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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투게임의 하향세가 가불기인 이유




입문, 숙련이 쉬움 : 극도의 수 싸움으로 변질, 결국 다 떨어져나감


입문, 숙련이 어려움 : 제정신이면 애초에 안건드림

댓글
  • 저는님친구가아닙니다 2022/08/10 14:24

    팀전게임은 자기때문에 져도 팀탓이 가능한데 격겜은 그저 자기실력이니 썩은물 겜이라고 욕밖에 못함

  • 나이트위시 2022/08/10 14:23

    입문하기도 어렵고 수 싸움도 어렵고 모르면 맞아야지 = 철권

  • 꽃점 2022/08/10 14:26

    마찬가지로 RTS도 저렇게 망하는 중 ㅠㅠ

  • 모리야스와코 2022/08/10 14:27

    철권, 스트리트파이터 = 온라인 가면 썩은물밖에 없음
    길티기어 = 이건 시발 어떻게 조종하는거야

  • 사쿠라지마 마이 2022/08/10 14:21

    남들이 쉽다쉽다 해도 결국 본인이 어려우면 어려운지라
    게임이 무조건 상대평가인 게임이라 어짤수없다

  • trueheart 2022/08/10 14:26

    철권은 콤보부터 타이밍때문에 어려운데 심지어 거기다가 축 돌아가는 것 까지 고려해야함 ㅋㅋ

  • Ledax 2022/08/10 14:28

    애초에 aos가 뜬 이유중 하나도 남탓이 매우 쉬운 게임이라는것도 있음
    1:1게임은 순전히 내 실력 문제지만 이런 팀 배틀류 게임은 남의 탓이 실제로 있기에


  • Ventus01
    2022/08/10 14:21

    입문자를 인정사정없이 짖밟아서 쫒아도 내고

    (Aze0Qo)


  • 사쿠라지마 마이
    2022/08/10 14:21

    남들이 쉽다쉽다 해도 결국 본인이 어려우면 어려운지라
    게임이 무조건 상대평가인 게임이라 어짤수없다

    (Aze0Qo)


  • 나이트위시
    2022/08/10 14:22

    전자 - 스파
    후자 - 길티기어

    (Aze0Qo)


  • 나이트위시
    2022/08/10 14:23

    입문하기도 어렵고 수 싸움도 어렵고 모르면 맞아야지 = 철권

    (Aze0Qo)


  • trueheart
    2022/08/10 14:26

    철권은 콤보부터 타이밍때문에 어려운데 심지어 거기다가 축 돌아가는 것 까지 고려해야함 ㅋㅋ

    (Aze0Qo)


  • 도라몽
    2022/08/10 14:23

    유저수준별 매칭만 잘 된다면 첫번째가 낫긴한데..

    (Aze0Qo)


  • 猫ケ崎 夏步
    2022/08/10 14:27

    문제는 장르 자체 인구수 떨어진 시점에 그게 안되고 악순환으로 간다는거지

    (Aze0Qo)


  • 저는님친구가아닙니다
    2022/08/10 14:24

    팀전게임은 자기때문에 져도 팀탓이 가능한데 격겜은 그저 자기실력이니 썩은물 겜이라고 욕밖에 못함

    (Aze0Qo)


  • 꽃점
    2022/08/10 14:26

    마찬가지로 RTS도 저렇게 망하는 중 ㅠㅠ

    (Aze0Qo)


  • 나이트위시
    2022/08/10 14:29

    RTS는 유닛간 상성만 생각해도 머리가 아픈데
    손이 느리면 걍 말려죽음 ㅋㅋㅋㅋㅋㅋㅋㅋ

    (Aze0Qo)


  • 토코♡유미♡사치코
    2022/08/10 14:27

    심리전겜: 하남자 양산

    (Aze0Qo)


  • 루리웹-3851987649
    2022/08/10 14:27

    입문은 쉽고 숙련은 어렵고 같은 실력의 유저끼리 매칭해주는 게임
    그런거 없음

    (Aze0Qo)


  • (𐐫ㆍ𐐃)
    2022/08/10 14:27

    그러니 우리는 던파 대장전마냥
    3:3 격겜을 만들어야합니다

    (Aze0Qo)


  • 모리야스와코
    2022/08/10 14:27

    철권, 스트리트파이터 = 온라인 가면 썩은물밖에 없음
    길티기어 = 이건 시발 어떻게 조종하는거야

    (Aze0Qo)


  • 외래자
    2022/08/10 14:27

    격겜이야말로 자기수양의 끝이지
    남탓따윈없다. 내가 ㅂㅅ이라 지는건디
    정신수양과 멘탈수련의 최고봉임

    (Aze0Qo)


  • 도라몽
    2022/08/10 14:29

    .....그거 완전 무술이잖아

    (Aze0Qo)


  • SubString
    2022/08/10 14:27

    그냥 스토리모드 하고 끝내는게 제일 속편함

    (Aze0Qo)


  • Magincia
    2022/08/10 14:27

    게임은 안하고 다른 걸 덕질하는 분도 많을듯..

    (Aze0Qo)


  • Ledax
    2022/08/10 14:28

    애초에 aos가 뜬 이유중 하나도 남탓이 매우 쉬운 게임이라는것도 있음
    1:1게임은 순전히 내 실력 문제지만 이런 팀 배틀류 게임은 남의 탓이 실제로 있기에

    (Aze0Qo)


  • 일군
    2022/08/10 14:28

    DOA영업하는 애들이 제일 악질적이지
    딴 게임들은 그래도 이건쉽고 저건어렵고 얘기를 하는데
    DOA유저들은 기술표가 쉽다는 얘기만하고 절대 홀드얘기는 안꺼냄

    (Aze0Qo)


  • 제3사도
    2022/08/10 14:29

    격투게임은 탄생할때부터 어려운 게임이었다.
    그걸 어떻게든 하고싶어한 사람들로 유지가 돼 왔던거고.

    (Aze0Qo)


  • February02
    2022/08/10 14:29

    대전게임은 태생이 그래서 별 수 없음
    피지컬만 이런게 아니라 두뇌쓰는 대전게임도 똑같음
    승자랑 패자가 갈리는 구조고
    거기에 재능의 영역이 겹치면 별 수 없지

    (Aze0Qo)


  • 맘대로정함
    2022/08/10 14:29

    커맨드 너무 많은데다 모션에 따른 상중하 홀딩 판정도 이해가 안감, 걍 라이트한거 하고 말지

    (Aze0Qo)


  • JLO
    2022/08/10 14:29

    뭐 일단 격겜이던 뭐던 이런 대전 겜의 가장 전제조건은 [많은 유저풀]일 수 밖에 없지
    지금 격겜문제? 유저풀만 충분하고 레이팅매칭 시스템만 제대로 도입되면 문제 없음.
    차근차근 실력에 맞게 계단식으로 밟고 올라가던가 중간에 멈추던가 하겠지...

    (Aze0Qo)

(Aze0Q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