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국회 인사 청문회 때마다 캐스팅보트 역할로 주목받고 있는 국민의당이 속앓이를 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와 각을 세우다보니, 지지기반인 호남에서 지지율이 뚝 떨어졌기 때문인데,
급기야 당 지도부가 호남으로 총출동했습니다.
원중희 기자입니다.
【 기자 】
텃밭 호남을 찾은 국민의당은 다시금 '호남 정체성'을 강조했습니다.
청문회 정국에서 정부에 각을 세우다 지지율이 뚝 떨어진 탓인지, 문재인 정부에 협조할 뜻도 밝혔습니다.
▶ 인터뷰 : 박주선 /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 "국민의당이 거듭 태어나서 호남의 이익을 대변하는,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는 협조할 것은 통 크게 대범하니 협조 하면서…."
「실제로 지난주 국민의당의 호남 지지율은 정의당보다 낮은 6% 수준.
더불어민주당은 10배가 넘는 74%를 기록해 텃밭이라고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이대로 내년 지방선거까지 패배한다면 당의 존립이 흔들릴 수 있는 만큼, 이어진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도 '호남 구애작전'은 계속됐습니다.
▶ 인터뷰 : 이용호 / 국민의당 정책위의장
- "(국민의당이) 문재인 정부의 발목을 잡는다는 오해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민의당은 문재인 정부가 성공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천정배 / 국민의당 전 대표
- "국민의당이 앞장서서 문재인 정부의 지역균형 발전 정책을 강력하게 견인해야 합니다"
당 지도부는 또 조류 인플루엔자 피해 농가를 방문하고 지역 최대 현안인 금호타이어 매각 문제 해결에 나서는 등 하루 종일 텃밭민심 회복을 위해 동분서주했습니다.
MBN뉴스 원중희입니다. [[email protected]/* */]
깽판 칠대로 다 치면서 입으로만 저러고 있구요? ㅋ
저래 놓고는
탁현민 프레임 넣음. 나쁜놈들...
어쩌냐 이미 정체가 다 뽀록 났댄다ㅋ
그대로 버텨 3년뒤에 흔적을 지워불랑께
국물아, 우리가 어제 니네 당의원 얼굴을 보았다~~
더민주 의원이 얘기하니까 아주 사람 죽일것처럼 보고 뭐?
툭하면 언주 던지는 애들이 FUCK이나
오해가 아니라 발목 잡고 있잖아!ㅋㅋ
호남당이 호남에서 6% 면 존재이유가 뭐냐.
어떻게든 살아 보려고 발악을 하는데, 이미 늦었다.
길게 잡아 딱 3년이다. 그담은 없는거 알지...? ㅋㅋㅋ
호남이랑 국회랑 서로 지구 반대편에 있고 소식도 모르는줄 .....욕할거 다하고 ....발목 다 잡고 내려가서 저러고들 있고 .....국당이 있어서 민주당이 더
잘하는 거라는 헛소리나하고 ..김이수 헌재소장 인준도 안해주고 있으면서 .....이번엔 절대 호남 지역 여러분이 더이상은 속지 않으시길 ....
호남은 너놈들 같은 아들 둔적 없다.
지역을 스스로 고립시키고 유권자를 부끄럽게 하는 여우같은 넘들
전대갈ㅈ색히 ㄸ 꼬나 빨아재끼는 드런 것들 캭 퉤
호남사람들이 원하는것은 상식적인것.. 지역발전에는 포장도로 좀 개선해달라는것(실제 호남에가면 도로들 상태가 매우 열악하게 안좋다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국민의당은 자기네들 밥그릇만 놓고 ㅈㄹ하니.. 좋게볼 수 있는지..
야 이 씨ㅂ 5프로는 오차범위야.
6프로면 거의 없는거고.
소환제 있었으면 싹다 물갈인데
캐스팅 보트 뜻 을 모르나??;;
어디서, 사쿠라짓이야.. 대선때 오희주같은 애들이 너네들 선거운동 도와준거 따져서 너네들이 책임지고 댈꾸 가라.
그리고, 너네들이 싸놓은 주옥같지만 쓰레기 발언들 너네들이 잘 되세김질 하고, 어차피 다음 지방 선거에서
야당에서 얻는 표는 그렇게 많지는 않을꺼다.
오해같은 소리 하네...
저것들 살라고 다음 지선 총선때 반드시 친문재인 코스프레한다에 1000원겁니다
오지마 ㅂㅅ들아. ㅡㅡ
글쎄다. 무능한 너희들이 호남 방문한다고 해서 달라질것 같았으면, 이미 박근혜 정권때 부터 그랬어야 하는거 아니니?
이제와서 문재인 대통령이 너무 잘 해서 인기가 올라가고, 너희들이 그거 발목잡다가 인기가 내려가서..
그제야 놀래서 호남방문해서 쇼 하는거 같은데...
일상이 쇼와 코스프레인 너희들이 잘도 해결하겠다. 솔직히 너희들이 무능한 짓을 해 놓구선, 정부가 안 도와줘서 그렇다는 희대의 핑게를
이제는 더이상 델 수 없어서 그러는거 아니니?
웃겨서 말도 안나옵니다.
뭐 언제는 전국정당이라매. 의원들이 호남에서 표 다 받아놓고는 호남한테 엄청 선심 쓰는듯이
대선직후 모 라디오 프로에서 "우리는 대선후보가 전국에서 표 고루 받은 전국정당입니다. 호남도 버리지는! 않습니다" 하는 워딩을 분명히 들었는데.
지지율 떨어지니까 인제와서 텃밭 운운? 다음 국회의원선거때 보자..가루도 분해되고 원자까지 분해해서 핵을 중성자와 양성자까지 분해시켜버릴거다.
진짜 총선으로 심판해야돼요!! 말끝마다 국민들 국민들 진짜 역겨워..민심이 뭔지 정확히 알려줘야합니다.
요약
호남 여러분! 문재인을 타도하기 위해 힘을 주세용~ 뿌잉! 뿌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