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322726

노통에 통했다고 문통에도 통할줄 알았더냐?

'사람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무현 대통령의 노력에 치명적인 타격을 가한 것은 조중동과 한나라당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부패 기득권들(재벌과 대기업 포함)이 총동원된 부동산투기 때문이었습니다. 노통을 인정하지 않았던 기레기 때문에 대다수 국민에게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부동산투기를 잘 관리하던 노통을 무너뜨려야 자신의 탐욕을 충족시킬 수 있었던 부패 기득권들의 총공세에 노통의 미약한 지지층마저 등을 돌리는 결정타로 작용했습니다. 



                          20170802111718_1106839_600_222.jpg


김현미 국토부장관이 취임사에서도 밝혔듯이, 문재인 정부는 집값 폭락이 경제 전반에 미치는 악영향을 아는 까닭에 연착륙에 해당하는 지속적인 하락을 유도하기 위해 부동산투기를 근절시키려는 의지를 후보 시절부터 분명하게 밝힌 바 있습니다. 이것을 받아들일 수 없었던 부패 기득권들이 변함없는 조중동문과 자유한국당의 지원 하에 노통을 무너뜨렸던 부동산투기를 들고나온 것이며, 이들의 정치경제적 준동을 잡기 위한 첫 번째 대책(핀셋규제)도 무력화되기에 이르렀습니다.  



집값 상승을 통한 부의 증식은 전형적인 투기의 결과로 불로소득의 원천이자, 헨리 조지를 비롯해 수많은 사회주의자들과 급진적 민주주의자들이 불평등과 차별의 원천으로 지목하며 국고로의 환수를 요구했던 자본주의적 경제지대의 핵심입니다. 폰지금융 만큼 해로운 부동산투기는, 피케티가 《21세기 자본》에서 명확하게 입증했듯이, 문통의 '소득 주도 성장'의 정반대에 위치하며, 부패 기득권의 대한민국을 영속시키는 최악의 범죄이자, 청춘을 지옥으로 내모는 기성세대의 탐욕입니다.



앞으로의 경제와 경기를 예측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선행지수들이 그다지 개선되지 않았으며, 4차 산업혁명의 수혜업체들을 빼면 이렇다 할 부동산가격의 상승요인이 없음에도 특정 지역을 중심으로 과열 조짐을 보이는 집값 상승은 이들의 총공세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촛불혁명 때문에 문통의 재임기간이 노통의 재임기간과 같을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 이들은 '노무현 죽이기'의 복사판인 '문재인 죽이기'를 들고나왔으며, 1차전에서는 승리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확실한 정치적 기반이 없었던 노통은 부패 기득권의 부동산투기를 제때에 막지 못했다는 이유로 어떤 대통령보다 업적을 많이 남겼음에도 소수의 좌절들에 모든 성공들이 묻히는 비극에서 벗어날 수 없었지만, 이 모든 것들은 문재인을 준비된 대통령으로 만드는 밑거름으로 승화될 수 있었습니다. 노통과 문통의 차이는 오직 이것 뿐이며, 깨어난 시민들의 위대한 촛불혁명 덕분에 '국민이 주인인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이룰 수 있는 정치적 기반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e0021049_5912d2b7b916f (1).jpg


노통에게 치명상을 안긴 보유세 강화는 빠졌지만, 겁대가리를 상실한 부패 기득권의 '문재인 죽이기'는 촛불혁명 이후의 대한민국을 과거로 돌리겠다는 몸부림이며, 추악하기 그지없는 반동의 탐욕이어서 '8.2 부동산 종합대책'이라는 '투기와의 전쟁'을 끌어내는 역설로 작용했습니다. 부자증세와 서민감세로 대표되는 문재인 정부의 세제개편안까지 더하면 부패 기득권의 '문재인 죽이기'는 '사람이 먼저인 경제'에 힘을 실어주는 것으로 귀결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노무현의 '성공과 좌절'을 운명처럼 짊어진 문통은, 노무현이라는 거울을 마주하고 있기 때문에, 기득권의 탐욕을 꿰뚫지 못할 정도로 어리석지 않으며, 자신이 공약한 것을 실현할 수 있을 정도로 현명하며, 어떤 공격에도 흔들리지 않을 정도로 강인하며, 상황이 변함에 따라 전술적 변화를 주저하지 않을 정도로 유연합니다. 필자가 문통을 지지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으며, '이니 하고 싶은 거 다해'를 거둬들이지 않는 것이며, '국민이 주인인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하는데 한줌의 공기 만큼이라도 도움이 되려 하는 것입니다.



비판은 쉽고, 의심은 짜릿하며, 비난은 통쾌합니다. 믿고 응원하며 기다려주는 것은 힘들고 재미없으며 지루합니다. 노무현을 지키지 못했다는 회한이 아니더라도, 전 세계가 찬양하는 촛불혁명의 주역이었으며 그것을 계기로 대한민국의 주인으로 돌아온 깨시민들이라면 '투기와의 전쟁'을 선포한 문재인 대통령의 의지에 응원의 박수를 보내주리라 믿습니다. '승리가 보장된 싸움에서 명예따위란 없다'면 문재인 정부의 '투기와의 전쟁'이 그러할 것입니다. 



우리는 압도적인 99%의 절망에도 불구하고 빌어먹을 1%의 희망에 다시 일어서는 것처럼, 부패 기득권과의 싸움이 아무리 힘들고 어렵더라도 한 발 한 발 전진함으로써 '사람이 먼저인 사람사는 세상'에 이를 수 있습니다. 문통의 임기 동안 도착하지 못하면 다음과 그 다음의 정부에서 도착할 수 있다는 믿음만 있다면 1%의 희망으로도99%의 절망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촛불혁명의 우리 모두가 그랬던 것처럼.


                                                                                                사진

댓글
  • 적폐청산소원 2017/08/03 00:24

    정말 좋은 글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우리는 끝까지 촛불혁명을 문재인이라는 도구로 이루어 낼걸 서로서로 믿으며 나가야죠.^^

    (fNEPQC)

  • Steel 2017/08/03 00:47

    진짜 9년동안 나라가 이지경이 될 정도라니..
    산속에서 은둔하던 호랑이가 직접 쥐새끼 정리하려고 나타났으니, 아무리 찍찍 되며 발악해봤자...호랑이 앞에서 그 운명은 정해진 셈이지...

    (fNEPQC)

  • 딸기쵸코 2017/08/03 01:39

    오늘 두번이나 토해쪙

    (fNEPQC)

  • 잉여장인 2017/08/03 03:00

    노통땐   다른 나쁜사람들을  사람수준으로 보고  살아왔는데   당하고 보니  사람새끼들이 아니였다는걸 10년 가까이 격은거죠
    인면수심   누가 만든 말인줄 모르나 이만큼 어울리는   단어가 있으랴
    천박한 자들만큼 당당한 자들이 없고  악한자만큼   열정적인 사람이 없다    우린 그런것들하고 상대하며 살아온거임

    (fNEPQC)

  • 지라레스 2017/08/03 03:53

    한번 당하지 두번 당하냐

    (fNEPQC)

  • 헬미디어 2017/08/03 04:07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
    5대 국정 목표
    국민이 주인인 정부
    더불어 잘사는 경제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정상적인 언론이라면 5대 국정목표 100대 국정과제를 3주정도 세세하게 분석해서 국민들이 모두 알 수 있게 해줘야하는거 아닌가요? KTV 말고는 일언반구가 없네요. 뭔가 정말 많이 잘못됬네요.

    (fNEPQC)

  • 토우차우 2017/08/03 04:59

    노통은..너무 인간적이였음..
    죄를 미워하되 사람을 미워하지 말라는것을 실천하는 성자같은 사람임.
    마르지 않는 샘물처럼 그사람의 근원이 똥물이 샘솟는건대도 말이죠.
    근데 그 버전 업된 사람이 문재인 대통령.
    지금 근원이 되는 똥물을 없애려고 하는중.

    (fNEPQC)

  • 매초롬한곰 2017/08/03 06:30

    사진 출처가 '구글 이미지'라는 건
    사진 출처를 '인터넷' 이라고 쓰는 것과 다름 아닌 수준의 출처 표시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출처 표시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fNEPQC)

  • 호이 2017/08/03 06:54

    잘 읽었습니다
    요런 칭찬도 짜릿하지요?^^ 좋운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fNEPQC)

  • 이경78 2017/08/03 06:59

    닉을 기억해둬야겠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fNEPQC)

(fNEPQ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