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440657

변상욱 대기자 트윗 - 프란치스코 교황이 제안한 "세계 가난한 이의 날"

Untitled-1 copy.jpg
댓글
  • 추종자 2017/11/26 06:38


    "내가 가난한 사람들에게 음식을 주면, 그들은 나를 성인이라 부른다. 내가 왜 가난한 사람들이 음식이 없는지를 물으면, 그들은 나를 공산주의자라고 부른다."
    -브라질의 대주교이자 해방신학자 에우데르 카마라

    (h3O7pm)

  • 오리자장구 2017/11/26 07:50

    우리는 가난과 싸워야 한다.

    (h3O7pm)

  • 헌법10조 2017/11/26 07:52

    “내게 ‘주여, 주여’ 한다고 해서 모두 다 하늘 나라에 들어갈 것이 아니라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실행하는 사람만 들어갈 것이다.
    그 날에는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주여, 주여, 우리가 주님의 이름으로 예언을 하고 귀신을 쫓아내고 많은 기적을 행하지 않았습니까?’ 라고 말할 것이다.
    그러나 그때 나는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 이 악한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거라’ 하고 분명히 말할 것이다.
    마태복음 7:21‭-‬23
    양은 오른편에, 염소는 왼편에 세울 것이다. 그때 왕이 오른편에 있는 사람들에게 ‘내 아버지의 복을 받은 사람들아, 와서 세상이 창조된 때부터 너희를 위해 준비된 나라를 물려받아라.
    너희는 내가 굶주릴 때 먹을 것을 주었고 목마를 때 마실 것을 주었으며 나그네 되었을 때 너희 집으로 맞아들였고 벗었을 때 입을 것을 주었고 병들었을 때 간호해 주었으며 갇혔을 때 찾아 주었다’ 고 말할 것이다.
    그러면 의로운 사람들이 ‘주님, 언제 우리가 주님이 굶주리신 것을 보고 음식을 대접하였으며 목마르신 것을 보고 마실 것을 드렸습니까? 언제 우리가 주님이 나그네 되신 것을 보고 우리 집으로 맞아들였으며 벗으신 것을 보고 입을 것을 드렸습니까? 또 언제 우리가 주님이 병드신 것을 보고 간호해 드렸으며 갇혔을 때 찾아갔습니까?’ 하고 말할 것이다.
    그때 왕은 그들에게 ‘내가 분명히 말하지만 너희가 이들 내 형제 중에 아주 보잘것없는 사람 하나에게 한 일이 바로 내게 한 일이다’ 하고 말할 것이다.
    마태복음 25:33‭-‬40

    (h3O7pm)

(h3O7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