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392881

파리여행 관련으로 문의 좀 드리려 합니다!

현재 바디는 a7r2에 렌즈는 50.4플라나와 바티스25 사용중인 초보입니다.
파리여행을 계획하면서 아무래도 카메라 가방과 삼각대가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구매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빌링햄 하들리프로와 하들리스몰을 놓고 고려중이고, 삼각대는 호로스벤누의 트래블러 카본 삼각대 생각중입니다.
빌링햄 가방을 사용하는 경우, 삼각대는 어떻게 지참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또 제 바디와 렌즈 수납 정도는 스몰도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이 또한 고민이 되긴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매치기..에게 털리기 쉬운 구조의 가방인지 사용하신 고수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댓글
  • lovelesslsm 2017/10/12 16:22

    삼각대 가지고 다니시려면 빌링햄은 전혀 어울리지 않는 구성입니다. 체결할 수 있는 곳이 없구요. 또한, 파리는 삼각대 놓고 찍기에 위험한 도시입니다. 굳이 필요하시면 조비 고릴라포드등과 같이 구조물에 붙여 사용하는 삼각대를 권해드립니다. 가방은 굳이 옆으로 매는걸 원하신다면 맨프로토 맨하탄시리즈 메신저 백이나 윈저 메신저 권해드립니다.

    (kDoYlG)

  • 메멘토모리제이 2017/10/12 16:28

    역시 파리는 삼각대는 무리일까요? 안그래도 그것 역시 걱정이었는데... 백팩도 불안해서 크로스백으로 알아보는 것이긴 했습니다. 역시 야경은 iso높여서 찍는게 나을 것 같기도 하네요. 빌링햄 같은 경우 구조가 약하거나 쉽게 열려 소매치기의 표적이 되기 쉽지는 않은지요? 지갑이나 여권도 같이 들고 다니기도 해야 할 것 같은데..

    (kDoYlG)

  • lovelesslsm 2017/10/12 16:48

    빌링햄은 구조가 약하진 않아요. 오히려 강하죠 열 줄 모르면 가져가질 못하니까.. 솔직히 여는 법 처음에는 좀 봐야 되는 가방 이잖아요? 근데 문제는 그 구조에 있습니다. 열고 닫기 불편하기 때문에 잘 안 닫게 되고 그래서 털리기 딱 좋습니다. 그리고 소매치기들은 절대 그냥 안와요 꼭 손에 뭘 들고옵니다. 맵이라던지 사인해달라든지 그룹을 지어서 오구요. 그런것만 조심하면 위험하진 않습니다.

    (kDoYlG)

  • 메멘토모리제이 2017/10/12 17:06

    상세한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 :) 야경 때문에 삼각대가 여전히 좀 고민은 되지만.. 손각대에 iso 높여도 r2가 만족스럽게 뽑아주리라 믿고 가봐야겠네요. 신혼여행 가신다는 글 봤던 것 같은데, 늘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kDoYlG)

  • 아름다름 2017/10/12 16:37

    삼각대로 본인 사진 찍겠다는 생각은 좀 안하시는게 나을것 같구요..
    야경이라면 몰라도......
    야경이면 삼각대 들고 다니면서 많이 찍습니다. 예쁜곳 많으니 꼭 들고가세요
    (가끔 기내에 반입이 안되는경우가 있으니 그냥 24인치 캐리어에 넣으세요)
    삼각대는 무조건 가벼운걸로.. 무조건 무조건 무조건 ㅋ
    그리고 무선 릴리즈 뭐 있음 좋고 아님 말고..
    기회에 광각 렌즈 하나 추가로 구매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라면 1635 장만해서 50.4, 16-35 두개 들고다닐듯 합니다.
    참고로 전
    http://shopping.naver.com/detail/detail.nhn?cat_id=50004634&nv_mid=...
    이거 사가지고 다녔는데 지퍼도 있는데다가 튼튼해서 여태 소매치기당해본적은없습니다.
    이탈리아 2번 파리 1번 다녀왔었어요.

    (kDoYlG)

  • 메멘토모리제이 2017/10/12 17:07

    조언 감사합니다! ㅎㅎ 25미리 화각이 저는 풍경에서 편해서 일단 렌즈는 그대로 가볼 생각입니다.

    (kDoYlG)

(kDoY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