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habe.com/sisa/484479 충격의 고냥이 아이돌의 습격! [필레몬Vll] | 2018/01/12 06:37 14 5156 14 댓글 v에이브이에이브이에이브이에이브이va 2018/01/12 07:48 첫번째는 액션에 과정컷이 없기때문입니다. 주먹을 휘두르는 행위는 동작선으로 처리하고 그림은 때린직후나 때린뒤를 그리다보니 동적인 행위는 동작선이 가져가고 그림은 정적으로 남게됩니다. 두번째는 빠르게움직이는물체는 잔상을남기며 형태가 무너진다는 인식이 머리속에있는데(영상적으로) 미국만화의 뎃셍방식이 그런화풍을 지양하지 않습니다. 신문에 연재되었던 초기의 형태상 인쇄방식이 판화와 비슷했기때문에 그림이 항상 닫혀있어야했고 색분활이 명확해야했기때문에 그런식으로 뎃셍이 발전하지 못했습니다(요즘은 다릅니다) 세번째로는 일본만화와 미국만화의 차이점인데 컷과컷사이의 공간에대한 이용방식이 다릅니다. 이건 길어지니까 굳이 적지는 않겠습니다. 초기미국만화는 제작환경과 인쇄방식상 화풍의 제한이있었지만 지금은 일본만화의 수입이후 많이 달라졋습니다.(드래곤볼의 영향이 컸습니다) v에이브이에이브이에이브이에이브이va 2018/01/12 08:38 짬이 낫으니 세번째사항을 좀 적어보겠습니다 볼사람은 없겠지만. 망치로 못을 박는장면을 그린다면 일본만화는 망치를 드는장면을 한컷 망치가 못을때리는 장면을 한컷으로 하여 두컷을씁니다. 망치를 휘두르는 장면은 컷과컷사이의 공간에서 독자가 상상력으로 채우게되고 사람의 상상은 장면보다 동적인 영상처리가 되므로 휘두르는장면을 마치 영상같이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매우 동적인 연출을 사용한다고 할수있겠습니다 미국만화라면 한컷안에 동작선을넣고 망치가 못을때리는 순간의 그림이 그려져있을겁니다.(BAM!같은효과음과함께) 독자가 상상력을 발휘할곳은 그만큼 적고 정적일수밖에 없습니다. 이런차이가생긴건 미국만화와 일본만화의 연재플랫폼의 차이때문입니다. 저연출의차이는 사실상 페이지수에 아주큰영향을 끼치기때문입니다 (당장에 망치를 휘두르는신에 일본만화는 2컷 미국은 1컷을 사용합니다) 일본만화는 잡지연재중심이기에 페이지의 여유가 많았고 미국만화는 신문연재중심이었기에 분량의 제한이 심했습니다. 썰렁펭귄 2018/01/12 07:26 옛날 미국만화를 보면 분명 동작선같은게 그려졌는데도 정적인 느낌이 강하다. 왜일까 키리에 2018/01/12 06:39 줘팸냥 [필레몬Vll] 2018/01/12 07:51 고마워요 코믹스 웨건! 키리에 2018/01/12 06:39 줘팸냥 (ZOA2d3) 작성하기 Maid Made 2018/01/12 06:41 그린분의 오랜 트친으로써 트위터에서보다 루리웹에서 더 인기있는걸보니 뿌듯하네 (ZOA2d3) 작성하기 뚜뚠해 2018/01/12 06:41 져버린것이다 (ZOA2d3) 작성하기 초고속강등머신 2018/01/12 06:51 ㅋㅋㅋ 시바 뭘본거지 ㅋㅋ (ZOA2d3) 작성하기 썰렁펭귄 2018/01/12 07:26 옛날 미국만화를 보면 분명 동작선같은게 그려졌는데도 정적인 느낌이 강하다. 왜일까 (ZOA2d3) 작성하기 v에이브이에이브이에이브이에이브이va 2018/01/12 07:48 첫번째는 액션에 과정컷이 없기때문입니다. 주먹을 휘두르는 행위는 동작선으로 처리하고 그림은 때린직후나 때린뒤를 그리다보니 동적인 행위는 동작선이 가져가고 그림은 정적으로 남게됩니다. 두번째는 빠르게움직이는물체는 잔상을남기며 형태가 무너진다는 인식이 머리속에있는데(영상적으로) 미국만화의 뎃셍방식이 그런화풍을 지양하지 않습니다. 신문에 연재되었던 초기의 형태상 인쇄방식이 판화와 비슷했기때문에 그림이 항상 닫혀있어야했고 색분활이 명확해야했기때문에 그런식으로 뎃셍이 발전하지 못했습니다(요즘은 다릅니다) 세번째로는 일본만화와 미국만화의 차이점인데 컷과컷사이의 공간에대한 이용방식이 다릅니다. 이건 길어지니까 굳이 적지는 않겠습니다. 초기미국만화는 제작환경과 인쇄방식상 화풍의 제한이있었지만 지금은 일본만화의 수입이후 많이 달라졋습니다.(드래곤볼의 영향이 컸습니다) (ZOA2d3) 작성하기 [필레몬Vll] 2018/01/12 07:51 고마워요 코믹스 웨건! (ZOA2d3) 작성하기 v에이브이에이브이에이브이에이브이va 2018/01/12 08:38 짬이 낫으니 세번째사항을 좀 적어보겠습니다 볼사람은 없겠지만. 망치로 못을 박는장면을 그린다면 일본만화는 망치를 드는장면을 한컷 망치가 못을때리는 장면을 한컷으로 하여 두컷을씁니다. 망치를 휘두르는 장면은 컷과컷사이의 공간에서 독자가 상상력으로 채우게되고 사람의 상상은 장면보다 동적인 영상처리가 되므로 휘두르는장면을 마치 영상같이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매우 동적인 연출을 사용한다고 할수있겠습니다 미국만화라면 한컷안에 동작선을넣고 망치가 못을때리는 순간의 그림이 그려져있을겁니다.(BAM!같은효과음과함께) 독자가 상상력을 발휘할곳은 그만큼 적고 정적일수밖에 없습니다. 이런차이가생긴건 미국만화와 일본만화의 연재플랫폼의 차이때문입니다. 저연출의차이는 사실상 페이지수에 아주큰영향을 끼치기때문입니다 (당장에 망치를 휘두르는신에 일본만화는 2컷 미국은 1컷을 사용합니다) 일본만화는 잡지연재중심이기에 페이지의 여유가 많았고 미국만화는 신문연재중심이었기에 분량의 제한이 심했습니다. (ZOA2d3) 작성하기 블라디미르푸틴 2018/01/12 08:44 오오...범상치않은 전문적인 지식 감사합니다. (ZOA2d3) 작성하기 륵튽 2018/01/12 08:55 감사합니다 망가이론센세! (ZOA2d3) 작성하기 ILUVMINZY♡ 2018/01/12 07:28 줘-팸냥! (ZOA2d3) 작성하기 순도100%정신병자 2018/01/12 07:52 (기 모으고) 줘팸냥 (ZOA2d3) 작성하기 모드레드 2018/01/12 07:4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ZOA2d3) 작성하기 CyanSky 2018/01/12 08:22 저걸 패러디할줄은 ㅋㅋㅋ (ZOA2d3) 작성하기 1 (current) 댓글 작성 (ZOA2d3) 작성하기 신고 글쓰기 목록 한파절정 ㄷㄷㄷ.jpg [13] BobbyBrown | 2018/01/12 06:52 | 5936 횡성 현재 기온.. [8] 화들짝 | 2018/01/12 06:50 | 5541 조류계의 조폭 [35] nyaa | 2018/01/12 06:46 | 4375 충격의 고냥이 아이돌의 습격! [19] [필레몬Vll] | 2018/01/12 06:37 | 5156 코오롱 패딩,, 스크래치 난거 수선 되나요? [14] 그래!!!할수있다 | 2018/01/12 06:36 | 4387 골문으로 향하는 패스의 정석 [4] 雅雲 | 2018/01/12 06:21 | 2881 소유 하니. [15] 뭐땜에그리하노 | 2018/01/12 06:19 | 3159 오버워치 한국 국가대표 수준 [37] 유행가_유행가_신나는_노래 | 2018/01/12 06:19 | 3092 진짜 완전빡친 남녀 아나운서들 ㅋㅋㅋ [20] 게이왕반다크홈 | 2018/01/12 06:19 | 7261 로리와ㅅㅅ하는방법.jyp [28] 流星★TATATA | 2018/01/12 06:06 | 3914 이어도 사나~~~♡ [1] 雅雲 | 2018/01/12 06:01 | 2255 이거 마시면 나랑 사귀는거다 [23] nyaa | 2018/01/12 05:58 | 5707 김을 사왔는데 (유) [2] (づ.-)야식동물 | 2018/01/12 05:56 | 3043 바퀴에 체인치면 속도가... [4] 페리카나양념통닭 | 2018/01/12 05:48 | 2783 영국에서 필름 현상하려면 [1] Lostonyou | 2018/01/12 05:40 | 4671 « 62701 62702 62703 (current) 62704 62705 62706 62707 62708 62709 62710 » 주제 검색 실시간 인기글 여자들이 CGV 많이 가는 이유 만두 업계 상황.jpg 여자가 ㅅㅅ를 허락하는 시기 흑백요리사) 철가방요리사가 백색요리사들에게 주목받은 이유.JPG 여자친구 vs 마누라 .gif 치아 수명 줄이는 식습관.jpg 게임하나를 15만원에 샀지만 안아깝다는 사람 아버지 뱃살 걱정하다 발명한 중학생.jpg 삼성 근황 성매매 행위 레전드.jpg 스타벅스 민폐녀 큰 가슴이 불편한 외국여성 (의 정체) 열파참 성우 서유리 근황.JPG 수영장 갔다가 화가 난 아이 부모 ₩8000 뷔페 수준.jpg 젊게 보이고 싶은 아줌마 명지대 레전드 사건 99년생 대만 누나 gif 전설의 레전드 간호조무사..jpg ㄷㄷㄷㄷㄷ 한강 런닝화 단속반 단속중 외국인들이 역겨워 한다는 한국 문화.jpg 여자 대학원생한테 ㅇ동 같이 보자고한 서울대 유명 교수.. “남친이 준 ‘젤리’ 먹었는데 머리가 아파요” 경찰 신고…알고보니 초고도 비만 개그우먼의 몸상태 21살 여자가 고추 빨아준다고 함 노빠꾸 알리 핫팬츠 삼성이 인터넷 여론 주작 진짜 잘한다고 느꼈던게 다이어트 성공한 박봄 최현석 셰프한테 장인어른 드립이 계속 나오는 이유.jpg 비행기 옆 좌석 남자가 수상하다. 한국 중식 진짜 끝판왕 .jpg 메콩강은 왜 흙탕물이죠??? 광장 시장 근황.jpg 당근마켓의 안흔한 중고차 BMW X5 매물 ㄷㄷㄷㄷㄷ 열도의 바니걸 누나 gif 흑백요리사) 선경롱게스트 인스타 릴즈 오늘도 트렁크를 들고 불법주차 안녕하세요 죄송합니다녀 속보) 829만명 처벌 위기 ??? : 여성은 초밥을 만들지 말라니.... 2024 미스코리아 근황.jpg 어제 축협 청문회에서 제일 뿜었던 장면 현실적인 가슴크기.jpg 월급 들어온 미군 의외로 한국에도 있는 자동차 현실적인 가슴크기.gif 마세라티로 사람쳐서 죽이고 도망친 운전자... 이게 몸매지 ㅋㅋㅋㅋ 로또 근황 2024 다윈상 후보 백종원이 중국에서 받은 오해.jpg 박지님 너무나 이뻐요 최현석의 시그니쳐 요리 국유 부동산 내다 파는 이유. 서유리 근 탈북자가 말하는 다이어트 직방 비법.jpg 빚 160억 안 갚을꺼라고 선언한 배우 임채무ㄷㄷ 미녀도 소화하긴 힘든 것.jpg 너무 낮은 몸값에 충격 연봉 2.6억 직업.jpg 나는 페미니즘이 필요 없어요!! 요즘 주방장 손목 나간 중국집들 근황 한류 열풍 근황 오늘 촬영한 일본 수영복 처자들 주일 우크라이나 대사의 행적 요약
첫번째는 액션에 과정컷이 없기때문입니다.
주먹을 휘두르는 행위는 동작선으로 처리하고 그림은 때린직후나 때린뒤를 그리다보니
동적인 행위는 동작선이 가져가고
그림은 정적으로 남게됩니다.
두번째는
빠르게움직이는물체는 잔상을남기며 형태가 무너진다는 인식이 머리속에있는데(영상적으로)
미국만화의 뎃셍방식이 그런화풍을 지양하지 않습니다.
신문에 연재되었던 초기의 형태상 인쇄방식이 판화와 비슷했기때문에
그림이 항상 닫혀있어야했고 색분활이 명확해야했기때문에
그런식으로 뎃셍이 발전하지 못했습니다(요즘은 다릅니다)
세번째로는 일본만화와 미국만화의 차이점인데
컷과컷사이의 공간에대한 이용방식이 다릅니다.
이건 길어지니까 굳이 적지는 않겠습니다.
초기미국만화는 제작환경과 인쇄방식상 화풍의 제한이있었지만
지금은 일본만화의 수입이후 많이 달라졋습니다.(드래곤볼의 영향이 컸습니다)
짬이 낫으니 세번째사항을 좀 적어보겠습니다
볼사람은 없겠지만.
망치로 못을 박는장면을 그린다면
일본만화는 망치를 드는장면을 한컷
망치가 못을때리는 장면을 한컷으로 하여 두컷을씁니다.
망치를 휘두르는 장면은 컷과컷사이의 공간에서 독자가 상상력으로 채우게되고
사람의 상상은 장면보다 동적인 영상처리가 되므로 휘두르는장면을 마치 영상같이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매우 동적인 연출을 사용한다고 할수있겠습니다
미국만화라면 한컷안에 동작선을넣고 망치가 못을때리는 순간의 그림이 그려져있을겁니다.(BAM!같은효과음과함께)
독자가 상상력을 발휘할곳은 그만큼 적고 정적일수밖에 없습니다.
이런차이가생긴건 미국만화와 일본만화의 연재플랫폼의 차이때문입니다.
저연출의차이는 사실상 페이지수에 아주큰영향을 끼치기때문입니다
(당장에 망치를 휘두르는신에 일본만화는 2컷 미국은 1컷을 사용합니다)
일본만화는 잡지연재중심이기에 페이지의 여유가 많았고
미국만화는 신문연재중심이었기에 분량의 제한이 심했습니다.
옛날 미국만화를 보면 분명 동작선같은게 그려졌는데도 정적인 느낌이 강하다.
왜일까
줘팸냥
고마워요 코믹스 웨건!
줘팸냥
그린분의 오랜 트친으로써
트위터에서보다 루리웹에서 더 인기있는걸보니 뿌듯하네
져버린것이다
ㅋㅋㅋ 시바 뭘본거지 ㅋㅋ
옛날 미국만화를 보면 분명 동작선같은게 그려졌는데도 정적인 느낌이 강하다.
왜일까
첫번째는 액션에 과정컷이 없기때문입니다.
주먹을 휘두르는 행위는 동작선으로 처리하고 그림은 때린직후나 때린뒤를 그리다보니
동적인 행위는 동작선이 가져가고
그림은 정적으로 남게됩니다.
두번째는
빠르게움직이는물체는 잔상을남기며 형태가 무너진다는 인식이 머리속에있는데(영상적으로)
미국만화의 뎃셍방식이 그런화풍을 지양하지 않습니다.
신문에 연재되었던 초기의 형태상 인쇄방식이 판화와 비슷했기때문에
그림이 항상 닫혀있어야했고 색분활이 명확해야했기때문에
그런식으로 뎃셍이 발전하지 못했습니다(요즘은 다릅니다)
세번째로는 일본만화와 미국만화의 차이점인데
컷과컷사이의 공간에대한 이용방식이 다릅니다.
이건 길어지니까 굳이 적지는 않겠습니다.
초기미국만화는 제작환경과 인쇄방식상 화풍의 제한이있었지만
지금은 일본만화의 수입이후 많이 달라졋습니다.(드래곤볼의 영향이 컸습니다)
고마워요 코믹스 웨건!
짬이 낫으니 세번째사항을 좀 적어보겠습니다
볼사람은 없겠지만.
망치로 못을 박는장면을 그린다면
일본만화는 망치를 드는장면을 한컷
망치가 못을때리는 장면을 한컷으로 하여 두컷을씁니다.
망치를 휘두르는 장면은 컷과컷사이의 공간에서 독자가 상상력으로 채우게되고
사람의 상상은 장면보다 동적인 영상처리가 되므로 휘두르는장면을 마치 영상같이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매우 동적인 연출을 사용한다고 할수있겠습니다
미국만화라면 한컷안에 동작선을넣고 망치가 못을때리는 순간의 그림이 그려져있을겁니다.(BAM!같은효과음과함께)
독자가 상상력을 발휘할곳은 그만큼 적고 정적일수밖에 없습니다.
이런차이가생긴건 미국만화와 일본만화의 연재플랫폼의 차이때문입니다.
저연출의차이는 사실상 페이지수에 아주큰영향을 끼치기때문입니다
(당장에 망치를 휘두르는신에 일본만화는 2컷 미국은 1컷을 사용합니다)
일본만화는 잡지연재중심이기에 페이지의 여유가 많았고
미국만화는 신문연재중심이었기에 분량의 제한이 심했습니다.
오오...범상치않은 전문적인 지식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망가이론센세!
줘-팸냥!
(기 모으고) 줘팸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걸 패러디할줄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