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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다2 제작진들이 어떻게 민심을 조져버렸는지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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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6일에 헬다2 대규모 업데이트인 자유의 확대 업데이트 작전실행


신규몹과 난이도 10등 새로운 놀거리라 뚜껑을 열어봤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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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우....왜이렇게 되었는지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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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헬다이버즈2 를 하면서 사람들이 왜 재밌어했나? 를 알아야함


그래야 뒤에 얘기하는게 쉬워지니


쨌든 이게임을 하면서 사람들이 재밌어하는건 멀리 안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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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헬다이버즈가 된다


그게 이게임의 알파이자 오메가임


다양한 스트라타젬과 보조수단으로 조합해서 다양하게 "깰 수 있다"


여기서 오는 재미가 이겜을 붙잡았던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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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내생각에 제작진들은 이게임의 재미를 "협동"에서 찾는것 같음


누구는 딜러하고 누구는 보급맡고 누구는 힐러하는 한팀으로 움직이는 그림을 원하는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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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이게임의 유저들은 [원 맨 아미]로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임


어? 보급이 없네? 내가해야지...라고 하는 사람보다


핫하! 내가 이게임을 캐리한다! 나는 헬다이버다!! 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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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구 여담으로 맵이 쓸때없이 넓고 보조목표도 많아서

 

이걸 퍼져서 안밀면 조금 힘들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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쨌든 자유의 확대 업데이트로 너프 당한 레일건, 퀘이사, 화방의 공통점이


원 맨 아미가 가능하고 다양한 상황에서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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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다르게 설명하자면 이거 너프하면 대안이 있음? 할때


예스예스미 하면 너프가 되어도 이해하겠는데


헬다 유저들이 빡치는게 대안이 없는 상태에서 너프를 때리니까 빡친다는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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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다보니 아니 ㅅㅂ 다 너프하고 20% 부족한 무기가지고 뭘 어떻게 깨란거임?


이새X들 겜알못임?

(마즘)


 

이란 불만이 나올 수 밖에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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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한술 더 떠서 이번에 업데이트된 브루드 커맨더의 상위종인 알파 커맨더가 업데이트 되었는데


문제는 얘가 소한하는 알파워리어가 장난아니게 빠르고 강력해서


숙련된 헬다이버들도 찢기는 황당한 사태가 벌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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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추가된 임페일러도

 

즐겜러 중위권 헬다이버들을 찢어버리기에 충분해서 아니 ㅅㅂ 난이도가 왜이래? 를 초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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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와중에 그나마 쓸만한 화방관련 무기들도 너프시켜버리니 플레이어들은 환장해하고

 

강화일반장갑때문에 폭딜을 넣거나 경직시켜서 딜누적 시켜야하는 양자택일상황을 강요받게됨


그러다 보니 결국 빌드가 고착화 되버리는 결과를 맞이함


업데이트 2일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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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업뎃이 문제가 되는게


화방이 쎄고 다른빌드도 깰수있다 에서


그냥 데미지 쥰내쎄거나 경직빌드 아님 못깸 으로 바뀌었다는게 큰문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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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다보니 전투가 메인인 게임에서


전투가 스트레스화 되어서 패트롤만 봐도 역돌격 빤스런을 쳐야함


이러니 뭔 재미가 있냐고 그냥 스트레스 덩어리인데...


가 현 상황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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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줄요약


1. 업데이트 함


2. 정상화해서 다양한 빌드에서 원빌드로 귀결되어서 노잼되버림


3. 이와중에 사태의 심각성을 못느낀 제작진들이 

 

지들끼리 하하호호하면서 난이도 6에서 전멸한거 영상 올린거로


유저 속 한번더 뒤집음

 

4. 제작진이 60일 계획이 어쩌고 하면서 첫스텝을 9월 17일에 패치해준다고 하고

 

유저들은 아오 ㅅㅂ 빨리도 한다 하는 상황임

댓글
  • 던맬 2024/09/08 01:27

    세줄요약에서 1,2는 이해할수있음 어디 어느 게임사나 할 수 있는 실수니깐
    근데 3번은 진짜 용서가 안되는 행동이지 저짓거리를 디아4에서 처음 선보였다가 대가리 ㅈㄴ 깨졌는데 그거보고 느낀게 없는 천치들이란 소리니까

  • 저스키 2024/09/08 01:25

    나는 못봤지만 6에서 전멸도 지들이 곧 너프때릴 사기 무기들만 들고 있었다더라

  • KISSY 2024/09/08 01:26

    뭐지 6개월전이랑 바뀐게 없네

  • Crabshit 2024/09/08 01:26

    스웨덴 개발사가 이미 오토마톤의 수중에 떨어졌다는게 통제민주주의의 중론

  • 디젤펑크유저 2024/09/08 01:27

    ㅅㅂ 이겜 안샀으면 진작 스페이스마린2 샀다

  • 욕망의버블맨 2024/09/08 01:26

    초반에 즐기고 빠져서 다행인 그때도 레일건 너프부터 개빡쳤지만


  • 저스키
    2024/09/08 01:25

    나는 못봤지만 6에서 전멸도 지들이 곧 너프때릴 사기 무기들만 들고 있었다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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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ISSY
    2024/09/08 01:26

    뭐지 6개월전이랑 바뀐게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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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rabshit
    2024/09/08 01:26

    스웨덴 개발사가 이미 오토마톤의 수중에 떨어졌다는게 통제민주주의의 중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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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욕망의버블맨
    2024/09/08 01:26

    초반에 즐기고 빠져서 다행인 그때도 레일건 너프부터 개빡쳤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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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젤펑크유저
    2024/09/08 01:27

    ㅅㅂ 이겜 안샀으면 진작 스페이스마린2 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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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던맬
    2024/09/08 01:27

    세줄요약에서 1,2는 이해할수있음 어디 어느 게임사나 할 수 있는 실수니깐
    근데 3번은 진짜 용서가 안되는 행동이지 저짓거리를 디아4에서 처음 선보였다가 대가리 ㅈㄴ 깨졌는데 그거보고 느낀게 없는 천치들이란 소리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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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月梅
    2024/09/08 01:28

    10레벨 계속 해보니까 개발자들이 의도한건 협동 하라는거임. 혼자서 람보 찍으니까 게임 다 깨고 할 거 없네 소리는 줄어들게 하려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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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설의용사님
    2024/09/08 01:29

    이게 처음 조진것도 아닌데 뭘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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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깔모자
    2024/09/08 01:33

    레일건 처음 너프했을 때랑 달라진게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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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사
    2024/09/08 01:34

    그니까 혼자서 못 잡고
    누구는 보호막만 잘깨고 누구는 갑피만 잘깨고 누구는 몸체만 잘 때리는 식의 협력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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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키르아이나
    2024/09/08 01:34

    유저를 조종하려고 들면 게임이 망함 살살 유도를 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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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hadowland
    2024/09/08 01:35

    웬지 고급 레스토랑 만들던 애들이 해고돼서 모든 게임업계에 공산주의 똥을 뿌리고 다니는 느낌이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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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1203464621
    2024/09/08 01:35

    걍 협동으로 주요목표만 깨라 이건가? 너무 게이머의 마음을 모르는 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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