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는 내가 고전 메트로배니아 명작
슈퍼 메트로이드를 플레이하고 있을 때.
다시 한번 불친절한 고전게임, 그리고 메트로배니아 특유의
"시발 도대체 어디로 가야 하는겨?" 순간이 찾아왔고
지금까지 다녔던 지역을 이 잡듯이 뒤져도
다음 지역으로 가는 길이 어딘지 알 수 없었다.
한참 동안 내 스스로 게임을 클리어해야한다는 자존심을 깨부숴가며
이 시발롬의 길을 찾아보기 위해 공략글을 찾아봤는데....
(....)
바로 수십번은 들락날락 거렸던 이 파이프 속에서
방에 숨겨진 파괴 가능한 물체도 다 부숴버리는
광역 폭탄을 터뜨리면 유리가 깨지면서
새로운 지역으로 가는 길이 열리는 것이었다!
"아니 시발 수십년전의 닌텐도 십색기들아.
존나 참신하고 기발하긴 한데
저렇게 진행해야하는지 내가 어떻게 알아!!!!!!"
"힌트를 드렸는데,
못 알아보신거죠."
"힌트 준 적 없잖아!!!!!!"
"아니 저 파이프에서 바로 오른쪽 방으로 가보세요."
터져 있는 파이프가 있는 방.
"저 배경을 보시면 파이프는 터질 수 있다는 암시를 준 것입니다.
배경이 게임의 기믹을 암시하는 요소지요."
(꽤나 기발하고 똑똑한 게임 디자인을 주목하고
스스로 납득이 된 건지 고민하는 중)
납득을 하긴 했는데
그래도 빡치긴 함.
메트로베니아가 아니라 걍 메트로이드잖아
메트로이드가 1편 때부터 이어온 전통이 뭐냐면
어디에 숨겨진 통로가 있을지 모르니 어디에나 폭탄 갈겨보는거였음ㅋㅋㅋㅋㅋㅋ
그걸 감안하면 저게 아주 못 풀 문제는 아님,
슈퍼 메트로이드는 레벨 디자인이 그나마 잘 납득가게 바뀐지라 1편보다 훨씬 잘 다듬어진 명작이 된거고.
터지는걸 이벤트 씬으로 넣으라고 썅놈들아!
근데 저런 요소를 어찌저찌 스스로 알아 냈을 때의 쾌감이 또 엄청나긴 해
"아 ㅋㅋㅋㅋ 컷신으로 넣으면 우리가 가르쳐주는거지
너희들이 알아서 찾는게 아니자너 ㅋㅋㅋㅋㅋ"
Rafel
2022/08/11 14:47
터지는걸 이벤트 씬으로 넣으라고 썅놈들아!
노답에게답글달기
2022/08/11 14:52
"아 ㅋㅋㅋㅋ 컷신으로 넣으면 우리가 가르쳐주는거지
너희들이 알아서 찾는게 아니자너 ㅋㅋㅋㅋㅋ"
루리웹-4885870255
2022/08/11 14:48
참신하긴 한데 그걸 어떻게 알아봐(
루리웹-8514721844
2022/08/11 14:48
메트로베니아가 아니라 걍 메트로이드잖아
하아아앙ㆍ
2022/08/11 14:48
대충 소닉3 화살표 드럼통 발판짤
randius
2022/08/11 14:48
나 저거 뭔 생각으로 발견했는지는 모르겠는데 아무튼 금방 찾았었음ㅋㅋ 운이 좋았어
닥자터자피자
2022/08/11 14:50
메트로이드가 1편 때부터 이어온 전통이 뭐냐면
어디에 숨겨진 통로가 있을지 모르니 어디에나 폭탄 갈겨보는거였음ㅋㅋㅋㅋㅋㅋ
그걸 감안하면 저게 아주 못 풀 문제는 아님,
슈퍼 메트로이드는 레벨 디자인이 그나마 잘 납득가게 바뀐지라 1편보다 훨씬 잘 다듬어진 명작이 된거고.
자이체타
2022/08/11 14:51
ㄹㅇ 줄꺼면 컷씬으로 줬어야지ㅋㅋㅋ
발랭이
2022/08/11 14:52
근데 저런 요소를 어찌저찌 스스로 알아 냈을 때의 쾌감이 또 엄청나긴 해
잇님덜
2022/08/11 14:52
슈퍼 메트로이드는 리마스터 됐으면 하는 께임임
라이엇드릴
2022/08/11 14:53
나도 이거 스위치 클래식으로 하는데 여기서 막혔다가 트위터 지인이 알려주셔서 겨우 통과함 ㅋㅋㅋㅋㅋ
라이엇드릴
2022/08/11 14:53
근데 이거 개빡치는게 뭐냐면 이거 전에는 배경 몹을 이용해서 벽점프랑 슈퍼대시, 슈퍼점프 알려주는데 이거만 이래두니 ㅅㅂㅋㅋㅋㅋㅋㅋㅋ
사탕고양
2022/08/11 14:53
당시 닌텐도 정도는 레벨 디자인 최상급이었다구.
공략집 봐도 이해 안되는게 한가득인 시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