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문콕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죠.
내차에 나만 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동승자의 실수로 남의 차에 대해 문콕테러를 할 수도 있겠다 생각하여
검색을 하던중 11번가에서 가x유통 이라는 판매자를 통해서 2017년 8월 9일경 위 상품을 구매 장착하였습니다.
8m검정 빨강 두개를 배송받아 제차 아우디a6, 뉴코란도 동생차 머스탱, 벤츠s클래스에 장착하였습니다.
약 삼일전 미관상 좀 보기 안좋아 부착했던 제품을 다시 뜯어 보았더니 위 사진과 같이 페인트가 모든 부착면에서
동일하게 눌려있었습니다.
문콕을 방지하고자 장착했던 키퍼가 돌이킬 수 없는 문콕을 자차에 새겨놨더군요..
일단 판매자에게 전화했습니다. - 받지 않습니다.
11번가에 전화 해서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 어떻게 보상을 원하는지 판매자에게 얘기하고 의견을 조율하겠다고 합니다.
저는 위 사진처럼 광택전문점을 찾아가 광택으로 지워질 수 있는지 문의를 하였고 기술자는
1차로 타르제거 (실패) 2차로 부분광택 (실패)을 시공하였으나 얼룩은 일부분 지워지지만 윈드키퍼가 잡고있던 자리의
페인트가 밀려 울퉁불퉁하게 된 것은 어쩔 수 없다 하였습니다. 판금도색을 해야한다고 하기에 그냥 광택내고
문짝끝에 필름을 붙여 마무리하면 얼마나 소요될지 견적을 요청하였고 40만원 에누리 없이 통보받았습니다.
11번가에서는 자기들이 할 수 있는 부분이 없다며 죄송하다 면서 판매자와 직접 해결하라 하였습니다.
이문제에 대해 판매자와 통화를 하니 가관인건 제 얘긴 듣지도 않고 주의사항에 적어놓았기 때문에 책임이 없다고
따질라면 제조사 as번호있으니 따지던지 알아서 하고 이 말을 되풀이 하더군요.
제가 선생님이 판 물건때문에 손해를 입어서 전화를 했는데 사과 한마디 없이 책임없으니 알아서 하란 말만 하냐고 하니
자기가 2000만원치 팔았는데 저 혼자 잘못된다고 하며 보상하라는데 어이가 없다 합니다.
쌍욕이 입끝까지 나왔지만 참았습니다. 저 물건 달고 다닌 사람들 저처럼 뜯어보면 같은 피해를 입고 계실것 같아
이러한 정보를 공유하여 더 이상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고 예방 차원에서 글을 남깁니다.
-요약-
1. 문콕방지하기 위해 윈드키퍼 구매
2. 장착 후 탈거 해보니 시공부위 균일하게 셀프로 문콕테러함
3. 주의사항에 보상 못한다고 하였고 그에 따라 판매자 보상 못하겠으니 제조사에 직접 따져라 시전
-결론-
제조물책임법은 제조사가 책임을 지고 제조사를 모를 경우 판매자가 책임을 지게 하고 있음.
글쓴이는 위 사진 광고에 적혀있는 아우디a6에 시공하였고 주의 사항에 미세한 고무 몰딩자국이
페인트를 짓뭉게 버리는 자국이라는 것을 예측하지 못함.
앞으로 천천히 할 수 있는 모든 방법(기사, 소송, 소보원, 커뮤니티 등 )을 동원해
셀프문콕테러를 방지하는데 일조할 것임.
뭔가 이상합니다.
페인트가 밀렸다는 말 자체가 이해가 안됩니다.
윈드키퍼가 녹아내려 눌어붙었다는것도 아니고 차체 도장이 밀렸다고요?
뭘 붙이던 그럴수 없습니다. 차체 도장 지우개로 밀어내면 페인트가 밀리고 우나요? 말도 안됩니다.
윈드키퍼가 녹아서 붙었다거나 하는게 아니라면..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않네요..
사진을 좀 더 자세히 찍어주심이..
같이 붙인 다른 차들도 동일 증상이 있나요?
ㄷ자형 철심 박혀있어 망치로 때려서 삽입하는 방식이니 충분히 도장이 밀릴 수는 있겠죠.
차체의 철판 두께에 따라 두꺼운 차량은 힘겹게 삽입했을 테니까요.
제 차는.. 불행 중 다행(?)인 현대차라서..ㅋㅋ ㅠㅠ
동승자는 주차하기 전 내리고 주차 하세요.
주차하기 전 내리게 하면 동승자도 문 확 열고... 얼마나 편합니까..!
가장 위에 사진을 보니 도장이 밀려 운게 아니라 윈드키퍼 자체 소재가 눌은것같은데요?
사진이라 한계가 있지만 저거 벗겨내면 맨질한 원래 도장이 나올것같습니다.
망치로 때려박던 뭘하던 도장이 밀리는건 말이 안됩니다.
도장이 깨지거나 벗겨졌으면 벗겨졌지.. 제아무리 우레탄도장이라 해도 도장이 고무는 아니잖아요..
원래 해당제품류는 자국이 납니다.
안에있는 쇠때문에 고정부분에 약한 흠집이 생기고
사이사이에 먼지들어가면서 그로인한 흠집이 생깁니다.
이 자국들은 컴파운드로 지워집니다
근데 장착시 망치로 장착하거나 과한힘으로 장착하다보면 고정하는 쇠가 노출이되어 그 부분이 도장을 긁거나 파고들고 녹이슬어 문에도 녹을 만듭니다.
또한 장착한상태로 문을 열다보면 속에서 고정하는 쇠부분에 충격이 가서 속에서 찢어지거나 쇠가 내문짝을 때리는꼴이 되지요.
판매자도 구매자도 억울한 일인건데
판매시 제품을 개선을해야하는데 수년간 좋아지는게 없더라구요
아무래도 보상은 어려울듯하고.
판매자는 그래도 사과하고 주의사항을 더확실히 써놓으면 좋겠네요
현재 압력용기 제조업체 QC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도장이 완전 경화되지 않거나, 도장이 흘러서 뭉치면(완전 경화되면 갈라짐) 눌림, 밀림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윈드키퍼와 도장면 접촉부간 도장을 녹일수 있는 리무버 성분이 있지 않는 한 완전 건조하여 출고한 차량에서 이런 문제가 생겼다니 좀 난해하네요.
속상하시겠습니다. 위추드려요. 잘 해결되시길 빕니다.
뭔지 궁금해서 찾아봤네요.. 이거랑 비슷한건가요? 신랑도 이거 차에 달고 싶어하던뎅;;;;
사진을 뭘 찍어 놓은 건지 알 수가 없네요
이거 되도록 안하는게 좋아요
안에 흙먼지 들어가고 빗물 들어가면
안에서 부식되기도 하고
떼낼때도 스크래치 나기도 합니다
보상받기는 어려울듯요
헐.. 되게 속상하네요..
이해하기 어려운 일이군요. 집에 모하비, qm6, 올뉴쏘렝이, 렉서스 전부 윈드키퍼 작업 되어 있습니다. 한 달 전에 재시공한 모하비는 시공 부위 따라서 자국이 있었지만 세차하면서 전부 지워졌고 문제없이 재시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