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은 11일 "방통위가 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방문진) 이사를 임명하도록 돼 있는 만큼 해임할 수도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이 방통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MBC 사장과 방문진 이사의 임기는 법적으로 보장돼 있지만, 다른 한 측면에서 그것이 무조건 꼭 그렇게 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방통위원장은 "공영방송 사장이 공적 책임과 공정성을 지키지 않았다면 책임을 물을 수 있다"며 "궁극적으로 그런 책임은 해임을 포함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연주 전 KBS 사장의 소송에서 대법원이 '임명'은 '임면'을 포함한다고 판결했다"며 "방통위가 방문진 이사를 어떤 경우에도 해임할 수 없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 방통위원장은 "개인적인 말씀을 드리는 것"이라면서도 "MBC판 블랙리스트가 나오고 기자들이 제작거부를 하는 상황에서 논의를 오래 끌 수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이하생략)
#우병우구속
#이명박구속
적페들을 싹 다 갈아엎자!!
여기저기 썩은데가 한두군데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언론좀 1순위로 엎었으면 좋겠어요. 뉴스나 기사
보면 암 걸리겄어요. 일단 사람들한테 올바르게 정보가 나가야 여론도 제대로 모이고 화력도 집중할탠데 이건 뭐 언론이 적폐청산을 다 막는 느낌이니..
부역자들 처리는 프랑스 처럼은 못하더라도 그들이 누렸던 것과 그것에서 기인한 모든 것들을 송두리채 뽑아버려야지 그렇지 않으면 악의 씨앗은 다시 자랍니다.
공권력에 도전하지마라...
공영방송의 주인은 국민임
mbc를 다시 되찾아오자
지금 엠비씨 행태는 공영 방송의 행태가 아님
MBC 국민의 방송으로 회복시켜주세요
칼을 쥐어드렸으면 써야죠
" 그러면서 "정연주 전 KBS 사장의 소송에서 대법원이 '임명'은 '임면'을 포함한다고 판결했다"며 "....
맞아 법대로 하자!!!
왜 착한 사람만 억울하게 당해야 하나
양승은이랑 걔누구드라 배뭐 암튼
니넨 얼른 짐싸라 좋은날 다갔다 ㅋㅋ
방문진 이사장 고영주는 대통령보고 공산주의자라고..
이런놈을 하루속히 짤라야됩니다.
그렇지!
갑시다 태양권!(지잉!)
고영주,김장겸,배신남매 배현진 신동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