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의 외형이나 서사 디자인 같은건 넘어감.
이건 호불호의 영역이니까.
문제는 성능적인 부분인데 이게 진짜 좋다 나쁘다 이전에 ??? 상태라는 것임.
제작자의 의도가 잘 안보인다는 소리.
보통 캐릭터 스킬이나 구성을 보면 어떻게 써야지, 라는게 보이거든?
예를들면 내가 좋아하는 파루잔의 경우
구성을 조금만 보면 바람 딜러들을 서포팅 하라고 만든 구성이라는게 확 보임.
그런데 시그윈은?
E에 파티힐도 있고(본인제외), 그 E가 홀딩 역할도 해주고, 궁쓰면 공격도 하는데 원천의 구슬까지 나오고
파티 E 스킬 데미지 올려주고, 생계시 치유량 올려주고 뭐 하는건 되게 많은거 같은데
중요한건 특출난게 하나도 없다는 거임. 육각형인데 그 육각형이 작아......
이것도 저것도 다 집어넣고 싶어서 무작정 넣다보니 이도저도 아닌 캐릭이 나온거 같달까.
보통 이런 문제를 말할때 제일 자주 나오는게 데이야 인데
놀랍게도 데이야는 탱커를 대체하는 조건부 불서폿 이라는 방향성 자체는 꽤 명확했음.
방향성 과는 다르게 성능 자체가 따로 놀아서 욕을 먹은거지..
하지만 시그윈은 그 방향성 마저 재대로 보이질 않음.
진짜 내가 어떻게든 생각해 본 시그윈의 스킬 제작 의도는
같이 나오는 푸리나 서폿 이라는 거 인데, 문제는 굳이? 라는거임.
이미 파티힐 쪽으로는 백출이라는 걸출한 선임이 존재하고
백출이 아니더라도 진, 샤를로트, 하다못해 바바라 라는 차선책도 있음.
굳이 시그윈을 뽑아서 키울 이유가 적음.
이게 진짜 안타까운게
고인물은 앞에말한 대채제가 있어서 뽑을 이유가 적고
뉴비는 시그윈 뽑고 푸리나 뽑을바에 푸리나 하나 뽑고 푸리나에 바바라 같은 보급형 힐러 어떻게든 붙이는게
육성 난이도 가 훨씬 낮음.
(의외로 까먹는 부분인데 뉴비는 캐릭하나 다 키우는 것도 빡세다.)
그럼 E 스킬 데미지가 유의미한 차이가 날까?
이게 그 패시브 조건인데 10회 한정인건 둘째치고 원소스킬 데미지 증가라
원폭이 주력기인 캐릭은 모두 제외되며 제한이 묘하게 빡센데,
재대로 모든 효과를 다 받으려면 체력 6만5천을 찍어야 한다..........
성유물이 앵간히 초 비틱이 아니라면 효과 다 받고싶다면 사실상 전무가 반 강제되는 구조.
자 그럼 별자리 돌파는 어떨까?
별자리 구성 자체는 꽤 괜찮은 구성인건 맞는데..
문제는 앞서말한 너무작은 육각형 때문에 괜찮은 별자리 구성이 묻히고 있다.
이제 정리하면 이렇다.
시그윈은 파티힐이 가능한 다재다능한 힐러인건 맞으나
그 다재다능의 육각형이 너무 작아서 성능적인 부분에 어필하지 못하고
별자리, 성유물, 전무 등등
스팩을 올린다면 나쁘지는 않지만 시그윈에 굳이? 라는 생각이 드는건 어쩔수 없다는 것..............
미래에 시그윈이 필수픽으로 나올수도 있지만
지금 당장을 봐서는, 시그윈을 굳이 뽑아야 하나요? 라고 묻는다면
난 진짜 모르겠음.
원신 5년 가까이 하면서 이정도로 감이 안잡히는 캐릭은 또 처음이다. 진짜
마츠나가
2024/06/25 23:37
이제 당장 안 쓰겠지 하고 거르면 코코넛 따개 됨
시엘라
2024/06/25 23:41
문제는
원신에서 출시시에 죽어있다
나중에 코코넛때개 된 케이스는 거의 없음
코코미가 몇번씩이나 밀어주기받고 간신히 좀 그 케이스고
그외에는 솔찍히 떠오르는게 없네
라쿤맨
2024/06/25 23:37
힐도 되고 서폿도 되고 dil도 되는 만능형!
은 보통 이도 저도 안되는 어정쩡한 캐릭터가 되고 말지.
로리에트연방
2024/06/26 00:15
체험으로 해봤는데 귀여움 빼고는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음....직관적이지 않다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