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69446

우상호 대통령이 장관 지명을 야당에 허락받으라는 건가?

[폴리뉴스 정찬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는 19일 강경화 외교부장관 임명에 반발하는 야당들을 향해 “여론조사 지지율이 60% 이상 올라간 사람을 철회시키면 앞으로 대통령이 어떻게 장관을 지명하나? 야당한테 허락받고 해야 할 텐데”라고 힐난했다
 
우상호 의원은 이날 오전 와의 인터뷰에서 강 장관 임명과 관련 “인사문제에서 인사권자인 대통령이 가령 ‘장관을 맡아주십시오’ 이렇게 부탁을 한 사람들을 ‘당신은 야당이 반대하니 물러나주시오’ 이렇게 요청하는 것은 어렵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상곤 사회부총리 후보자와 조대엽 고용노동부장관 후보자 사퇴 요구와 관련해서도 “야권이 물러나라고 하는데 그 물러나라고 하는 기준이 되게 특별한 기준이 없다. 그냥 ‘우리가 저 사람을 찍었으니 잘라라’ 그 소리다”며 “과거에 자유한국당이 임명했던 장관 후보자들 기준으로 보더라도 제가 볼 때에는 이렇게까지 몰아세울 문제가 아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 두 명은 제거하겠다는 정략적 판단이 앞선 것이다. 그렇게 접근하는 것은 과도하다”며 “과거에 저희 당은 제기된 의혹에 대한 문제는 제기하되 청문보고서에 부적격 의견을 달아 채택해주든가 아니면 채택 안 해 주면서 ‘너희들이 알아서 임명해라. 그것에 따르는 여론 악화는 당신들이 책임져라’는 수준에서 접근했지, 국회 보이콧까지 인사청문회 때문에 그렇게 한 적은 없다”고 강조했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책임론에 대해 “안경환 후보자 같은 경우는 총각 때 일 아닌가? 40년 전 일인데 그것 알아내기 쉽지 않다. 앞으로 좀 더 철저하게 검증하라고 부탁할 사안이지 책임론이 오가고 그럴 문제는 아니다”고 말했다. 
 
 “보수정권이 잡으면 확 완화되었다가 개혁정권이 잡으면 확 엄격했다가 이렇게 가는 것도 바람직한 것은 아니다”며 언론을 향해서도 “신나서 막 ‘누가 낙마하는가 보자’ 이렇게 게임이론으로만 접근하는 것은 언론의 건강한 기능은 아닌 것 같다”고 주장했다
 
 
원내대표시절보다 발언이 더 좋네요.ㅎ
특히 막줄에 보수정권때는 완화되다가 개혁 정권되면 엄격해진다는 발언에 극 공감됩니다.
 추대표 오늘의 발언 봤고 잘 하고 계신다고 생각되지만 저 적폐들 상대하려면 좀더 전략적일 필요가 있습니다.
저 적폐들을 다루기는 사실 미친개 다루는것못지 않을겁니다. 그래서 몽둥이가 제일 약이긴 합니다만.
물론 어련히들 잘하고 계시고 민주당이 청와대 믿고 따르는 모습도 감사한 일이지만 조금만더 공격적으로 전략적으로 나서주길 바라는 맘도 드네요.
 
 
 
 
댓글
  • 처리키리 2017/06/19 21:10

    우상호 원내대표때 욕 많이 먹었는데, 지금 우원식보니 좀 비교가 되긴 되네요;; 이렇게 존재감없는 원내대표 정말 처음봄;; 살다보니 우상호를 그리워하는 날이 올줄 몰랐네요.

    (J7Tq3W)

  • 오늩의유머 2017/06/19 21:31

    우상호와 우원식을 보니 원내대표라는 자리가 원래 그런 자리인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리 미워도 새눌당과 합의를 봐야 하는 자리이니만큼 원내대표 위치에 있을 때는 세게 나가기가 힘든 가봐요.
    물론 새눌당 원내대표는 그냥 나사 하나 풀린 것처럼 폭주하지만 그건 아마 국정에 무관심하고 오직 503님 눈길 한번 받는 거 말고는 관심없는 인간들이니...

    (J7Tq3W)

  • 뽀르뚜가 2017/06/19 23:03

    울 상호찡 잘한다 잘한다~

    (J7Tq3W)

  • 라스트무시칸 2017/06/19 23:11

    우원식은 야당한테 너무 심하게 저자세임,,,
    뉴스에서 야당들이랑 회동하는 영상나오는데,,,영,,,,선생님한테 혼나는 학생도 아니고,,

    (J7Tq3W)

  • 라이너스담력 2017/06/19 23:19

    대통령 인사권은 법적으로 보장 받는 권한임
    그래서 선거를 하는것이고
    무슨 법을 어긴것도 아니고 야당은 반성 부터 해야지 어디서 큰소리 치고있나
    꼬우면 니들이 정권 잡아서 장관 뽑든가
    우린 법대로 한다

    (J7Tq3W)

  • 하늘위의바다 2017/06/19 23:19

    우상호 인터뷰 잘했네요.

    (J7Tq3W)

  • 놀자1 2017/06/19 23:23

    우상호 의원님만 봐도 원내대표할때 강한 워딩 할 수 있었는데 타당과의 합의 도출도 있고 관계를 위해 조심한거죠...
    지금 원내대표 임기 종료하시고 난뒤 워딩 보세요 강하잖아요...그 자리가 자리인 만큼 강한 워딩을 안하는것 같아요... 합의도 해야하니.

    (J7Tq3W)

  • 고구마파이 2017/06/19 23:53

    원내대표 경험이 쌓여서인지 인터뷰가 훨씬 더 날카로워진 느낌입니다. 여기에는 한편으로 더불어민주당의 민주적인 정당 문화도 크게 작용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우원식 대표도 앞으로 더 발전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J7Tq3W)

  • mapholic 2017/06/20 00:00

    안경환 후보자에 대해서
    40년전 일이라 몰랐다가 아니라
    그 후 40년 속죄하고 살았다가 중요한데...
    ㅠㅠ

    (J7Tq3W)

  • 동해물과백두 2017/06/20 00:11

    누가 보면 장관 임명권이 야당에 있는 줄 알겠네...

    (J7Tq3W)

(J7Tq3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