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4277895

마사요시 손 투자한 것 만큼 거두겠군요

screenshot_finance_yahoo_com_2025_01_23_04_48_50.png
출처 야후

트럼프에게 향후 미국 투자를 1천억불로 늘리겠다고 하여 통 큰 행보를 보이던 마사요시 손(손정의)가 결국 자신의 투자만큼 거두려나 봅니다.

https://finance.yahoo.com/news/nvidia-tech-stocks-rally-after-trump-announces-500-billion-stargate-ai-project-153919780.html

트럼프가 5천억불 인공지능 투자를 발표하면서 오늘 인공지능 관련 주식들 뜨겁습니다.

엔비디아가 5%가까이 오르는 것은 물론 손정의의 소프트뱅크 미국 주가가 10% 넘게 오르고 소프트뱅크가 대주주인 반도체 설계 회사인 ARM이 오늘 14% 넘게 오르고 있습니다.

미국 회사 중에는 오러클이 8% 가까이 그리고 한국 사람이 많이 보유한 팰런티어도 5% 가까이 오르고 있습니다. 어제 장 마감 후 좋은 실적을 발표한 넷플릭스는 장중 14% 넘게 오르다가 지금은 10% 정도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screenshot_finviz_com_2025_01_23_04_59_18.png
출처 핀비즈

반면 전기차 회사인 루시드가 오늘도 6% 가까이 하락하고 있고 포드, 지엠, 테슬라 다 오늘 주가 흐름이 안 좋습니다. 그 것은 트럼프가 캐나다, 멕시코 상대로 관세 전쟁을 벌일 경우 캐나다, 멕시코에 완성차나 부품 공장이 있는 자동차 회사들도 타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애플 주가가 조정을 받고 인공지능 붐을 못 타는 이유는 미국 제품에 중국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탑재하지 못하기 때문에 중국에서 아이폰의 판매가 저조하기 때문입니다. 메타의 저커버그는 애플이 폰팔이라고 부르면서 폰만 팔아서는 향후 성장성에 한도가 있다고 조롱을 합니다.

워런 버핏이 이끄는 버크셔 해서웨이도 트럼프 행정부 하에서는 비수혜주로 분류됩니다. 트럼프가 규제를 풀어 유가가 내려 가면 석유 등 전통 에너지 기업들의 주가도 내려가게 되어 있습니다.

반면 오클로와 같은 원자력 기업은 오늘 11% 정도 오르고 있습니다. 그 보다 더 주목할 것은 전력 인프라 관련 주식인 ETN, GEV입니다. 어제 한국 변압기 회사들이 크게 반등한 것이 결국 인공지능 사업을 늘릴 경우 전력 수요가 늘면서 관련 기업들의 실적이 나질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한국의 두산에너빌러티는 종합 전력 관련 회사로 단순히 원자력 뿐 아니라 일반 발전 터빈 등도 생산하여 오클로와 GEV를 합쳐 놓은 것입니다. 그러니 어제 먼저 선행하여 10% 상승하였습니다. 소형 원자력 발전이 본격화 될 경우 중요한 모듈도 두산에너빌러티가 제조할 것이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올해 미국 주식시장은 모든 종목들이 다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인공지능 반도체, 인프라 관련 일부 종목에 편중되어 올라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관련 종목이 한국에도 있기 때문에 구태여 환차손, 양도세 내고 미국 주식 투자를 할 인센티브가 적은 것입니다.

screenshot_finance_naver_com_2025_01_23_05_12_48.png
출처 네이버

어제 외인, 기관 양매수로 두산에너빌러티 전고점을 돌파하려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원자력 뿐 아니라 일반 발전 터빈 및 신재생에너지, 담수화 장비까지 만드는 종합 기계회사입니다.

꼭 미국 주식만을 거래하겠다고 고집하는 분들은 올해는 트럼프의 미국을 위대하게 라는 모토에 인공지능 및 미국 전력 인프라가 우선이라는 점을 고려하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한국 주식 거래하는 분들도 올해는 미국 동향을 따라 갈 것입니다. 즉 트럼프 수혜주를 단기 트레이딩 보다는 더 먼 시각에서 보고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이제 구정 휴일로 한국 주식 거래는 2일 하고 나면 1주를 쉽니다. 그러나 지금은 무작정 현금 비중을 늘리기 보다는 트럼프 수혜를 받는 분야 주식을 6개월 이상 멀리 보고 투자하는 것도 가능하여 보입니다.

적절히 위험 관리하면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nDbap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