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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게임들에서 점점 사라지는 그래픽 효과중 하나.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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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바로 거울반사효과

과거에는 똑같은 모델과 배경을 따로 불러와서 거울효과 로 썻는데

최근에 나온 게임들 대다수는 아예 그런방식을 안쓰거나 RTX 같은 고사양 그래픽 효과로만 빼버림

참고로 그런 효과가 크게 사양을 차지하는것도 아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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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같은 저사양 게임기에서도 가능할 정도였으니


댓글
  • 캣타워  2024/11/06 11:47

    거울속이랑 바깥이랑 좀 다르다는 사소한 찐빠가 있긴 하지만 눈속임으로 충분히 가능했던건데 참...

  • 무컁 2024/11/06 11:48

    거울에 비치지를 않더라
    거울을 무슨 걍 강철판 덧대놓은 것처럼 해놨어

  • 루리웹-9643221326 2024/11/06 11:48

    RTX 키는 고사양으로 갈수록 사양, 난이도 엄청 올라서 그런듯?
    저만한 면적을 레이트레이싱으로 구현한다 생각하면

  • 루리웹-0813029974 2024/11/06 11:47

    생각해보니 사펑도 거울 처리 특정 상황에만 되게끔 해놔서 좀 짜친다 라는 느낌 받았었네

  • 루리웹-0813029974 2024/11/06 11:47

    왜징

  • 루리웹-4688145470 2024/11/06 11:51

    게임이 복잡해질수록 그 방법도 어려워짐 버그 발생률이 쭉쭉 올라가는 문제가 있지
    그렇다고 반사 쉐이더를 넣으면 퍼포먼스 이슈가 생기고 그렇다고 반사이미지를 뭉게버리면 퀄리티 낮다고 욕할거 뻔하니까 걍 빼는것


  • 루리웹-0813029974
    2024/11/06 11:47

    왜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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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0813029974
    2024/11/06 11:47

    생각해보니 사펑도 거울 처리 특정 상황에만 되게끔 해놔서 좀 짜친다 라는 느낌 받았었네

    (ogO2v3)


  • 태상촌
    2024/11/06 11:51

    진짜 거울 반사처럼 연산하는 rtx 효과랑 비교하면서 구세대적 효과 넣었다고 뭐라 하는 사람들 때문에 걍 빼버리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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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ream5
    2024/11/06 11:51

    개노가다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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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에게돌을
    2024/11/06 11:52

    거울이 스위치 온오프 하는건 좀 웃기긴 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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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캣타워 
    2024/11/06 11:47

    거울속이랑 바깥이랑 좀 다르다는 사소한 찐빠가 있긴 하지만 눈속임으로 충분히 가능했던건데 참...

    (ogO2v3)


  • 루리웹-9643221326
    2024/11/06 11:48

    거울은 반사효과 구현보다 거울 안에서 같은 모델링 2개를 동시에 움직이게 하는게 사양도 구현난이도도 더 낮다고 들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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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9643221326
    2024/11/06 11:48

    RTX 키는 고사양으로 갈수록 사양, 난이도 엄청 올라서 그런듯?
    저만한 면적을 레이트레이싱으로 구현한다 생각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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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688145470
    2024/11/06 11:51

    게임이 복잡해질수록 그 방법도 어려워짐 버그 발생률이 쭉쭉 올라가는 문제가 있지
    그렇다고 반사 쉐이더를 넣으면 퍼포먼스 이슈가 생기고 그렇다고 반사이미지를 뭉게버리면 퀄리티 낮다고 욕할거 뻔하니까 걍 빼는것

    (ogO2v3)


  • 이세계 세가사원
    2024/11/06 11:52

    카메라 컨트롤이 귀찮아지는 문제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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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야자와 니코니코
    2024/11/06 11:53

    사양도 반사되는 모델 퀄리티 낮춰서 상당히 저사양으로 구현할 수 있게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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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컁
    2024/11/06 11:48

    거울에 비치지를 않더라
    거울을 무슨 걍 강철판 덧대놓은 것처럼 해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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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키쥬
    2024/11/06 11:51

    이럴 거면 거울을 설치하지 말던가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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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okie Clicker
    2024/11/06 11:49

    프레이가 충격적이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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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포신봉선
    2024/11/06 11:50

    먼게임인데 킬수가 이렇게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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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야자와 니코니코
    2024/11/06 11:51

    데드라이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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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닭장감별사
    2024/11/06 11:51

    데드라이징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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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쿠카카
    2024/11/06 11:51

    데드라이징 좀비 학살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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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칼댕댕이
    2024/11/06 11:51

    데드라이징
    도전과제로 좀비 5만마리넘게 잡는게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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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야자와 니코니코
    2024/11/06 11:50

    실시간 조명효과 구현하고 나서는 오히려 꼼수로 광원인척 하는 시절보다 구려지긴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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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0166862626
    2024/11/06 11:51

    여태까지 간단한 트릭이니 눈속임으로 충분히 구현하던걸
    깡 레이트레이싱으로 하드웨어 존나 잡아먹으면서 구현하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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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로코코
    2024/11/06 11:51

    굳이 공간효과를 성능쓰면서 주느니 그만큼 맵을 늘리던지 게임성에 관여하는거아니면 걍 일부 연출에만 쓰는게 국룰이 되긴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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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크랩 랩터
    2024/11/06 11:51

    저사양 이면 처리 해도 별 문제 없지만 고사양 해서 프레임 딸 치는 순간 부담이 2배가 되니 없는게 최적화에 좋긴 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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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뚜기후추
    2024/11/06 11:51

    예전 꼼수들사용하는겜이 더 부드러웠던거같기도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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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탄산성인21호
    2024/11/06 11:53

    최적화 ㅈ까는 개발풍조 + 처리량이 과거에비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버린 게임엔진의 콜라보로 거울같은 개발자들이 '굳이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많이 썰리는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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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애
    2024/11/06 11:53

    예전에 어떤 야겜? 이었나 타일벽에 비친 배경 표현하는데
    벽투명도 약간주고 똑같이 복사한 배경 붙여줘서 표현 하난거 보고 기발하다 생각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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