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후보자, 2013년 ‘종편심사검증TF’의 책임자로 종편 승인심사 관련자료 12만 쪽 검토
“김 후보자가 공정위원장 된다면 언론-광고주의 부당거래 감시활동 활발해질 것”
김상조 후보자는 2013년 8월 경향신문 ‘김상조의 경제시평’ 칼럼에서 “방통위가 (2014년)종편 재승인 과정에서 기존 심사규정의 허점을 보완해 엄격하게 심사하고, 정기국회의 국정감사에서 여러 의혹들을 말끔히 해소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을 정도로 종편과 관련된 문제해결에 적극적인 의지를 보여 왔다.
김 후보자는 2013년 언론개혁시민연대가 주도한 ‘종편심사검증TF’의 책임자로서 주주구성의 적정성과 경영 및 재정능력 부분 등을 검토했다.
김상조 후보자는 또한 종편 승인 신청 당시(2010년 12월) 출자를 약정한 주주들과 승인장 교부 당시(2011년 3~4월) 실제 출자를 한 주주들이 상당히 달랐던 점을 강조하며 “방통위는 가짜 서류를 보고 심사를 한 것이다. 아니, 처음부터 눈감아 주기로 한 건가”라고 강하게 비판하기도 했다.
당시 자료에 따르면 TV조선·JTBC·채널A 출자를 약정한 법인주주 중 43%가 출자금액을 변경하거나 아예 출자를 철회했다.
종편 총 공격
언론과 광고주의 부당거래, 대기업의 하청업체 갑질을 청산하기 위해서...........
김상조 교수님은 무조건 공정 거래 위원장이 되어야 합니다.
밥숟가락 놓게 생겼으니 총공격하라!
색휘들 개거품 지대로 물었네ㅋㅋㅋㅋㅋ
늦었다
추천부터 박고 봅니다
밥숟가락 놓게 생겼으니 총공격하라!
색휘들 개거품 지대로 물었네ㅋㅋㅋㅋㅋ
늦었다
추천부터 박고 봅니다
ㅊㅊ
이 쪽바리새키들
병신들 발악하는게 꼭 생물오징어 꿈틀대는거 같구나 낄낄
너네들이 폭망한 거겠죠~!전 국회의원들 강사하시던 분이신데~!
정말 쓰레기놈들 다 쳐발라버리고 싶네요 정말 저놈들 뉴스보면 화가나요 지들은 하는짓을 다아는데 -_-
똥줄타네ㅋ
벌써 겁먹지마.
이제 시작이야.
꼭 되어야할 이유가있다고 얘기하네
종편 똥줄타죠
김상조 교수님은 진짜인갑다
내가 싫어하는 것들이 모조리 까니까!
굿
종편 똥줄타나~ 우리는 9년을 똥줄탓는데
얼마나 트집 잡을려고 생쇼를 할지 안봐도 눈에 선하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