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동안 몇몇 아재들이 게시판에서 잠수타시길래 연말에 다들 바쁜가했습니다.
그런데 비공 누적으로 -_- 차단 들 당하신 모양인 듯.
THAAD, 천안함 관련 이슈 만 뜨면, 비공.
아몰랑, 비공.
또 밀게 아재들 답게 성격들은 다들 한 성격 하셔서, 쏟아지는 포화 속에 몸을 내던지시고. -_-;;;
그렇게 이 밀게는 친정부 공보 기능만을 강화해나가고 있군요.
물론 저도 친노 친문입니다.
2001년 겨울, 칼바람 치던 대구 동성로 한 복판에 겨우 200여명의 노사모 만이 노무현 대통령을 맞았던 그 자리에도 있었고,
2016년 겨울, 역시나 칼바람 치던 광화문과 여의도에도 있었어요(인증샷은 아래 첨부 -_-).
하지만 다수에 의한 소수 의견의 무시가 민주주의가 아니라 믿고 있습니다.
깨어있는 시민이란 의제는 노무현 대통령님께서 남기신 유훈입니다.
다수에 의한 소수에 대한 폭압은 이명박근혜의 논리입니다.
민주주의는 다양성과 상호존중입니다.
오유의 비공 -> 차단 문화에 여러가지로 안타까움을 느낍니다.
이 글이 기분나쁘다. 지금 차단당하신 다른 아재들처럼, 저 한테도 비공 날리고 차단하세요.
무섭지 않아요. 제가 이 곳 출입이 막힌다고 한들... 제 인생의 소중한 시간을 유머사이트 댓글질로 날리는 시간이 줄어들 뿐이에요.
하지만 기억하세요. 비공이나 날려서 왕따나 시키는 행동들. 사람들 내 쫓은 게시판에 본인들 정치적 성향에 맞는 글로 도배나 하는 행동들. 그렇게 자신 만의 성을 구축하려드는 그런 행동들. 쪽팔린 겁니다.
당신들은. 우리 대통령님의 체면을 깍고 있는 행동을 할 뿐이에요. 부끄러운 줄 아세요.
밀게뿐인가요 시게도 난리나네요 저도 비공받는 인간중에 하나로서 대공감
볼 만한 글들이 올라오나 싶더니 요즘들어 조용해지는 이유가 그거였군요.
저도 커밍아웃 합니다.
친문 친노지만 사드배치에는 찬성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자세히 알기 전에는 사드에 반대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래도 요즘엔 좀 나아진 편이예요. 여전히 인간이랑 대화가 불가능한 원숭이들이 몇명 있기는 하지만...
원숭이들은 그려려니 하고 사람들끼리 대화해야죠 뭐
시게에서 허장성세하는 부류가 얼마나 더 갈지는 모르겠지만..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아주
과게도 뭐....
아무말 대잔치 하고 책임은 전혀 안지는 언론인에 대한 비판이나
과학계 최대 적폐에 대한 임명 반대하면 찍히는데요 뭐
온 사이트가 지들거인양 설치는놈들...
이글도 사드맞고 떨어질겁니다 북유게에서왔다는글에 추천이 ㅋㅋㅋㅋ30개가넘었어요ㅋㅋ 쌍욕쓴 글도베오베가고 욕하지맙시단 글은 반대 폭탄맞구요. 오유시게요?오유요? 페이지뷰보세요 망한지 오래입니다. 정때문에하는거짘ㅋㅋ
에휴... 포기하면 편해요...
음? 뭐야 지금까지 폭격당하는 분들이 쓰시던 글과 똑같잖아
보기 싫다고 외면하면 안되는건데
걍 포기했습니다. 모두들 감사. : )
....”무섭지 않아요. 제가 이 곳 출입이 막힌다고 한들... 제 인생의 소중한 시간을 유머사이트 댓글질로 날리는 시간이 줄어들 뿐이에요.”.
... 라니요???? 이걸 어케 받아 드려야 할지 모르겠네요(당황)
오유 커뮤니티에 댓글달고 하는게
한낱 댓글질로 소중한 시간 낭비 인가요?????
그럴거면 남이 막아주기전에
소중한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 갈길 가세요
시게 분리하던지 조치를 취해야되요
무서움 말하는거보면.. 괜히 빠가 까를 만드는게 아니란걸 알게 해주는 사람들
전형적인 패권주의죠.
딴지 게시판에서 사드 배치에 대해 우호적인 이야기를 했다가 머리털 뽑힐 때까지 쥐어박혀서 오유로 옮겨왔건만 여기도 매한가지... 위안이 되는 점이라면 공개 커뮤니티다보니 그나마 체면치레는 한다는 점이겠네요. 그러다 체면도 필요없을 시점이 되면 소수의견은 죄다 말살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최근에 한분은 연평도포격 음모론 글에서 논쟁하다 차단먹었더라고요.
발제글을 올렸으면 토론으로 의견을 나눠야지, 신고를 먹일거면 왜 발제글을 올리며
또 관리자는 왜 차단을 먹이는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작 완장은 채워주지도 않았는데
어디 박정희때 완장찬양 설치고 다니는 이유를 모르겠음...
좌표찍고 조직적으로 비공을 날리는게 아닌 이상 비공을 뭐라할건 아니죠. 특히나 다양성 문제를 가지고 이렇게 계도적으로 고자세로 글을 쓸꺼면 더더욱요.
문제는 정확히 규정해야 됩니다. 가장 큰 문제는 비공감할 쪽수가 많다 적다가 아니라, ‘비공감한다는 이유’로 신고하고 차단당한다는 겁니다. 차단사유야 폭언이나 분란조장을 갖다붙일 수 있겠으나 분별없이 남용되는게 사실이구요. 본문도 크게 보면 그런 의미를 담고 있는것 같긴 한데, 리플들 보면 그런 의도로 쉬이 읽히게 쓰신것 같지는 않습니다. 비공감받고 화가 많이 나신 분들이나 본인의 합리성을 과신하시는 분들도 있는것 같구요. 이런 욕지기와 저주, 무뇌 광신도 취급 안받으려면 비판글에는 겁나서 반대도 누르면 안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네요. 만약 이 글이 격추된다면 글 자체 보다는 리플들 때문일것같습니다ㅎ
정치 성향을 떠나서요... 신고/차단이 이상하게 쓰이는 상황에 대해서는 아주 환멸이 나요. 차단 기능은 지속적으로 악플달거나 아예 1베충 메웜같은 쓰레기가 들어왔거나.... 그런식으로 규칙 위반하는 사람들 쫓아내라고 쓰는 기능 아니었어요?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정치문제에서 의견차 좀 날수도 있지 (호주이야기지만 가끔 사우나에서 자기들끼리 정치얘기 하다가 씩씩거리고 화내고 나가버리는 분들 많이 봄...), 무슨 1베급으로 패륜아스러운 댓글 단것도 아닌데 언쟁 과열되고, 각 진영에서 몰려와서 신고 박아서 차단까지 내모는 상황이란.
정확히 하면 비공으로 인한 차단이 아니라,
'신고누적'으로 인한 차단이죠.
지들 맘에 안 든다고 사드날리는 것도 웃기지만,
신고는 대체 무슨 사유로 신고했는지 궁금하네요.
소수의견이 비공과 임시정지로 묻히면 하나의 의견으로 극단까지 이르는 건 대부분의 커뮤니티 특성이더라고요. 가끔 소수 용자를 보면 ‘정화작용’이 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래봐야 비공과 비아냥, 혐오 범벅이 되어버리지만요.
아니 근데 차단당하고 비공먹는 의견이 도대체 어떤 종류죠? 댓글만 봐서는 사드 찬성에 비공을 먹는다는 것 같은데 이해가 안되네요. 사드 반대가 차단 먹는다는 거 아닌가요?
잊을만하면 찾아오는 각설이도 아니고
또 시게타령이네
내가 하는 비공은 착한 비공이지만
남이 던지는 비공은 나쁜 비공이라능
오유 전체적으로 요즘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심해졌어요. 12년 겨울에 가입햇는데 짜증나고 질린다는 느낌이 들정도인건 요즘이 가장 센거 같아요.
전 그냥 추천봇 역할을 주로 하는 편인데 보다 보면 정말 눈꼴사나울때가 많아요. 이래서야 겁이나서 반대의견 달겠나 싶을 정도에요.
여기도 본인들 의견하고 다르면 비공때리는건 다르지아니한데 내로남불?
오유도 이대로면 주갤처럼 되는건 시간문제일듯 싶네요.
아주 꼴 같잖아요 정말
아주 지들이 정의인양 맘에 안 드는 건 다 사드 박고 추락시키고.
보통 나쁜ㅅㄲ들은 지들이 쓰레기란걸 알기라도 해요
근데 이건 뭐 온갖 망발 후에
우리가 옳음! 정의! 이 ㅈㄹ이니 답도 없음.
저도 곧 사드 먹고 차단 각일까요?
이렇게 차단 당할까봐 무서운 것 부터가 잘못된거고...
진짜 그저 슬플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