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바로 오토체스류
게임 구조상 단물 빠지기 쉬워서
메타를 빠르게 바꾸거나
주기적 신규 기물을 추가 해줘야 하는데
대기업인 라이엇도 그게 힘들어
과거 리소스 적극적으로 사용중임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BM
당연히 공평을 전제조건으로 하는 대전 게임이기 때문에
치장 말고는 팔게 없음
패키지 게임으로 낸다?
당장 롤토체스도 무료인데 패키지로 내면
콩코드 꼬라지 남
치장도 1개 사면 이후 스킨은 마음에 안들면
안사는 구조라 하자 투성이임
결국 후발주자들 싹다 망하고
대기업인 라이엇 블쟈 둘이서
롤토체스&전장 각자 분야에서 독과점 장사중임
유즈맵이 대부분 유즈맵에서 끝나는 이유 ㅋㅋㅋㅋ
처음에는 유즈맵으로 만들어져서 저런 BM 생각안하고 만들었는데 이게 막상 상품화하려면 지옥인가보네
저거보다 훨씬 앞선문제가
장르특성상 플레이타임 길다는점임
업데이트?BM? 유저좀 모은다음 고민할문제지
플레이타임이 길면 유저자체를 못모음
아무래도 재미로 만드는거다보니깐 BM 생각안하고 만들다 막상 BM 적용해보려면 지옥도되네...
근데 전장도 진짜 영웅선택 두칸이 개꼬운거 빼면
스킨도 별로고 공격이펙트도 하나 맘에 들면 안땡기긴함
uspinme
2024/11/29 14:05
몰랐는데 이게 진짜 골때릴 정도구나
한니발 바르카
2024/11/29 14:05
미니게임정도론 좋았는데 주력컨텐츠론 힘들긴 하지.
이나리31
2024/11/29 14:05
하스스톤 전장도 오토체스류긴함. 여기는 시즌패스만 팔아먹음
Beobolf
2024/11/29 14:06
근데 전장도 진짜 영웅선택 두칸이 개꼬운거 빼면
스킨도 별로고 공격이펙트도 하나 맘에 들면 안땡기긴함
루리웹-0486762626
2024/11/29 14:10
그 협동모드 돌려보면
그 두칸 여는 것도 다들 안사고 겜하던데 ㅋㅋ
전대미문의똥
2024/11/29 14:05
유즈맵이 대부분 유즈맵에서 끝나는 이유 ㅋㅋㅋㅋ
uspinme
2024/11/29 14:07
아무래도 재미로 만드는거다보니깐 BM 생각안하고 만들다 막상 BM 적용해보려면 지옥도되네...
uspinme
2024/11/29 14:06
처음에는 유즈맵으로 만들어져서 저런 BM 생각안하고 만들었는데 이게 막상 상품화하려면 지옥인가보네
꿩꿩꿩
2024/11/29 14:14
라이엇은 저거라도 내서 체면치례했지
미트빌런
2024/11/29 14:14
냉정히 보면 롤도 비슷한데 여기까지 온거보면 참 대단하긴 함
루리웹-0486762626
2024/11/29 14:16
롤은 그래도 쳄프폭이 존나게 커서 이야기가 다르지
다른 대전 겜도 그렇고 근데 오토체스는
기물에 스킨내서 팔아 먹으면 나중에 치울수가 없어서
문제가 되는거
키쥬
2024/11/29 14:14
소닉이랑 록맨도 게임 구조상, 다양하게 내기 힘들거나 힘들게 겨우 내도 소비자들이 순식간에 소비하고 끝낸단 고충을 보였지.
SZBH
2024/11/29 14:15
저거보다 훨씬 앞선문제가
장르특성상 플레이타임 길다는점임
업데이트?BM? 유저좀 모은다음 고민할문제지
플레이타임이 길면 유저자체를 못모음
IWBTB솔그린
2024/11/29 14:17
사람들 전부 라이엇이 파쿠리한거 욕했지만 살아남은게 결국 라이엇인게 아이러니함
비잔티움으로의 항해
2024/11/29 14:17
개ㅂㅅ 스팀 새끼들 도타 빼면 도타 ip겜은 다 말아먹더라
재미있게 했었는데 ㅆㅂ
단호한호박
2024/11/29 14:17
그리고 장르 특성상 시즌 기간을 너무 길게 잡으면
ㄹㅇ 고인물 of 고인물 게임이 되어버리지
無名氏9909號
2024/11/29 14:18
그래서 스킨류 가챠장사하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