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472895

몬헌) 현재 선브레이크 밸런스 논란은 성능 때문만이 아님.




논란의 선두에 있는 태도를 보자면,


물론 저게 씹사기로 보이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선행영상의 얘기고 나와봐야 암.



당장 라이즈 본편도 선행영상 / 체험판 / 본편 모두 무기의 밸런싱이 조정되었고,

체험판 /본편 초반 /본편 후반의 무기 평가가 달라지는 경우가 몬헌에는 꽤 잦음


즉 현재 태도 등 일부 무기군들이 무조건 씹사기여서 문제다! 라고 할 수 없다는 거.

물론 사기로 나올 확률이 높긴 하지만 아직 백퍼센트는 아니잖아. 한 99퍼센트 사기겠지만.




진짜 문제는 모션 제작, 매커니즘에 노골적으로 특정 무기군만 편애해준다는거지.


당장 해머, 랜스, 수렵피리, 차액 등등등 상당수 무기군들이 모션 돌려막기로 성의없이 때웠는데


특정 무기군, 그것도 본편에서 개씹사기로 욕먹은 무기만 대놓고 공들여서 만들어줬다?

댓글
  • 끙두 2022/05/24 14:50

    무기간 밸런스야 언제나 조졌는데 아본에서부터 가드달린 무기 조지는게 심해지는 느낌이긴함

  • 카스가노소라 2022/05/24 14:49

    라이즈 자체부터 나사 떨어진 작품이니까 뭐

  • 콘페코 2022/05/24 14:51

    딴거보다 외적인거에서부터 이렇게까지 공을 들이는 무기와 누더기골렘처럼 만드는 무기가 있는데 성능이라고 안그럴까?
    다른 무기는 추가한 기술을 풀로 돌린다는 전제하에 성능을 조절하는데 편애하는 무기는 추가한 기술이 플러스 알파가 되게 조절한다는게 문제인거지

  • 바르하 2022/05/24 14:50

    답은 건랜스의 떡상이다

  • 콘페코 2022/05/24 14:56

    ㅇㅇ. 그리고 더 나와봐야 안다고들 하고 나도 어느정도 그게 맞다곤 생각하는데 한편으론 이미 나온것만으로 실망을 잔뜩 시켰는데 뭘 더 기대해야하나 싶음

  • 봄까치 2022/05/24 14:54

    ㄹㅇ 성능도 성능이지만 간지의 차이가 너무 커

  • 마나라임 2022/05/24 14:53

    월드 유입 차액 유저로서 이미 있던 멋있는 기술도 지웠다는걸 다른 글에서 처음 알음.
    도끼라는 정체성이 문제였으면 검도끼인 슬래시 액스에게 줬으면 그나마 덜 어이없었을탠데..


  • 카스가노소라
    2022/05/24 14:49

    라이즈 자체부터 나사 떨어진 작품이니까 뭐

    (0jZYbV)


  • 바르하
    2022/05/24 14:50

    답은 건랜스의 떡상이다

    (0jZYbV)


  • 끙두
    2022/05/24 14:50

    무기간 밸런스야 언제나 조졌는데 아본에서부터 가드달린 무기 조지는게 심해지는 느낌이긴함

    (0jZYbV)


  • 콘페코
    2022/05/24 14:51

    딴거보다 외적인거에서부터 이렇게까지 공을 들이는 무기와 누더기골렘처럼 만드는 무기가 있는데 성능이라고 안그럴까?
    다른 무기는 추가한 기술을 풀로 돌린다는 전제하에 성능을 조절하는데 편애하는 무기는 추가한 기술이 플러스 알파가 되게 조절한다는게 문제인거지

    (0jZYbV)


  • DDOG+
    2022/05/24 14:52

    그래서 이 글도 100퍼센트 사기는 아니고 99퍼센트 사기일듯...싶은거지 뭐.
    나도 이제와서 제작진이 정신차리고 건랜이나 랜스 상위권으로 떡상시켜주리란 기대는 안해.

    (0jZYbV)


  • 콘페코
    2022/05/24 14:56

    ㅇㅇ. 그리고 더 나와봐야 안다고들 하고 나도 어느정도 그게 맞다곤 생각하는데 한편으론 이미 나온것만으로 실망을 잔뜩 시켰는데 뭘 더 기대해야하나 싶음

    (0jZYbV)


  • 루리웹-2029233943
    2022/05/24 14:52

    몬헌이 성능 밸패가 문제였다면 한솜검 부터 조졌어야 했다. 이겜은 그냥 무기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는 게임임.

    (0jZYbV)


  • 마나라임
    2022/05/24 14:53

    월드 유입 차액 유저로서 이미 있던 멋있는 기술도 지웠다는걸 다른 글에서 처음 알음.
    도끼라는 정체성이 문제였으면 검도끼인 슬래시 액스에게 줬으면 그나마 덜 어이없었을탠데..

    (0jZYbV)


  • 봄까치
    2022/05/24 14:54

    ㄹㅇ 성능도 성능이지만 간지의 차이가 너무 커

    (0jZYbV)


  • 이피님
    2022/05/24 14:54

    카운터를 회피성능에 비래하게 하면
    쌉고인물 말고는 태도 안할거고 욕도 못할건데

    (0jZYbV)


  • 루리웹-9892434307
    2022/05/24 14:57

    월드에서 쌍검하고 해머 했었는데, 라이즈에서 태도 맛보니까 다른 무기할 때 계속 태도 생각남. 아 태도였으면 그냥 카운터치면 되는데~

    (0jZYbV)


  • 녹오
    2022/05/24 15:10

    츠지모토가 해머에서 태도로 갈아치운게 아닌 이상 이건 들인 정성이 너무 차이가 나

    (0jZYbV)


  • [피곤한앙트]묽은혜성
    2022/05/24 15:11

    랜스가 가성 가강 챙겨서 카운터 칠깨 태도는 납도술 챙겨서 카운터 치는거 보면
    같은 게임 맞나 싶기도 하고

    (0jZYbV)

(0jZYb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