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엄연한 AAA급 게임인 600억 들여서 개발한 킹덤 컴 딜리버런스 2가
첫날에 100만장 팔아서 개발비 전액 회수 성공함
대규모 예산 투입한 게임도 100만장 넘으면 이 정도인데 인디나 중소겜의 100만의 가치는 차원이 다름
이제 엄연한 AAA급 게임인 600억 들여서 개발한 킹덤 컴 딜리버런스 2가
첫날에 100만장 팔아서 개발비 전액 회수 성공함
대규모 예산 투입한 게임도 100만장 넘으면 이 정도인데 인디나 중소겜의 100만의 가치는 차원이 다름
인디겜이 그래서 더 gay득이지 개발비가 훨씬
적으니
개발 기간과 투자금이 다른 것도 생각해야지
인디겜은 가격이 다르잖아
들어가는 개발비 부터가 몇 분의 1인데 충분히 성공임
코크럴
2025/02/11 12:00
인디겜은 가격이 다르잖아
코크럴
2025/02/11 12:00
물런 성공인건 맞음
스트란덴
2025/02/11 12:01
인디겜이 그래서 더 gay득이지 개발비가 훨씬
적으니
생각날때마다허리펴기
2025/02/11 12:01
개발 기간과 투자금이 다른 것도 생각해야지
팬티2장
2025/02/11 12:01
제작비도 다르니까
루리웹-9263463635
2025/02/11 12:01
들어가는 개발비 부터가 몇 분의 1인데 충분히 성공임
코크럴
2025/02/11 12:02
나도 성공이라 했어
그냥 가격이 다르다고 ㅋㅋ
transcis
2025/02/11 12:05
아무리 싸도 풀프라이스의 절반~3분의 1수준인데 개발비는 10분의 1 이하니깐...ㅋㅋ
코크럴
2025/02/11 12:05
가끔 벅샷 룰렛처럼 진짜 저렴한 게임도 있다고 ㅋㅋ
제르딩딩
2025/02/11 12:17
성취감도 몇배임
스트란덴
2025/02/11 12:00
근데 100만장이면 요즘 aaa게임가격 생각하면 본전뽑거나 비스무리 가긴하네
GorePact
2025/02/11 12:01
스컬 저거 구울 진짜 마음에 들었음
다만 머리통이 랜덤이라 어쩔 때는 나오고 안 나오고 하는게 좀 아쉬웠지
루리웹-9263463635
2025/02/11 12:01
CDPR 역사상 최대 자본 투입했다는 위쳐3가 350만장 팔고 손익분기점 넘었다고 환호했다
루리웹-3231132612
2025/02/11 12:02
그냥 원 밀리언 이라는 상징적인 숫자 때문일거 같은데
제작비 게임가격 다 제각각인디 ㅋㅋ
이편지는영국에서최초로시작되어
2025/02/11 12:03
슈로대도 100만 넘은 시리즈가 거의 없다던가
부공실사
2025/02/11 12:08
실제로 많이 팔린게 많고
원래 20년대 초반까지도 단일 시장에서 수십만장 판 정도로 충분히 대박프렌차이즈 대접을 받았음
그걸 수백만장 단위까지 가야 흥행으로 간주하게 한게 aaa 타이틀 유행기인데
엄밀히 말하면 이게 기형적인 구조지
야자와 니코니코
2025/02/11 12:15
만원에 백만장이면 100억원이니 ㅋㅋㅋ
질풍처럼
2025/02/11 12:16
인디게임의 전설
스타듀벨리 보면 답나옴
Alex.S
2025/02/11 12:16
인디..수준은 아니지만 P거짓도 출시 한달도 안되서 풀프라이스인데 백만장 넘겼고 지금 보면 한 2-3백만장은 넘게 팔았더라고 하더라고요.
미슐랭3스타해쉬브라운
2025/02/11 12:16
이럴때마다 새삼 생각하게되는 포켓몬의 판매량
질풍처럼
2025/02/11 12:17
퍽행몬은 사실 굿즈 판매가 더 짭짤하다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