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세란것은 소득이 있는곳엔 세금이 붙는다란 너무나 지극히 상식적인 조세 정책에 의한 겁니다
그럼 금융 투자로 소득이 생기면 세금이 붙는것은 자본주의 국가에선 너무나 당연한 정책임
거기다 그 금투세란것이 모든 금융 투자자들에게 붙는 세금도 아닙니다
손익을 합산해 수익이 났을때만 붙는거죠
또한 과세구간을 넘긴 소득자들에게만 세금이 붙기 때문에 상위 수익자들에게만 붙는 세금인데
이것을 반대하고 결국 폐지까지 시키는군요....
이것은 상위 소득자들의 언플 승리라고 할수 있겠네요...이런거 보면 우리나라가 왜 사기 공화국인지 알겠습니다...
개돼지들 속여 먹기가 이렇게 쉬우니 얼마나 사기치기 좋고 사기꾼들이 살맛 나겠어요...에혀..븅신들....
가뜩이나 일확천금에 목맨 투기꾼들이 바글거리고 나라가 병들어 가고 있는데 이번 금투세 폐지도 그런 병들어 버린 나라꼴을 대변한듯 싶어 착잡합니다...
걔들은 이미 이름을 재명세로 부름. ㅎ
주식투자를 해봤을 건데도 저러는 것 보면 정말 어디서 배워왔는지 불쌍함.
어이가 없네요.. 금투세 폐지를 원하는게 개돼지라니..
수익이 나면 세금 내면 좋죠
근데 시장 자체가 붕괴되어 가는데 거기에 세금을 추가로 내라고 하면 우리나라 주식 시장이 잘도 오르겠네요
아니 지금 대부분 투자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힘들어 하는지 알고는 있습니까?
만약에 강하게 밀어붙여서 금투세 추진했는데 주식 시장 회복이 계속 안되고 말아먹으면
앞으로 수년간 민주당이 들어야할 비난은 얼마나 심할지 예상이 되나요?
그렇다고 세수확보는 엄청난 실효성이 있습니까?
진짜 남이 돈버는게 그렇게 배가 아파서 다 망해버려라 하는 심뽀로만 살면 본인은 잘될꺼 같습니까?
어이가 없습니다..
손익계산후 수입이 났을때 만 세금이 부과되면 굳이 일반백성 들은 반대할 이유가 없지요.
반대하는 부류는 매우 부자이거나 자신이 개돼지 취급받는지도 모르는 백성들입니다.
투자심리를 위축한다고요? 지나가던 개가 웃어요.
도이치 모터스 같이 한탕 해처먹고 도주할 "순서" 를 망상하는 벌레들 입장에서 얼마나 빡치면 "재명세" 운운하겠습니까.
돈을 어느정도 많이 벌어야 세금을 내는 시스템인데 그것도 시행도 안 됐고 시행 해볼려고도 못 했는데 그거때문에 경제 망한다고 하는건 뭐지?
늑대가 나타나지도 않는데 양이 죽었나?
꼭. 주식으로 벌지도 못하는것들이
금투세하면 국장 망한다 소리하죠
금융투자소득세의 본질
다들 화가 많이 나있으신 상황인것 같은데, 금융투자소득세를 대표발의한 사람이 추경호이고, 같은 민주당내에서도 소득이 있는 곳에 과세가 있다는 대전제에는 동의하지만 아직 선진화의 발끝에도 따라가지 못하는 국내 유가증권시장에서 세수확대를 위한 법안만 통과시키면 부작용도 있을것이라는 전문가의 의견도 있더라구요.
물론 이번 금투세법안 폐지가 국내증시부양에 얼마나 영향을 끼칠지는 두고볼 문제이지만 이재명대표가 말한것처럼 투명하고, 선진적인 증권시장으로 가기위하여, 상법개정이라든가 주주친화정책을 유도할수 있는 법안마련도 지속적으로 추진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하신 말들을 보면 장고 끝에 금투세 법안은 폐기하지만 앞으로도 주주친화적이고 투명한 유가증권시장을 형성하기위해서, 관련된 상법개정은 계속 추진할 것이라는 의중도 표하기도 하셨구요.
이를테면 같은 당내에서도 현재의 상법개정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도입하는 금융투자소득세는 마치 편도 1차선 국도를 개통해놓고 고속도로요금을 징수하겠다는 상황과 다르지 않다는 표현이 적절하다고 생각되네요.
비교적 젊은층의 유동자금들은 국내증시에 실망한 나머지 소액이나마 미증시와 중국증시에 흘러가고 있습니다. 이를 막기위해서라도 더 이상 국내의 유동자금이 미국과 중국증시에 흘러들어가 그나라 산업을 발전시키는데 기여하는 상황은 막아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타국의 금투세는 손실에 대한부분도 몇년간 소급적용 이런식으로 다 커버해줘서 납득이라도 가는데
우리나라 금투세는 그딴것 없이 그냥 돈벌면 세금내 잃으면 알바노인데요????
와 이걸 커버치려고 하네 ㅋㅋㅋㅋ
이거 봤을때 물론 주식할땐 불리한 제도지만 부자가 세금 때먹힐 확율이 높구나 싶었지만 개인적으로 반대한 이유는 지금 한국 경제가 개박살나서 이거 시행하면 해외투자자들이 대거 빠지겠구나 싶은 생각도 들었음. 즉 시기가 지금은 하면 안되는 법이 아닌가 싶었음. 이 법이 효과가 있는만큼 부작용도 커보여서 윤가놈이 개박살낸 경제를 어느정도 추슬리고 버틸 수있는 뼈대가 있어야 버틸 수있는거 아닌가 싶었음.
금투세 폐지를 반대하거나 투기를 조장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분명 그에 타당한 이유가 존재하고, 당연히 그분들의 관점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각국의 국부펀드나 공적자금의 움직임 그리고 우리나라 노인빈곤율의 가장 큰 원인중 하나가 거의 모든 자산을 부동산에 몰빵하고 있다보니 필연적으로 그에 따른 부동산 거품과 노후자금 부족 등 그 폐해가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은퇴 후 가용할수 있는 유동자금이 없다보니 개인연금이나 유망기업에 대한 투자보다는 은퇴자 본인 스스로 무리하게 자영업을 추진하게 되고, 그렇게 은퇴자금을 까먹고 노인빈곤에 빠지는 악순환이 되풀이 되는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백종원대표같은 사람이 국민적 스타가 된대에는 그런 노후의 불안함과 오로지 노후대비를 평생 자영업의 맛도 보지 못한 은퇴자들이 각자의 개쩌는 개인기로 해쳐나가려하는 사회적인 흐름이 만들어낸 슬픈 자화상 같아요.
하지만 우리나라의 국민연금처럼 미국의 경우 은퇴자금이라거나 개인연금의 대부분이 자국 증시에 투자를 하고 실제로 굉장한 수익율을 거두고 있습니다. 지난 20년간 우상향한 미증시의 움직임을 본다면 당연히 결말이겠지만 개인의 유동자금들이 우리나라처럼 부동산에만 묶여있지 않고 그 거대한 자금의 흐름들이 선진화되고 투명한 증시시장에 유입됨으로서 구글, 아마존, 테슬라와 같은 빅테크 기업을 일구는데 크게 일조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큰 수익에 큰 조세가 붙는 국내증시를 육성하려면 우선 투명하고, 주주친화적인 상법개정이 우선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도이치모터스와 같은 주가조작에 대한 처벌은 자본주의 시장에 정면으로 도전한 중대범죄로 간주하고 무기징역 혹은 때때로 징벌적 손해배상에 의한 극형까지 형량을 끌어올리고, 기업의 혁신과 유망기업에 유동자금 조달이 활발히 이루어질수 있도록
자기 명의로 된 집도 없으면서 종부세 걱정하던 예전 모지리들이 어디가나요 이젠 그 새끼들까지 합세한 모양
국내증시 선진화가 완비되면 그때는 금융투자소득세가 당연히 뒤따라야하고 꼭 가야만 하는 길이라고 생각되네요.
언론이 개 쳐 지르고 있기 때문에, 언론을 믿는 사람은 금투세 가 민생 해친다고 생각하고 지지해 주지 않는다.
저건 노무현 때 종부세 랑 같은 거다.
어차피 안하고 있는 거 지금 괜히 저거 건드릴 필요 없다.
저거 안건드리고 그냥 재벌 세금 깍아 준거만 건드려도 충분하다.
금투세를 폐지해야 큰손들이 주저않고 주가조작에 덤빌것이니 개미 거지들은 그밑에서 과자부스러기 주워먹을 가능성이 크다는 심산이지만 과연 그 분들께서 과자부스러기를 흘려 줄리가 없지요. 그들만의 리그인데..
국장 기업들부터 배임횡령 못하게하고 주주환원정책 최대한 펴게하는게 먼저인듯요... 기업이 똥같이 행패부리는데 ㅠㅠㅠ저거부터 어째해야할듯해요
금투세 찬성 하시는분들은
반대 의견은 보시고 찬성 하시는건가요?
저는 반대 의견 보고서는 찬성 할 수 없던데요
국짐당은 독재를 찬양합니다
손실나면 니 책임
수익나면 세금 내
거래세랑 양도 소득세 같이 내는 나라는
몇이나 되는지는 아시나요?
양도소득세도 대부분 투자 손실에 대한 이월 공제도 허용한다. 주식 투자로 한 번 크게 손해를 본 투자자는 이후 몇 년간 손실을 만회할 때까지 세금을 내지 않도록 한 제도다. 미국과 영국, 독일의 이월 공제 기간은 무제한이다. 프랑스는 10년이며 일본은 한국의 바뀐 제도와 같은 3년이다.라고 하네요
이런 기본적인 것도 없이 그냥 소득이 있으니 세금 내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미들의 걱정은 자기 수익에 세금 붙는 것도 있것지만 그것보다는 큰손들이 금투세 땜에 주식시장에서 빠져나가 주가 하락으로 ㅡ 자기가 손해볼 것을 걱정하는 ㆍ기 더 큰 듯 합니다.
코인도 마찬가지
무주택 세입자가 종부세 걱정하는 꼴..과 비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