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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최근에 나온 정신적 후속작중에 진짜 문제작은 이거라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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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틀락에서 만든 백포블러드


레포데 전 개발자들의 정신적 후속작이라 했지만 너무 별로였음


레포데에 비해서 시스템이 많아 쓸데없이 복잡한데 난이도는 너무 높고 유저간 협동을 너무 요구함


오죽하면 고난이도 클리어 방법으로 적 상대 안하고 무작정 달려서 뚫는게 유행했었다고 할 정도


결국 발매하고 1년 반정도만에 업데이트 종료로 죽은 게임이 됨

댓글

  • 이웃집어르신
    2025/01/14 16:30

    정신적 후속작이라는데 레포데 보다 못하다며?
    비교 영상 봤는데 불붙는 연출이나 좀비 분해 되는거나 사물 부서지는거 싹다 레포데보다 못하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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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엇드릴
    2025/01/14 16:31

    ㅇㅇ 그런데 세세한 부분말고도 기본 전투 부분부터 문제가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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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청새리상어
    2025/01/14 16:30

    이거 보니까 레프트 4 데드 첨에 봤을떈
    아니 1~3 데드는 어디갔지? 했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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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unpowder06
    2025/01/14 16:31

    레포데는 마치 오락실 게임처럼 언제든지 부담없이 즐겼는데,
    백포블은 뭔 쓸데없는 옵션에 아이템이 너무 많아서 질렸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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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uast
    2025/01/14 16:31

    출시 전 진정한 계승작이라고 입 ㅈㄴ 털었는데 출시 하고 나니 난이도도 ㅈ같고
    억까도 ㅈㄴ ㅈ같음 유일하게 카드 시스템만 좋았음
    이거 전작이 그 유명한 이볼브라서 구매 ㅈㄴ 망설였는데 같이 겜 하던
    동생들이 꼭 하고 싶다고 해서 +2명 더 사줬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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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도모 드래곤
    2025/01/14 16:32

    대전이 너무 실망이었음
    레포데 대전은 스토리 진행하듯 하다보니
    특정 구간에 조심해야 할 거나
    약간 전략짜서 할 게 있어서 재밌었는데
    백포는 그냥 무한 디펜스 게임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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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pt_Titus
    2025/01/14 16:34

    백포는 까고말해 근접홀리나 시리스없으면 높은 확률로 판이 터짐.
    그래서 내가 집어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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