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거 같기도 하고요.. a7s가 화소가 가장 낮은걸 보니..
그런 이치면 어두운 곳에서는 a9도 괜찮은 성능을 보여줄것도 같고;;;
일이 보통 늦게 끝나서 카메라 드는 시간대가 절반은 어두울때네요..
밝은렌즈도 도움이 꽤 되겠죠?? 16-35금은 필히 들여야겠습니다..
a7 출시했을때 한 일년 활동하다가 최근에 정말 매일 오다시피 했네요..
예전보다 다른곳에서 넘어오신 분들도 많으시고,
친절한 덧글덕에 많이 알게 되네요..
얼마남지 않은 추운 올해 연말 좋은 추억만드시길 바랍니다..
with 짝궁 a7r sel35/28za 크리스마스 막사진.. ㅜㅜ
https://cohabe.com/sisa/470906
어두운곳에서는 화소가 낮을수록 유리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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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감도를 유지하려면 고화소를 유지못한다고 하더군요
a7s2가 1600만 화소만 됐어도 엄청났을듯 싶던 ㅎ
화소1개당 화소크기=화소피치 가 작으며
화소피치가 저화소일수록 크게 만들수있습니다 마이크로 단위,
그래서 화소1개당 화소크기 피치가 클수록 노이즈에 유리합니다
예로 수영장에 오렌지 4000만개와 수박1200만개 넣는크기
DCM 잡지책에서 배운지식이라 ...
픽셀 피치 = 1개의 픽셀이 갖는 면적의 크기
픽셀 피치가 커질수록 노이즈에 강해집니다.
"판형이 깡패다.", "결국은 풀프레임이다." 같은 말이 나오는 이유가 바로 픽셀 피치의 영향이 매우 큽니다. (물론 판형이 갖는 장점은 픽셀 피치 외에도 있지만요.)
말씀하신대로 A7S 시리즈가 초감도 저노이즈 특화 카메라인만큼 저해상도로 나왔구요.
동일한 픽셀 피치에서 조금이라도 빛을 많이 받아들이는(수광부의 면적을 늘리는) 기술이 바로 이면조사(BSI) 센서입니다.
A7R 시리즈에는 이면조사 센서를 사용해서 초고해상도임에도 표준형인 A7M 시리즈 못지 않은 노이즈 특성을 갖게 됩니다. (사실 정확한 측정치를 보고 온 건 아니지만요..)
A7S 시리즈의 저해상도 특성은 고감도 저노이즈 뿐 아니라 영상 특화 목적을 겸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4K(UHD) 영상의 해상도는 사진으로 치면 830만 화소남짓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