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그땐 사드 반대했지만, 촛불 들고 나간 건 사드 때문이 절대 아니었다.
거의 빠짐없이 촛불 들고 나갔지만, 사드 반대하려고 나간다는 생각은 단 1도 해본 적 없다.
또한, 사드에 관해선 문 대통령이 후보 시절부터 쭉 말해왔던 것이 "다음 정권으로 넘기자"였지 명확한 반대가 아니었다.
난 그걸 알고도 문재인을 선택한 것이고.
그리고 지금, 사드 없이 갈 수 있다면 그것만큼 좋은 일은 없다고 보지만 어디 현실이 그러한가?
내가 사드 배치를 반대했던 건 그땐 그보다 더 좋은 선택지가 남아있었기 때문이고 사드 배치로 인한 경제적 타격을 우려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지금은 도대체 어떤 선택지가 남아있는가?
대화? 대화 좋지~~ 근데 대화하자는 문정부을 개무시하고 미사일 쏴대고 핵실험 하는 김정은이가 당신들 눈엔 보이지 않는가?
그래 당신들이 그렇게 나온다면 같은 좌파인 나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당신들 태도에 대한 질문 하나만 하자!
당신들은 왜 미사일 쏴대고 핵실험 하면서 우리 쪽 대화, 협상 제안을 개무시하는 김정은이 비판은 단 1도 안 하는 건데?
특히 사드 배치에 대해선 이렇게 입 잘 터는 민중 단체, 진보정당 니들이 북한 핵실험에 대해서 단 한줄의 논평이라도 낸 적 있냐?
평화? 니들이 말하는 평화? 무기도 군대도 없는 평화? ㅋㅋㅋ 그게 현실에서 가능하냐?
왜? 그럼 일제 강점기 독립투사들도 니들 기준에선 반평화, 폭력주의자겠네?
ㅉㅉㅉ 그래서 니들을 '골방 이상주의자'라고 하는 거다.
니들의 그 비현실적인 이상은 골방에 처박혀서 니들끼리 해!
"사드 반대 = 촛불"이란 공식을 지들 입맛대로 만들어 놓고 ㅈㄹ들 하고 있다 진짜.
그리고 솔직히 내 평생 살면서 니들처럼 대화 안 통하는 인간들을 본 적이 없다.
그런 대화의 '대'자도 모르는 니들이 주야장천 대화만 부르짖는 거 진짜 코미디 아니냐?
꼭 이럴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민중연대, 진보연대, 평통사 등등등 한때 같이 활동했던 내가 니들의 실체를 아주 잘 알고 있네요~~~
그저 반대하고 싸우는 게 밥벌이인 ㅅㄲ들.
항상 그랬듯이~ 다른 현장에서와 마찬가지로~ 니들의 밥벌이를 위한 강경노선 덕분에 결국 진짜 성주 주민들에게는 상처만 남게 되겠지~
니들은 그런 주민들의 상처 관심 없잖아?
그리고 성주가 반대하는 건 아니지 이미 지난 대선에서 성주 주민 대다수가 홍준표를 뽑았으니 그건 곧 사드 배치 찬성.
다수결 원칙에 의해 성주는 찬성하는 것이고 소수의 일부 주민과 다수의 외부 세력이 반대하는 거지.
그리고 한걸레 니들은 대선 때 대놓고 사드 찬성하는 안철수 밀지 않았냐?
어째 니들은 수십 년이 지나도 학습이 안 되냐? 학습이? 그 대가리로 진보 팔아 밥벌이하느라 수고가 많다 진짜.
(그리고 전국 투쟁 현장 돌아다니면서 가는 곳마다 전입 신고하고 오리지날 주민인 척하는 10새들아. 니들 진짜 역겨워)
입진보들의 G랄이죠.
사드 배치를 원하는 주민들을 원해 사드 배치해 주겠다는데 뭐가 불만인지?
정 싫으면 사드 배치하게 만든 503과 자유당에게 가 항의하던가.
번지 수가 틀렸어.
그냥 지들끼리 섬에서 살았으면...
입진보들 정말 질색 질색!
촛불집회에 그들이 나눠준 <박근혜 퇴진 사드반대 어쩌구> 팻말을 들었다고 해서
전부 사드 반대한다고 주장하려는가본데 말도 안되죠.
그 추웠던 나날들, 그저 박근혜를 몰아내야 한다는 절박감 뿐이었지 그 이후는 생각하지도 않았는데.
박근혜 하나에 집중해서 똘똘 뭉쳐서 든 촛불에 사드를 묻혀서 수작질 하는 것을 보면
쟤들은 진짜 무너지고 흩어지고 와해되어야야만 합니다.
툭하면 시위한다고 울부짖는 사진과 함께 뿌려대는 후원 계좌에 돈 한푼도 넣어주면 안됨. 절대로.
이게다 기래기 때문이에요
정부에서 사드배치에 대한 수식어에 임시 배치라는 말을 했습니다.
지금은 국제정세나 안보환경에 따라 임시적으로 배치하는 것이고 정세의 변화와 환경영향평가를 통해 철수를 할 수 있다는 여지를 만든 것인데
언론에서 이런것을 보도하지 않으니
주민들이나 사드반대론자들은 영구배치로 오해하여 조급해 질 수 밖에 없고 갈등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음
뭐 이런 걸 노리고 일부러 임시배치라는 말을 쏙 빼놓고 보도를 하는 것 같다는 의심이 들기도 하고...
박근혜를 끌어내리려고 나갔지. 지들만 촛불들었나
일단 박근혜 사드배치는
국민여론은 무시하고
국제적 안보, 외교는 고려하지 않는
밀실 탁상 행정이였습니다.
하지만 문재인 정부는 사드를
북한의 압박은 물론 중국, 러시아, 일본까지
고려한 국방, 외교의 카드로 활용 하고 있고
국민적 공감대 까지 쌓아가고 있습니다.
박근혜식 호구외교와 문재인정부의 외교를
동일시하여 문재인정부를 까내리려는
양비론적 태도는 국익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앞으로 니들은 촛불에 빌붙지 마라
진짜 열불나서 말은 바로하자.
우린 사드 정책 결정 과정을 반대한거지.
사드를 반대한건 아님. 막말로 박근혜 정부에서 사드 정책결정 없이 그대로 문재인정권으로 넘어왔다면 전혀 다른 결과가 나왔을 것임.
현재 사드 논쟁은 100% 이명박근혜 김관진 국방부에 있음.
걔들이 경제도 망치고 안보도 망치고 외교도 망친 것임.
그래도 버팅겨야 했습니다.
말로만 해도 충분한 걸 행동으로 옮겨버리니까,
저향도 행동으로 나타나지요.
나라의 지도자는 방패막이가 돼야지 창이 되면 곤란합니다.
사드 배치는 어쩔 수 없는 거에요.
박근혜 시절 때 이 새끼들이 들여오기로 합의해 놓은거라 문재인 정부는 어쩔 수가 없음.
사드를 정략적으로 국익을 위해서 들여온다면 괜찮음. 외교하는데 줄타기하는데 도움이 된다면 들여올수도 있죠.
실제로 고주파 레이더 군대에서 레이더 본사람들은 있다는거 다 알아요.
사드는 더 문제가 될까봐 걱정했던거죠.
그런데 503처럼 막 깜깜이로 공식문서도 없이 조사도 없이 막들여오는건 반대!!!
중국과 문제 심하게 생긴게 503처럼 깜깜이로 막 들여와서 그런거임.
이니정부가 사드문제로 했으면 외교로 중국 미국이랑 막 대화하면서 줄타기 잘했을꺼임.
사드 찬반 투표를 한다면 지금도 반대지만 제가 촛불집회 나간 이유는 거기서 외친 구호대로 박근혜 퇴진, 세월호 진상규명, 적폐청산이었죠
추천 백개 드리고 싶습니다.
어흑 속시원해 내가 하고 싶었던말!
사드배치가 왜 문제가 되는지 이해가 안감...
문대장은 끝까지 다음정권에서 논의하자 했는데...
홍준표 뽑아놓고 뭔.. 코미디인지 ㅋㅋㅋㅋ
문대통령이 신도 아니고 전정권이 싸놓은 빅떵을 어떻게 한순간에 처리하나요?
10대0 으로 지고 있을때 메시만 들어간다고 순식간역전되나요? 차분히 한골씩 만회해나가야죠
닭정권 끌어 내려고 나간거지!!
입진보들은 자기들한테 100% 맞춰줘도 불만할놈들임
환경평가 했고, 경찰에게 먼저 이상한거 던지려고 했던게 누군데요?
사드 반대 하려고 나갔지... 그렇게 몰래 밀반입시켜 놓기전엔..... 그렇게 밀반이 된 이후 는 들어오기 전하고 사정이 달라 진다는거 니들도 알잖아??
사드 철수 시키고 저 양아치같은 트럼프의 지랄로 또 안보 불안이니 종북이니 그런 소릴 들어야 니들 속이 시원 한거냐?? 지금 그사드 밀반입 으로 인한 임시배치로 중국으로 터 받는 제재만 으로도 할일이 많다 ..책임 안지니까 아가리만 놀리는 짖은 좀 삼가하 자,
오오 조근조근ㅍ씹어주시는 스킬이 장난아니네요 ㅎㅎ
많은 분들 보시게 저녁에도 또 올려주새요^^
ㅋ 지랄하네 난 정권 바꿀라고 촛불 들었거등~!
평통사 후원해제 하러 가야겠네..짱나서
저도 문재인후보시절의 입장에 찬성하고, 지지합니다.
철회라는 말씀을 하신적이 없어요. 저도 촛불시위에 나가서 성주분들 얘기들으면서 아 그렇구나 했지만
지금은 상황이 바뀌었다는 걸 인지하셨음 좋겠어요
세상 돌아가는게 진짜 뭐같아서 나갔지. 촛불집회에서 누군가 여자분이 사드 발언할때 사람들 쌔~ 하던 반응 못느꼈나 보네.
닭과 순심정권이 사드를 들여온 과정은 누가봐도 국민을 개돼지로 밖에는 안 여긴다는게 여실히 드러나는 파행과 억압 입처막기의 결과였습니다. 그 정권의 과거와 현재를 본 국민에게 사드는 국민과 국익을 위한 것이라는 생각이 1도 안들 수 밖에요. 지금 정권의 면면을 볼 때 이 정권의 결정이라면 사리사욕이나 졸속 파행을 기반으로 한 결정이 아니고 국익을 위한것이라는 믿음이 있으니 지켜보며 따르려는 겁니다. 같은 일이라도 누가 하느냐에 따라 다른 결과를 보인다는걸 우린 아니까요.
븅신들임.
1월달의 국내반입전과 반입후
4월달의 알박기전과 알박기후
대선후 북괴의 연속된 도발
이걸 이번정부가 컨트롤 할수 있는게 있었나.
설사 촛불이 사드반대를 외쳤다하더라도
상황은 계속 변하고 여건이 제한적인데 현 상황에서 국가에 이익이 되는 선택을 하는게 대통령인데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도대체 저것들은 뇌 라는걸 가지고 있는 같은 인간인지 의심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