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의 놀라운 기억력이 화제다.
지난 14일 TV조선의 뉴스채널 ‘C브라더 씨육수’는 유튜브 계정을 통해 전날 한미연합사령부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의 모습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문 대통령은 취임 이후 처음으로 한미연합사령부를 방문해 장병들과 악수를 하며 간단한 대화를 나눴다.
문재인 대통령이 과거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였던 2015년 당시 1공수 특전여단을 방문했을 때 부대 안내와 소개를 맡았던 장병이 진급해 연합사령부에서 근무하고 있었다.
해당 장병을 본 문 대통령은 그를 알아보고는 눈을 크게 뜨며 반가워했다.
장병은 “기억나십니까 대통령님”이라고 문 대통령에게 말하자 문 대통령은 “1공수”라고 말하며 장병을 알아봤다.
이어 장병은 “문 대통령이 그때 다녀와 응원을 해주셔서 덕분에 열심히 해 진급해 사령부에서 근무하고 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그때 상사였다가 지금은 준위죠?”라며 2년 전 장병의 계급을 정확히 기억했고, 장병은 “예 그렇습니다”라며 화답했다.
문재인 대통령도 1975년 창원 39사단 훈련소에서 훈련을 후 특전사령부 제1공수 특전여단에 배치돼 군 복무를 마쳤다.
해당 모습을 담은 문재인 대통령의 한미연합사령부 방문 영상은 온라인에서 빠르게 퍼지고 있다.
배재성 기자 [email protected]/* */
우리 이니 도대체 안되는게 뭡니까? 이런 사기캐릭이 현실에 존재한다니, 소설가들도 울고가겠습니다그려.
흠, 슬슬 무서워진다 ㄷㄷㄷ
사람 한명 대하는 것을 예사로이 여기지 않는다는
문재인대통령의 인품을 다시 돌아보게 됩니다
그럼 치매설은 뭐냐?
근데.. 유튜브채널 이름이 참 거시기 하네요... ㅋㅋ
기억해 준 이 분은 감격스러울 듯 합니다.
유튜브 채널 영상이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iNxUck_6iGU
이런거 올리지마세요.
야당이 대통령 능력을 조금 더 알게 되잖아요.
치매다 뭐다 한 새끼들 나와봐라
소름돋는데 ㄷㄷㄷ
그 옛날 사법고시 "수석" 이라니깐요
차석도 아닌 수석이요 정권눈치보는 놈들이
학생운동이력땜에 수석을 차석으로 바꿨대요
알파문이닷~~~!
ㄷㄷㄷ. 이런 기억력을 가진 분이 그동안 그 분노를 어떻게 다 속으로 삭였을지
진짜 누가 나 저렇게 기억해주면 진짜 기분 좋은데 그게 대통령이라니 ㅎㄷㄷ
와ㄷㄷ
그런데 상사에서 준위가 빠르게되나요?
만나는 사람이 몇 만명이었을 텐데...
503은 세월호 사건도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했었지...
우리 문통령은 어쩜 이리 '한결' 같으신지. 요즘은 이 '한결같음'이 내 인생의 화두임
또 그걸 알아보는 국민들도 참 바르고 똑똑함...
난 이런 생각을 함. 대한민국이 세계사에서도 큰 획을 그을 수도 있겠다는....정말 그렇게 될 수도 있을까?
야... 사진도 찍혔네... 뒷모습이지만. 좋은 추억이네 ㅎㅎ
너무 완벽한거 아니야...
사람이 말이야 조금 빈틈도 있고해야 말이야...
쩝 . 준비된 대통령입니다
'사람이 먼저다'
제가 문재인 존경하는 이유ㅠ
자기가 정치적으로 내거는 슬로건이랑 실제 태도와 행동이 거의 일치함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