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석 SBS 기자는 “통상적으로 검찰 특수수사는 큰 그림을 그리고 간다”며 “롯데 홈쇼핑이 재승인을 받은 시점은 2015년 박근혜 정부”라고 말했다.
이 기자는 “구여권 의원들에게 작업을 다 해놨는데 승인과정에 문제가 있다고 문제제기를 하니까 다시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후원금 3억원을 꽂은 것 아니냐, 이것이 검찰이 보는 그림”이라고 전병헌 수석 조사에 대해 설명했다.
이 기자는 “전 수석 의혹이 불거지기는 했지만 수사의 정점은 다른 곳이 아닌가”라고 더 큰 그림으로 수사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대해 정봉주 전 의원은 “최근 한 방송에서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전병헌은 낚시다, 전병헌을 던져놓고 자유한국당을 잡으려고 검찰이 수를 쓰는 것’이라고 했다”고 말을 보탰다.
이 기자는 “내년도 핵심 이슈는 결국 수사권 조정”이라며 “검찰의 수사권이 필요하다는 명분에 대해 국민적 지지를 받으려면 수사를 잘 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연말까지는 자유한국당을 겨냥해 수사가 커나가지 않겠는가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라고 전망했다.
=================================================
자유당이 조용한 이유가 역시...?
검찰을 저리 훌륭하게 보다니 참 어색하네요.
항상 진실은 자연스럽고, 거짓은 어색하죠.
하나더
바른당 아이들 덩치큰 자바국당으로 기어들어서
자바국당 덩치 키우기.
추가로 대 여섯명 더 간다죠.
덩치 키워야죠
지금 자유당이 넘 조용하죠. 이게 핵심 입니다. 상식적으로 미방위 의원들 로비 할려면 여당 핵심 인사한테 로비를 하고, 보험으로 야당 의원들 로비 하는게 순리 잖아요.
글쵸...
정상대로라면 지금 자유당애들 악다구니써가면서
아아악,,,빼애액 거리고 있어야 정상입니다.
현직 청와대 주요인사가 관련된 일인데
논평 한줄, 당내 인사들 반응 한글자도 없음.
이거 터지면 우리 다죽는다 하는 인간들이
열명은 넘을거라고 생각됨...
생각해보면 비리인사 임명한 청와대는 사과하라고 목소리 높였을듯요
정무 수석이 연루된 건이면 자한당 그간 행적으로 보면
매일 최고위원회의 석상, 당 대표, 수석 대변인 등등 가루가 되도록 까고
대통령 대국민 사과까지 요구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데 조....용...............
전병헌 수석에게는 악재겠지만, 잡음이 계속 나오는 적폐청산의 타이밍으로는 가장 적절했다고 생각 되는군요.
자한당 및 야당 애들한테 마치 (쥐 비롯)
'ㅋㅋㅋ 야 우리 사람도 이정도로 철저하게 하는데???' 라고 하는 듯한...
뉴스공장 들오도 김성태 박쥐는 전혀 영양가 없는 박원순이나 이재명 의혹만 계속 까더라고요. 홍종학 중소기업벤쳐장관후보 공격과.... 누가봐도 현재 최고 이슈는 전병현 수석논란인데, 여기에 대해선 일체 언급이 없었네요.
현직정무수석 소환인데 자한당 쓰레기들 조용한거보면
참신기하긴하네요
그러면 내년 지방선거에 보궐선거로 한 3~40명 교체 가능 하겠는데요 ㅋㅋ
전형적인 검찰의 정권길들이기 흔들기 아닌가 >?
검찰 살려고 발악 하는 목적으로 저렇게 한것 같은데 .. 목적달성했으니 이정도에서 사건 접고 무혐의 내리고 ..
보도는 단신 짧게 한번 내보내고 마감 .
이렇게 마무리될듯 보이는데 .
선의로 해석하더라도, 이 기사는 전 수석의 혐의를 전제로 깔아놓고 있습니다.
혐의가 없다면 그야말로 빈대 잡으려고 초가삼간 태우는 것이고요.
그리고 아직까지 전수석 본인의 혐의를 특정할만한 증거나 정황은 없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