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437427

표창원 의원 이국종 교수 지원책 찾겠다, 혼신의 힘 다한 진짜

Cap 2017-11-22 22-02-56-833.jpg


표창원 의원이 이국종 교수 지원책을
 찾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은 11월 22일 오후 자신의 SNS에 이국종 교수에 대해 글을 남겼다. 
표창원 의원은 "세상에는 진짜로 포장된 가짜가 돈과 명예를 누리기도 하고, 진짜가 가짜로 오해를 받아 억울한 고역과 고난과 비난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때로는 그 진짜의 오해를 벗기고 진정성과 진실을 모두가 알기 전에 그를 잃을 때도 있습니다"고 글을 남겼다. 
이어 "오직 환자의 생명을 구하겠다는 일념하에 자신의 건강도 잃고 소속된 병원에 손실을 끼쳐가며 혼신의 힘을 다해 온 진짜 중의 진짜 이국종 교수가 힘들어합니다. 저는 국회에서 지원책 찾겠습니다. 여러분의 응원과 지지와 격려가 큰 힘이 됩니다. 부탁드립니다. 이국종 힘내세요"라고 이국종 교수에 대한 응원을 당부했다. (이하생략)


#우병우구속
#이명박구속
#다스는_누구겁니까


댓글
  • 趙溫馬亂色氣 2017/11/22 22:46

    이교수님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주세요
    맏을만한 동료를 주세요
    일주일 아니  이틀이라도 푹 쉴수 있게
    이러다 아까운 사람 먼저 갑니다
    왜 씨바 아까운 사람이 먼저 가는걸 봐야 합니까?
    나쁜개썅놈은 졸라 잘사는데

    (BpCOHt)

  • 마음을들어요 2017/11/22 23:07

    이국종 교수님 진짜 존경하고, 표창원 의원님도 정말 존경하는 분이고. 정말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말의 불안감은 진짜, 가짜 구분에 이국종 교수님은 진짜고 이익을 추구하는 다른 의사들은 가짜... 라는 프레임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국종 교수님의 잘못은 아니지만, 현재 수가 체제에서 이국종 교수님이 사람을 살릴 때마다 막대한 적자가 발생했고 그 적자를 메꾸는 돈을 벌어서 아주대 병원을 유지 시켜 놓은 것은 타 과 의사들입니다. 돈 벌고 편한 길 가고 싶으면 미용, 비만 치료 하면 되는데 굳이 대학 병원 남아서 일을 한 것은 그들도 뜻이 있기 때문이지요. 좋은 의사는 모두 하고 싶습니다. 그래도 모두가 적자를 낼 수는 없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적자를 내더라도 환자에게 최선의 치료를 한 의사는 진짜, 환자를 상대로 돈을 벌려고 한 의사는 가짜로 이분법으로 나누지 않길 바랍니다. 적자 투성이 병원은 문을 닫게 되고 이국종 교수라고 해도 외상센터 없이 환자를 살릴 수는 없습니다. 환자를 살리려고 최선의 의료를 하면 왜 적자가 나는지를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왜 이국종 교수님 혼자 이 많은 것을 짊어져야 하는지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진짜인 이국종 교수님이 주목 받아야 하고 가짜인 이윤 추구형 의사들은 비판 받아야 한다고 하면, 결국 병원을 운영하기 위해 돈을 벌려고 했던 의사들은 이국종 교수님을 곱게 보기가 힘들 수 밖에 없지요. 이윤을 추구하지 않고 환자를 순수하게 보려면 모든 병원이 국립, 시립 병원이 되는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이국종 교수님이 환자를 맘껏 보게 하고 싶으시면 국가가 외상 센터를 만들고 이국종 교수님 모셔 가서, 얼마나 적자가 나든 다 지원해 주면서 치료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수가로 커버가 안되는 질환들은 다 국립 병원에 중점 센터를 만들어 주시면 되죠. 그게 아니라 민간 병원에서 적자 나는 걸싫싫어 한다고 욕할 수는 없는 거죠. 이국종 교수님 훌륭하고 존경 받아 마땅한 분이지만, 그 분이 칭찬 받는 동안 빚은 아주대 병원이 지고, 욕은 병원장이 먹고 있을 겁니다. 이국종 교수님이 영웅이죠. 병원 운영진이 가짜가 아니라... 표의원님은 현상의 본질을 파악하고 핵심을 짚는 분이니 이국종 교수님 질투하는 의사들 다 가짜! 적자 감수하지 않는 병원 나쁜 xx라고는 안 하실 거라 굳게 믿습니다만... 늘 그냥 선악으로 나누어서 한 쪽만 벌 받으면 돼... 라는 프레임에 익숙해져서 인지 막연히... 불안하긴 하네요.

    (BpCOHt)

(BpCO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