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팬카페에서 "비난이랑 비판은 구분해야 한다" 적은 글 보면서 비판이나 비난이나 같다고 한 클립이 있음.
그러고 뒤에 "작성자 프사가 미쿠인 걸 보니 평생 연애도 못하는 솔로로 사시겠네요. 이것도 비판입니다. 똑같죠?" 라 하고 끝냄.
이건 ㅇㅇㄱ 유튜브에도 올라감.
2. 6월 12일~16일 쯤에 ㅇㅇㄱ이 ㅇㅁㅇ에서 "나 40대인데, 내가 살아보니까 지금 이거 혐오중독자들 억지 떡밥이다. 묵묵히 견뎌내면 된다." 라고 적은 글에 좋아요 누른 적 있음.
근데 며칠 뒤에 다시 찾아보니까 좋아요 목록도 가려지고 그 글도 삭제됨
3. 1000원 도네는 쏜 것 만으로 만 명 넘는 사람한테 자기 의견 보여줄 수 있는 확성기여서 감사할 필요가 없다고 얘기한 적이 있음.
유튜브에 있긴 한데 공식 채널인지 팬 채널이었는지는 기억 안 남.
4. 10년 넘게 본 팬은 저 어딘가에 붙어있는 똥꼬털 같은 애들이라 한 적 있음.
ㅇㅇㄱ 유튜브에 올라감.
5. 예전에 고멤오디션 직전에 논란 터진 적이 있었음.
이때 팬치들이 "ㅋㅋㅋㅋㅋㅋㅋ"로 채팅창 도배해서 그 얘기 안 보이게 함
이건 ㅇㅇㄱ이랑 ㅇㅌㅂㅅ, 돚거 중 하나에 올라옴.
6. ㅇㅅㄷ 멤버중에 ㅈㅂㄱ였나 ㄱㅅㄱ가 힘들 땐 트위터 가서 자기 편 들어주는 애들만 모아서 본다 얘기한 적이 있음.
이건 6월 10일~14일 사이에 트위터에서 "힘들 때 우리 트윗만 모아본대ㅠㅠㅠ 더 많이 응원하는 트윗 쓰자ㅠㅠㅠ" 라 적은 트윗 보고 얘기하는 거라 약간 변형된 걸 수도 있음
7. ㅇㅅㄷ 6명 썸넬에 띄워놓고 제목에 "지로보는 틀렸다" 이렇게 적은 영상이 있음.
이거 올라온 곳은 ㅇㅅㄷ들 서브채널인지 돚거인지 기억 안 남. 근데 적어도 ㅇㅇㄱ 채널은 아니였음.
일단 많이 보라고 유머탭이긴 한데 더 적당한 탭 있으면 알려주셈
3 공식
4. 이야기한 적이 있음.
5. 진짜로 논란이 터졌었는데 요즘 애들 재능없다는 식으로 남.
7.공식채널임.
??? 뭐야 이거 비치수 왜이래
비추수 왜이래
유게 ㅇㅍㄹ셋
당황하지마 ㅇㅍㄹ들 지금 많이 쫄린 상태라 이런거 보면 바로 긁어버림
6은 그냥 멘탈관리법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