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승우 현혜란 기자 = 새누리당은 18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최근 한 월간지 인터뷰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기각 시 "혁명밖에 없다"고 한 발언을 강하게 비난했다.
김성원 대변인은 논평에서 "탄핵이 기각되면 혁명밖에 없다는 말에는 경악을 금할 수 없다"면서 "기본적인 국가관과 안보관이 의심스럽고 헌법과 법률이 정한 절차가 본인의 생각과 다르다는 이유로 혁명 운운하는 문 전 대표는 국가 지도자의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문 전 대표는 본인의 말을 취소하고 국민께 엎드려 사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수 전 경기지사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문재인씨의 발언을 보면 마치 민중혁명가를 만나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라며 "헌재가 아직 심리를 시작도 하지 않았는데 그런 발언을 하는 것은 헌재에 대한 사전 협박 아니냐"고 비판했다.
김 전 지사는 또 "대통령 당선을 위해서는 헌법을 무시해도 된다는 것이냐"면서 "국가위기 상황이다. 모두가 힘을 합쳐도 힘든 상황에 국민을 불안하게 하는 친북·혁명발언은 자제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원유철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혁명밖에 없다는 문 전 대표의 과격 발언은 법치를 근본으로 하는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기본질서를 깨뜨리는 매우 심각한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고구마(일부 네티즌이 부르는 문 전 대표의 별명)는 사이다(이재명 성남시장의 별명)가 아닌 국민을 의식해야 한다"면서 "혼란한 정국 상황이 하루빨리 수습돼 민생이 안정되길 바라는, 말없이 침묵하는 대다수 국민께서 놀라셔서 체하지 않으시도록 유념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표의 헌재 압박이 통하고 있음을 지들이 인증하네요 ^^
너네는 의원자격 필했음?
우리한테 불량품 떠안긴게 누구임??
기각되면, 있으나 마나한 헌법가지고 뭐하게
문수야 아무리 수꼴들 비위맞춰서 지껄여도 할배할매들이 너 안찍어줘 ㅋ 넌 노조위원장 출신이라 수꼴들눈에는 영원히 빨갱이야 ㅋ
어때? 무섭지? ㅋㅋ
이런 사건으로도 탄핵이 기각되면 , 더 이상 이 나라의 헌법이나 민주국가 대의정치 등이 쓸모가 없다는 말인데
혁명도 많이 봐준거 아님???
새누리당 이 부역자 집단아
협박이라니... 사실인데...
ㅋㅋㅋㅋㅋ 김문순대 등판하니 순대먹고싶네요 해외라서 못먹는데
민중혁명가는 칭찬 아닌가
김성원 김문수 원유철... 새누리는 그러니까 탄핵 기각돼도 괜찮다는 말이지?
탄핵 기각돼도 괜찮다
요 한 마디만 해 줄래?
이러니 개누리가 그 딴 정치를 하지... 진짜 협박의 주체가 누군지 몰라? 국민이잖아 국민. 문재인 전 대표는 그걸 대신 말해주는 거고... 그렇게 눈 감고 아웅한다고 덮어지는 일이 아닌데... 깝깝하네요.
새누리가 지랄발광하면 그건 잘하고 있다는 명백한 증거
생긴 게 사람 같이 생겼다고 주디 놀릴 자유 줬더니 주디서 시궁창 내 풍기는 개소리 듣는 것도 너무 지겹네요.
울 집 냥이가 양치질 하도 싫어 해서 6년 냥이 인생서 양치질 한 적이 없는데 차라리 울 집 냥이 입냄새가 더 상쾌하겠네요.
아이구 이정도로 문재인의 영향력을 인정해주시니 감사합니다.
매우 많이 감사합니다.
원래라면 벌써 혁명이 일어나서
네놈들 모가지를 효수해도 이상하지 않아
이미 헌법유린이 만천하에 드러났는데 기각하면 그건 이미 헌재존재의미가 없는거지
새누리, 민중혁명가 비하. 민중을 개돼지로 보고 민중혁명을 비윤리적인 것으로 비하. 새누리는 해당 발언에 대해 해명해야 할 것.
저들의 방식대로 해주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