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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조)2.0은 제작진이 오픈월드 만드는법을 배워온 느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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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오픈월드는 '아 저기 가보고싶다'란 기분이 들게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함.


금주는 그 지역에 갔을 때는 나름 흥미로운 배경과 분위기, 스토리가 있긴 했지만

첫 진입했을 때, 도시에서 어딘가를 바라볼 때 '저기에 가보고싶다' 라는 기분이 덜 들었음

막상 그 지역에 가보면 분위기나 환경, 스토리가 좋긴 했지만

그것도 결국 퀘스트나 맵에서 보고 가거나 그랬던걸로 기억함


이후에 나온 승소산이나 검은해안 본거지에서도 나름 발전하긴 했지만 맵 자체가 작은것도 있고

분위기 자체가 다운되어 있다보니 슴슴했었음


근데 리나시타 스토리 진행하다 본격적인 지역 소개해주는 컷신 봤을 때는

'와 저기 가보고싶다' 라는 생각이 엄청 많이 들었음.

엘든링 튜토 깨고 본 첫 장면이나 '호수의 리에니에' 처음 갔을 때 봤던 느낌마저 들었음


컷신 끝나고 제자리에서 둘러봤을 때 보이는건

각 지역마다 있는 랜드마크들이랑 높은 탑, 계곡 사이에 있는 구조물 등등

한 눈에 다 보여지면서 말 그대로 '탐험'하고싶은 욕구를 불러 일으켰음.


오픈월드 제작기법의 정석이 있다면 약간 이런걸까 싶은 느낌.

기나긴 어두운 동굴을 빠져나와서 본 광활한 대지와 커다란 산, 눈에 띄는 랜드마크 등등.

(추가적으로 활공 시스템도 알려주면서 감탄 나오게 하는건 좋았음)



댓글

  • 케프
    2025/01/12 01:13

    명조가 전반적으로 원신을 벤치마킹 하되
    거기서 유저들이 불편한걸 개선한 느낌이 많이 나는편

    (pMQGwV)


  • 플오입문자
    2025/01/12 01:13

    실제로 엘든링 황금나무 같은 곳도 있고 여러모로 배워온거 같음 ㅋㅋ

    (pMQGwV)


  • metal1
    2025/01/12 01:14

    여기에 각 지역마다 분위기에 맞는 브금까지 추가되니까 리나시타는 정말 돌아다닐 맛이 나더라

    (pMQGwV)


  • 구려
    2025/01/12 01:15

    진짜 번역 단하나만 빼고는 전반적으로 모두 업그레이드됨
    상자파밍이나 파밍에 기믹들 넣어놓는 스킬들도 그렇고 진짜 이제 게임을 잘만든다고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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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길가던 소시민
    2025/01/12 01:15

    엘든링 생각나더라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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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R`.
    2025/01/12 01:17

    ㄹㅇㅋㅋ
    진짜 맵보다보면 엘든링 다크소울 생각나는 곳 많더라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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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길가던 소시민
    2025/01/12 01:17

    뭔가 그 화려하면서 다크한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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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킨
    2025/01/12 01:15

    1.x버전은 솔직히 이런말 하면 미안하지만...아니 안 미안하지만
    여튼 제대로 된 게임이라기보다는 모델링 시뮬레이터 느낌이었어. 필드도, 전투도, 스토리도 완성이 안되어있는 느낌.
    2.0버전 와서 복귀하면서 본격적으로 해야겠다 생각하게 됐는데, 그건 그만큼이나 칼갈고 개선한게 보여서였음.
    얘네 앞으로도 이렇게 이악물고 하면 좋은 물건이 되겠다 싶어서.
    진짜 번역이슈만 어떻게 해주면 좋겠다.

    (pMQGw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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