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판사가 “법원 내 ‘판사 블랙리스트’ 의혹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촉구한다”며 직접 온라인 서명 운동을 시작했다.
6일 전주지법의 차성안 판사는 다음 아고라에 ‘판사 블랙리스트 의혹에 대한 관심을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최근 양승태 대법원장이 법원 행정처에 의해 작성된 ‘판사 블랙리스트’에 대한 추가 조사를 거부했다며 “사법부 자정노력이 수포로 돌아가는구나 하는 답답한 마음에 직접 시민들에게 관심을 호소하기로 결심했다”고 적었다.
사법개혁을 위해서라도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할 것 같네요. 10만 목표중 현재 1만명 조금 넘었습니다.
서명은 아래 링크 들어가셔서 하시면 됩니다.
정부에 다이렉트로 전달할 방법없나
법조개혁 중요한데
서명했습니다!
전에 서명했습니다. 개혁의 움직임이 있는 곳에는 우리 열심히 화력을 모아줘서 각 분야에서 자발적인 개혁이 이루어지도록 관심 가져줍시다.대통령 혼자서 하는 적폐청산이 아니라 사회 구석구석 자발적인 개혁과 적폐청산이 이루어져야 됩니다.
이미 갔다 왔어요. 중복이 가능하면 100만번도 갔따올텐데 ㅜㅜ
링크 저장해 놨다가 생각날 때 마다 올려야겠습니다.
노출이 많이 안 된 듯.....
서명했습니다.
전국공무원노조 법원본부는 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양승태 대법원장이 더 이상 진상조사가 할 의사가 없음을 확인했다”며 “사법부가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민주적인 사법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판사 블랙리스트의 철저한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실시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법원본부는 법원 직원 6119명을 포함해 총 7485명의 서명이 담긴 판사 블랙리스트 국정조사 청원서를 국회에 제출했다.
http://v.media.daum.net/v/20170706173656797
제가 아고라를 별로 안좋아하지만 이건 서명합니다.
서명했습니다
저도 아고라 오랜만에 들어가서 서명하고왔네요.
서명 완료했습니다. 추가로 지인들에게도 공유하겠습니다.
서명필
서명했습니다
진작 했는데 목표치가 너무 높은거 같아요 ㅠㅠ
서명완료
서명하고 왔습니다. 클릭 두 번에 끝나는 일이네요.
서명했습니다.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서명완료
서명완료~!
서명하고 왔습니다.
서명했습니다
서명하고 왔습니다.
서명했습니다
서명완료!
서명했습니다!
서명했습니다~
서명이 안되네요ㅠㅠㅠ 본인인증이 안된대요ㅠㅠ 안타깝...
서명했습니다
서명했습니다.
삼권분립 때문에 청와대에서 섣불리 건들 수 없죠.
청와대에 바라는 건 검찰개혁이 어느정도 진행되면 윤석렬 말고 다른 젊은 칼잡이들을 그룹으로 만들어 투입시켜서 대한민국 거대 로펌들 제대로 털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전관예우부터 대기업 관련 잘못된 사건들도 많을거라 추정되고 세무쪽도 어마어마 할거임.
대선배들과 법조계 전문인력이 많아서 싸우기 싶진 않겠지만, 젊은 검사 그룹들로 그들을 철저하게 수사시켰으면 좋겠어요. 1팀 김앤장 2팀 3팀 해서 수사성과 가장 많은 팀을 위주로 선승진 시키는 성과제 수사. 그리고 외압이 들어올 수 있으니 그 부분을 캐어해 줄 수 있는 법조계 원로인사를 고문으로 해서 최대한 파봤으면 좋겠어요.
거대로펌의 힘이 너무 강해요. 약화시킬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