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교수(이명박 정부 당시 청와대 정무수석)가 관권 선거 수혜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JTBC '썰전' 게시판에는 그의 하차를 요구하는 글들이 빗발치고 있다.
28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적폐청산위원회는 MB 정부 시절 청와대가 주도한 관권 선거 개입 의혹 문건을 공개했다.
문건에는 이명박 정부의 청와대가 대통령실 전출자 중 총선에 출마하는 행정관 이상 총 11명을 대통령실 차원의 직·간접적 지원을 호소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수석급 2명에 정무수석을 역임했던 정진석 한국당 의원, 시민사회특보였던 박형준 교수 등이 포함돼 있다. 비서관 급은 7명, 행정관 급은 2명이다.
해당 문건 공개 이후 박 교수가 출연 중인 '썰전' 시청자 게시판에는 그의 하차를 요구하는 글들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시청자들은 "MB 화이트리스트 박형준 하차 요구한다", "국정원 댓글 수혜자가 썰전 패널이라니", "보수에 이렇게 인물이 없나", "빨리 교체해주요" 등의 글을 올렸다.
이런 와중에 박 교수가 '썰전'에서 한 발언도 화제되고 있다. 박 교수는 지난 21일 방송에서 MB정부 블랙리스트 사건에 대해 "이런 상황이 곤혹스럽고 여러 가지 감정이 들어 착잡하다"며 "나도 국정에 참여했던 사람으로서 부끄러운 일이다. 언론의 보도대로 탄압이나 불이익을 가했다면 이것은 분명 잘못된 일이다"고 언급했다.
저사람은 보수가 아니라 특정정권 옹호자 같단 느낌이...출연할때 비판은 많이 받았지만 전원책이 그나마 나은 듯..
MB 똘마니
박형준 꺼지고 유승민 나와라~
자유당에 먹힐라 유승민 밀어주자 ㅡ,.ㅡ
유승민 괜찮네요.. 박터질듯..
유승민도 막상막하에요
이놈리 닭을 불러서 허수아비로 세워놨다가
지들끼리 당리당착 세력싸움에서 쫒겨난 사람입니다.
저사람이 명박이가 한거 모르겠어요???
찌찌뽕해서 박근혜를 세운 놈이 이놈이라는거 잊지마세요
저사람은 보수가 아니라 특정정권 옹호자 같단 느낌이...출연할때 비판은 많이 받았지만 전원책이 그나마 나은 듯..
이제는 전변이 그리워질려고 함 ㅋㅋㅋ
MB 똘마니
MB똘마니 새키가 쉴드 처주러 나온 듯
전원책 눈알굴리는중
애초에 저런 인간을 패널로 앉힌 인간이 잘못이다.
요새 유시민이 그렇게 발린다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