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다 에이치로...아직..이름 없는 무명 시절,
서유기의 삼장이 그러했듯 편집자가 스스로 억제기가 되어 금고아로 육다의 힘을 이제껏 눌러왔으나
지금은 점프에서 손을 댈 수 없는 거물중의 거물이 되어,
대가리가 커져도 너무 커졌기에 편집자 선에서 통제 할 수 없었던 것.
그렇게 육다선인의 모든 힘을 개방하고 지꼴리는대로 폭주한 결과가 지금의 원피스임.
오다 에이치로...아직..이름 없는 무명 시절,
서유기의 삼장이 그러했듯 편집자가 스스로 억제기가 되어 금고아로 육다의 힘을 이제껏 눌러왔으나
지금은 점프에서 손을 댈 수 없는 거물중의 거물이 되어,
대가리가 커져도 너무 커졌기에 편집자 선에서 통제 할 수 없었던 것.
그렇게 육다선인의 모든 힘을 개방하고 지꼴리는대로 폭주한 결과가 지금의 원피스임.
역시 편집이 중요해
4억3천만부 팔린 시리즈인데 누가 깝치겠는가..
이제 헤르메포가 중령쯤 되면 슬그머니 저 머리하고 나오는거 아니냐 생각만 해도 소름돋네
조산명 엄청 좋아한다더니 편집자 캐리까지 조산명 따라가네
예술가들이 지들 꼴리는대로 작품활동을 하면 대중의 외면을 받게 되는 이유.
역시 편집이 중요해
편집자와 작가
이 둘이 어느정도 적당히..
갓집자 사마...
4억3천만부 팔린 시리즈인데 누가 깝치겠는가..
그뒤엔 편집자의 힘이
하지만 다시 오다가 너무 커져버린게지..
조산명 엄청 좋아한다더니 편집자 캐리까지 조산명 따라가네
이제 헤르메포가 중령쯤 되면 슬그머니 저 머리하고 나오는거 아니냐 생각만 해도 소름돋네
저런식으로 계속 그렸으면 이스트블루 끝날때쯤 인기없어서 완결났을듯
지금 개판된건 외압때문에 몇몇 캐릭터 구겨넣느라 그렇다는거같은데
오다를 아무도 터치 안하면 이런 애들이 엄청 센 애들이라고 튀어나와서 문제임
진짜 그림 참 편하게 그리려 하는거 같음..
애이 미형이나 간지가 아니라고 편하게 그린다는 건 아니지 그림그리는 난이도랑 미형이랑은 반드시 비례하지 않아서...
얘는 아직 제대로된 배경이나 이야기도 안 나왔는데 너무 섣부른거 아닌가
그림 그리기는 이게 더 힘들다는건 함정
배경 나온게 하나 있음. 쟤가 제트 팔자른놈이란거
와 입 짱크다 벌레 들어갈듯
예술가들이 지들 꼴리는대로 작품활동을 하면 대중의 외면을 받게 되는 이유.
빠돌이들: 판매량 안보이냐 어!! 만화 알못이 또 ㅉㅉ
어떻게보면 정말 저 아저씨도 그냥 다른 만화가들처럼 압박받다가
지금 자기 마음대로 그리고 있는걸지도 모르겠다
뭐 좋을대로 그리라 그래 자기 꿈인데뭘.. 그래도 진짜 부지런한 분이잖아 하루에 네시간인가 세시간인가 자고 거의 다 그리는 시간올인
결국 대중문화에서 편집자의 역할이 중요할수밖에 없음 영화든 애니든 만화든
대중적인 완성도를 위해 어느정도 깔끔하게 쳐내줘야할 사람이 필요한데..
그리고 그 헤르메포는 멋있어짐
헤르메포 탈모
사실 지금이 오다 에이치로이고 편집부에서 통제하던 시절이 육다였던거임
근데 카타쿠리 디자인 보면 또 아닌거 같고
캐릭터 디자인의 중요성
갓갓 인정합니다
이래봐야 마스크 벗기면
내 얼굴봤지-!!! 거릴꺼잖아
솔직히 촌스럽거나 볼품없게 생겼는데 행동보고 사람들 지리게 만든 캐릭터 꽤 된다는거 생각하면 디자인만 문제가 아니야...
검은수염도 생긴건 볼품없는 배불뚝인데
지렷다 무스코....
얘 애니메이션에서 색배치 이상하다고 그러던데
꺼무위키에 있네... 핑크...
오다가 빡돌면 재앙이겠지.
게임,애니,잡지,단행본,캐릭터 상품 등등 전개되어있는 사업이 한둘이 아닐텐데...
애초에 개성있는 캐릭터를 만들기위해서라고들하던데...
아니 캐릭터가 상체비만으로 개성이 통일되고 있는 것 같아보이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