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뉴스에서 EBS 학생기자단이 취재하는 코너인 '쉬는시간'에서 코스프레에 대한 것을 보도하는데 2차 세계대전 당시에 일제가 운용하던 전함들을 의인화한 극우 및 혐한 콘텐츠인 '함대 콜렉션(칸코레)'의 등장인물 코스프레를 교육방송에서 여과 없이 송출했네요.... 기자는 팩트체크가 생명인데 학생이 취재한 것이므로 팩트체크가 다소 미숙했다고 할 수 있지만 그걸 재확인하지 않고 여과없이 방송에 내보낸 EBS 시사국은 정신나간거 아닌가요??
아 근데 칸코레가 극우일지는 몰라도 딱히 혐한은 아닌데요... 까더라도 정확히 깝시다.
그리고 애초부터 칸코레는 애니메이션이 아니잖아ㅋㅋㅋㅋㅋ
서브컬쳐에 해박하지 않은 이상 알 도리가 없죠.. 아무리 체크한다고 해도 저런 것까지 체크해야한다고 생각하긴 힘들 것 같네요. 이 애니메이션이 극우이거나 혐한일지도 모르니 찾아봐야겠어! 라고 생각이 나려면 서브컬쳐에 약간이라도 지식이 없으면 불가능할듯
이건 모르고 그랬을꺼 같은데
칸코레는 일본내에서나 팔리는거라
서브컬쳐래도 그렇지 지금이 하이텔 나우누리 시절도 아니고
소스(명)를 잘못 안 것도 아니고 '칸코레' 딱 정확히 집었는데... 본문 그대로 그냥 방송 검수가 나가리.
저도 칸코레 잘 몰라요. 정확히 알려면 시간 더 들여야겠지만 논란거리가 있다는 건 1분만에 알았어요.
모르고 그랬다고 '아 몰랐으니 어쩔 수 없지'라고 넘어가는것도 이상하지 않나요? 자꾸 지적을 해줘야 그게 우익인 줄 알고 안쓰는거죠.
명예황국신민들은 그냥 자기들이 찬양하는 일본가서 살았으면 좋겠다.
덕질할게 없어서 뭔 칸코레덕질을...
이러니까 오타쿠 인식만 안좋아지지 ㅡㅡ
아 배박....
여기도 쉽빨럼들이 많이 보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