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303780

한달도 안 된 아기 고양이 세마리가 집에 왔다는데 곤란한 상황입니다..

안녕하세요.
매번 눈팅만 하다가 글을 쓰는 건 처음입니다. 
저는 해외에 거주하고 있고 방금 부모님과 영상통화를 하다 전해 들었는데요.
원래 부모님 마당에 오며가며 놀고 새끼도 낳고 하며 동네 길고양이들이 자주 다닙니다.  
마당이 있다보니 항상 깨끗한 물과 종종 애견샵에서 길고양이 준다고 하면 무료로 사료도 주기때문에 밥도 챙겨주기도 하구요.
작년에 어미가 새끼를 낳아서 아기때부터 본 고양이가 이제는 한살령이 되었는데 그 녀석은 중성화를 했는지 귀가 잘려있어요.
그 녀석이 종종 마당에 마련해 준 보금자리에 가서 자기도 하고 겨울을 나기도 하고 2층 계단까지 올라와서 거실도 한번 싹 훑고 보고 나가고 하는 녀석이에요.
문제는 이 녀석이 며칠 전 갑자기 눈도 못 뜬 아깽이 3마리를 어디선가 물어와서 보듬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 녀석은 중성화를 했기 때문에 젖이 안 나오구요.
새끼들은 배가 고파서 젖을 찾고 울고 말라가서 죽게 생겼다고 하는데 연로하신 부모님이 아깽이들 분유 사 먹여가며 키울 여력은 안 되시고 인터넷 무료분양 같은 것도 하실 줄 모르십니다. 
저 역시 해외 거주중이라 쉽게 연락하고 책임 분양 시킬 정도의 여유가 되지 않구요.
이런 경우 어디 보호단체로 연락하면 되는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
보호소에 연락하면 바로 죽을 것 같고 이대로 그냥 둬도 며칠 내로 굶어 죽을 것 같아요.
우선 고양이 분유라도 사 먹이라고 하실 분들이 계실거라는 것 분명히 압니다.
저였다면 당연히 그랬을거구요.
하지만 보통의 칠순이 넘으신 노인분들은 어차피 길고양이이고 그게 길고양이의 인생이니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다는 것을 이해 해 주셨으면 합니다..
참 안타까운 상황인데 십여년 넘게 길고양이들에게 밥과 물과 겨울에 적당한 스티로폼 박스로 임시 거처를 마련 해 주시던 것 만큼,
내가 고양이를 거두고 싶었으면 진작에 거두었지 십여년을 거두지는 않으면서 보살피기만 했겠느냐..
 나의 역할은 이 정도선이고 이 정도가 나에게 보람으로 느껴지는 것이니 무리해서 돌보고 싶지는 않다 라는 마음이 강하셔서 더 말씀 드리기 힘드네요. 
두분 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일이 있으셔서 집에 오시면 무척 피곤해 하시기 때문에 제가 생각해도 눈도 못 뜬 녀석들을 돌보는 건 불가능 하다 생각합니다..
녀석들이 너무 딱한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혹시 좋은 방법이 있을까 싶어 글 올려 봅니다.  
댓글
  • 애니멀테라피 2017/07/16 06:10

    돌보실 마음이 없으시니ㅠ 동물보호단체? 유기동물보호소? 이런곳이 더 나을수도있겠네요..ㅠㅠ 해외 어디신지는 잘 모르나..

    (xuyWCl)

  • 으흐하햐 2017/07/16 09:19

    뜬금없긴한데.. 114 전화해서 물어보면 그 지역에 관련기관에 연결을 해줄수 있을거 같은데요?

    (xuyWCl)

  • ♡초코빵♡ 2017/07/16 09:51

    저도 그래서 네마리 보호하고있어요
    큰일이네요..

    (xuyWCl)

  • teastory 2017/07/16 10:12

    위에도 썼지만 유기동물로 신고되서 들어가는 지역보호소에 가면 어미가 필요한연령의 어린 새끼들은대다수 방치되서 죽습니다.
    그런 공설보호소 말고 사설보호소나 보호단체도 전국에 길고양이 새끼들이 얼마나 많은데...불쌍하다고 구조해달라고 다 받아주지 않아요.
    그래도 문의한다면 사는  지역 사설보호소에  문의하면 될 거 같아요. 검색해보세요. 새끼고양이 잘 케어해줄수 있는 지 물어보세요.
    이런일은 개인 구조인데...
    고양이 까페같은데에 글 올려서 이 지역에 이런 사정으로 길냥이 새끼들이 있는데 보살펴주실 분 구한다고 글 올리시는게 최선인 거 같습니다.

    (xuyWCl)

  • luy 2017/07/16 15:42

    네이버 고양이라서 다행이야 카페에 글 올려 보세요.
    http://cafe.naver.com/ilovecat/

    (xuyWCl)

  • 포로리야~ 2017/07/17 19:16

    지역이 어디인지 알려주셔야할거 같아요

    (xuyWCl)

(xuyWC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