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304925

김어준이 주목하는 이슈, 新친일파.

저는 최근 파파이스를 자주 방청했습니다.


정권 교체 이후, 국정은 많은 부분이 바뀌었고, 파파이스는 제가 보기에 적폐청산을 포인트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정원 13과제, 쥐새끼와 사자방, 최순실 & 닭근혜의 국정농단, 궁물당 대선조작사건, 주광덕 판결문 유출사건 등이 있죠.

그 외에 포인트로 잡고 있는 게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新친일파 입니다.

일본이 대한민국을 식민지로 만들 당시에 썼던 방법인데, 이것을 최근에도 많이 이용한다는 것이며,

국내에 상당히 지명도 있는 인사들이 이런 인물들에 포함된다는 것 입니다.

얼마 전 “트럼프 격노” 라는 가짜뉴스가 판쳤는데, 이것 역시 CSIS 의 마이클 그린 등 미국에 있는 친일 세력의

발언을 인용한 기사입니다.(미국의 친일세력의 발언을 국내에서 이야기 했고, 그것을 일본 아사히 신문이 보도. 그리고 그 아사히 신문을 다시 국내 언론들이 대서특필함)

그 배후(?)에는 사사카와 재단(태평양전쟁의 A급 전범인 사사카와 료이치(笹川良一·1899~1995년)가 세운 '일본재단')이 있으며, 대한민국 외무부의 예산보다 100배가 많다고 합니다.

아래 등장하는 호사카와 유지라는 분은 前 일본인(?)입니다. 한국으로 귀화하신 분인데, 독도는 한국땅을 외치며, 신 친일파 관련 연구(?)를 하시는 분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 일본인 출신 문빠(?))


어쨌든 앞으로 꼭 주목해야 할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

[ 칼럼 ] ‘新친일파’의 등장


구한말 대한제국이 일본에 병합당하는 과정에서 최초의 친일단체라고 할 수 있는 ‘일진회’가 암약했다. 그런데 일진회 구성원 중에는 서재필이 만든 독립협회 인사들이 상당히 많이 포함되어 있었다. 왜 그랬을까? 그들은 독립협회와 민중들의 염원이었던 민회 설립운동을 테러로 무자비하게 파괴해 버린 고종 독재정권으로는 도저히 제대로 된 나라를 만들 수 없다며 깊은 절망감에 빠져 있었다. 그러므로 그들이 생각한 것은 ‘일본과의 연합을 통한 새로운 한국 만들기’였다.

당시 일본세력은 대한제국의 지식인들에게 “일본과 대한제국이 대등한 입장에 서서 합방하자”고 회유했고 일본의 어떤 학자는 새로운 나라를 ‘대동(大東)’이라고 명명하자고 제안하기도 했다. 일진회 회원들은 그런 일본 측 전략에 말려들어갔다. 일진회로 대표되는 일부 한국인들은 고종정권이 타도되고 일본과 한국이 대등한 입장에서 합방한다면 좀 더 나은 나라에 살 수 있다고 믿은 것이다.

그러나 결과는 대등한 ‘합방’이 아니라 일본이 대한제국을 속국으로 만드는 ‘병합’으로 바뀌어 버렸다. 이에 분노한 일진회 회장 이용구는 억울한 나머지 분사했고, 많은 일진회 회원들이 일본인 회원들에게 거짓 주장의 책임을 지고 할복할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일진회의 잘못은 새로운 나라에 대한 정확한 비전이 결여된 데다, 새 국가 건설의 동기 자체가 일본을 무비판적으로 긍정하고 대한제국의 절망적인 상태를 너무 싫어한 데서 비롯됐다. 더불어 일본의 교활함을 간파하지 못한 결과이기도 했다.

그런데 최근 비슷한 현상이 되풀이되기 시작했다. 최근 일부 한국인 중에는 한국이 너무 싫어서 일본을 무비판적으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생겼다. 그런 사람들은 일본 내에서 일본정부나 일본우파들이 퍼뜨리는 논리를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여 한국에 갖다 퍼뜨린다. “독도는 일본영토일 수 있다”든지 “위안부 강제연행 사실이 없었다”든지 “강제징용이라는 역사적 사실은 없었다”든지 하는 일본 측 논리를 그대로 퍼뜨리는 한국인들이 일부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개중에는 일본 측 자금을 받으면서 조직적으로 그런 주장을 하는 이들도 있다. 그들이 그런 행동을 하는 동기는 그냥 ‘한국이 싫고 일본이 좋다’는 감성적인 차원에 머물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들은 한국의 현실을 개선하기보다 일본 측 논리로 한국을 비판하는 것을 선호한다. 이런 ‘신 친일파’들이 한국사회를 침식하기 시작해 이미 심각한 단계에 이르렀다.

구한말 일본정부는 각국의 혁명운동을 지원해 일본에 우호적인 정권을 탄생시키려는 정책을 갖고 있었다. ‘고쿠류카이(黑龍會)’는 일본정부의 이런 정책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단체였다. 대한제국에 일진회를 탄생시키는 데 적극적으로 후원한 우치다 료헤이는 고쿠류카이 간부였다. 현재 일본 내의 극우파 단체들은 지원기금제도를 만들어 한국인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도 한다. 그런 극우파 단체들의 돈을 많이 받고 사실상 일본의 논리를 한국사회에 침투시키려는 일본 앞잡이가 된 한국인들도 있다.


...

(하략)

=================================================================================
댓글
  • Desert_Fox 2017/07/18 13:35

    뉴라이트, 자유한국당, 조중동문 매체를 주목하면됩니다. 저들의 커넥션이 다 있죠.

    (aUlk43)

  • 깔방알라 2017/07/18 14:59

    왜놈들한테 뒷돈을 안 먹어도 파시즘적 사고방식을 가진 무식한 인간들한테, 국가와 동일시되는 원숭이왕 한놈에게 충성을 바치는 일본은 너무나 매력적인 대상 아닐까요. 한때 ㅎㅌㄱ.ㄱㅇㅎ같은 주사파들이 논쟁에서 밀리고 극단화되어서 대놓고 김일성을 찬양했던것처럼 말이조
    단지 소름끼치는 건 원조 민족반역자와 부역자, 그 후손들, 2세대 매국노들이 한국사회에서 어떻게든 살아남으려고 자본의 힘으로 개화주의자 또는 보수정치세력화로 위장해왔다는 사실임

    (aUlk43)

  • 자연과더불어 2017/07/18 15:00

    일본 극우는 국가를 위해 일하는데 우리 극우 세력은 반대죠 자기 밥그릇을 위해 국가도 팔아먹는 더러운 피가 흐르는 종자 들입니다. 호소카 교수가 말하는 신 일본세력 강력한  대책을 세워야합니다.

    (aUlk43)

  • 뽀르뚜가 2017/07/18 15:12

    주목하는 와중에 자한당 류석춘 빼앰

    (aUlk43)

  • haley 2017/07/18 15:16

    류석춘....

    (aUlk43)

  • dollmarket 2017/07/18 16:06

    원래 나라가 망하려면 외세만 가지고는 안 됩니다.
    암만 거세게 휘몰아쳐도 뿌리깊은 나무는 안 뽑혀요.
    반면, 속이 썩고 뿌리가 죽은 나무는 산들바람에도 흔들리죠.
    "고종이 너무 싫어서."   "한국이 너무 싫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한국엔 희망없다고 보는데, 그 이유는 이번이 두 번째이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고종)는 속은 썩었어도 뿌리는 튼실했어요. 그 덕에 독립운동하며 이겨냈죠.
    하지만 이번엔.. 독립운동가의 후손은 가난하고 매국노의 후손은 재벌이 된 두 번째엔..
    희망 없을겁니다. 만약 다시 일제식민지배가 이뤄진다면 독립운동하는 한국인 없을거에요.
    대신 서로 앞다퉈 매국하겠죠. 한국 역사가 증명하듯 매국해야 잘 사니까.
    일왕에 충성하고 동포들 살육하던 새끼가 대통령해먹고 오늘 날까지 찬양받으니까..

    (aUlk43)

  • 쌍파리 2017/07/18 16:30

    공개처형

    (aUlk43)

  • 블랙스위치 2017/07/18 16:33

    음...요 밑에도 신친일파 비스므리한 글 올라와있었는데 비공이 꽤 되더라고요..
    일본사람이 친구인데 자기도 친일파냐면서 화내는사람도 봤고..
    본문에는 분명하게 "일본 자본에 지원을 받는 역사 연구/사회 운동 단체" 라고 말해주었는데도..
    아직은 개념이 안잡힌건지 일본좋아하면 친일파냐?? 이런분위기..저도 일본을 많이좋아합니다. 일본인친구도있고 자주보는 인터넷방송도 일본꺼고..
    그렇지만 이런사람들이 있다는것도 알아두셨으면 하고, 열내지않았으면 좋겠습니다.

    (aUlk43)

  • 강철대오구국 2017/07/18 16:38

    그 선봉이 뉴라이트 들이겠죠.
    나ja위부터 홍발정에 이르게

    (aUlk43)

  • 똑디보노 2017/07/18 17:00

    서울에 있는 대학도 그 돈 쳐먹고 있다는거 본거 같은데..

    (aUlk43)

  • 디컴파일러 2017/07/18 17:11

    친일파가 다른게 아닙니다. 보수 를 자칭 하면서 매국짓 을 하면 친일파 일 확률이 100% 임 / 언제 부터인가 보수 라면서 국가의 이익에 반하는 행동을 서서럼 없이 하더군요. 보수를 악용하는 친일파 매국노들을 빨리 친일파재산 환수 법으로 거지로 만들어야 됩니다. 저들은 돈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aUlk43)

  • 얼지마 2017/07/18 17:16

    학력높다고해도 20세기 근현대사 정치라는 이유로 단편적인 역사지식수준에 그쳤을 겁니다.
    가치중립적으로도 다시 관련 역사책을 읽어 업데이트할 의미가 있습니다.

    (aUlk43)

(aUlk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