집안제사가 있었습니다.
제주가 저, 집안어른들 서부경남 출신 고숙, 고모님들.
이명박이 도마에 올랐습니다
어르신 1 : 저건 정치보복이다.
저 : 공금 처먹은게 있으면 토해내고 깜빵가는게 법이다.
어르신 2 : 10년전 일 지금 하는건 무리아닌가?
저 : 법으로 정해진 공소시효가 있다. 그럼 이명박 대통령 때 저지른 일을 이명박 대통령 때 수사할 수 있었나? 아니면 이명박이 전폭적으로 밀어준 박근혜 때 할 수 있겠나?
어르신 3 : 이렇게 되면 끝이 없다. 정권 바뀌면 문재인 무사할 것 같나?
저 : 뭐 그럼 현직대통령이 아직 하지도 않은 범죄 때문에 나중에 털지말라고 지금 드러난 범죄 덮으란 말씀? 그건 범죄. 설마 문재인 대통령 범죄 저지르면, 정권 바뀌고 처벌하면 된다.
어르신 4 : 이명박은 쉽지 않을 것이다.
저 : 증언은 속속 나오고 있고, 범죄자는 실수 한번 하면 끝이지만, 기소하는 쪽은 아님.
어르신 5 : 미래가 어떻고, 외국 보기도 안 좋고,,,
저 : 미래를 위해 반드시 권력범죄는 처단하고 넘어가야,,, 배고파 슈퍼마켓 빵 훔친 범죄야 봐준다지만 저건 죄질이 다르다. 그리고, 권력자 범죄 덮는게 부끄러운거지, 반대의 경우는 오히려 자랑이다.
뭐 이런 장판파 장비 시전하다, 막내 삼촌의 "너 노사모지?" - 그러는 삼촌은 박사모세요? 하다가
끝났습니다.
대단하십니다. 힘내세요 !
잘하셨어요 저런다고 바뀌진 않겠지만 ㅜ
그래도 대답 다 하셨네요 대단 ㅋㅋ 저는 그냥 말을 안꺼내는데 ㅜㅜ
[리플수정]집안의 어르신들 어휴ㅉㅉㅉ..노답 그 자체네요...
님!!!!!!짝짝짝!!!!
4번 어르신 현실주의
결론은 제사날 정치이야기 하는 자체가 노답
막상 박사모도 이명박 싫어하지 않나요 ㅋㅋㅋㅋ
집안 제사로 모인건데 속 마음은 아닐지라도 어르신들 다수입장이 저러면 그냥 아 네네 그럴수도 있겠네요 하고 걍 좋게좋게 넘어가는데 현실적이고 이상적인 처세술이죠 정치문제로 옳고그름을떠나 집안 어른들한테 장판파한게 이득이냐 아니냐 득실 따져보면...
덜덜 굿잡임다
하ㅠㅜ
어르신들이랑 굳이 말싸움 하면 분위기만 까라안죠
방귀도사// 이명박 팬덤이 없어서,,,, 그냥 질렀,,,,
박사모ㅋㅣㅣ
응원!
힘드셨겠네요..저는 집에서 정치 얘기 잘 안해요 ㅋㅋ
힘드셨겠어요
포립이// 저도 한때 그렇게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서요. 제 개인적 바램은 정치 이야기 금지 정도로 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이명박, 박근혜 칭찬하는 건 소재가 되고, 반대의 경우는 어르신들 기분나쁘다고 하지 말라니,,, 공평하지가 않죠. 또 웃으면서 다 들어주기는 너무 사실이 아닌,,, 찌라시 수준도 많고요. 제 정치적 성향 드러내는게 범죄는 아니니,,,,
그냥 넘기다가 한번씩 저렇게 대답해야 저런 얘기 나오는 불편한 상황이 조금이나마 줄긴 해요. 저희도 참다가 한번씩 세월호 문제나 위안부 문제에서 말도 안되는 종편 논리 나올때만 저러긴 합니다.
박사모세요 ㅋㅋㅋㅋ
박근혜 정권일 때 이명박 공소시효는 지나가요.
이명박 본인이 대통령일 때 공소시효가 정지상태라 아직 공소시효가 남아있는 겁니다.
잘하셨네요 할말 다하시고ㅋ 매번 고통스럽게 듣고있는것만이 답은아니죠
임기땐 공소시효정지인데... 503이 임기 못채워서 공소시효남은거라 다행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