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429974

중고 살때 영상위주로 사용한 카메라는 사진위주로 사용한 카메라와 비교해서 어떤가요?

사진은 몇컷인지 확인하면 되는데, 영상위주로 쓴 카메라를 사는 경우에는 사진 위주로 사용한 카메라와 다르게 어떤점을 체크해서 사야 할까요?
영상용으로 사용한 카메라 라면 셔터박스하고는 관계가 없나요??
영상위주로 사용한 카메라를 사진위주로 사용할 사람이 구입한다면 꺼리낌 없이 구매 해도 될까요???

댓글
  • 바람꽃83 2022/04/17 19:31

    반도체가 열을 많이 받았다 식었다 한 기종이므로 그런 점은 있겠으나 기본적으로 사진 생활 하면서 셔터 박스 나간 적은 있으나 센서 사용량이 많아 센서가 타버렸다거나 하는 이야긴 듣지 못했습니다. 오래 쓴 카메라보다 안 쓴 카메라가 고장은 훨씬 더 잘 납니다. 자동차처럼...
    그리고 영상 위주로 썼더라도 그냥 쓴 건지 뭔가 덕지덕지 많이 붙여 쓴 건지가 더 중요합니다. 단자 부위 부품 손상이 훨씬 더 자주 있으니까요.
    그런 점에서 외관 어느 정도 괜찮으면 무리없이 잘 쓰실 수 있을 겁니다.

    (TWqzFJ)

  • 츠바이저게인 2022/04/17 19:37

    영상이 아무래도 사진보다 부하가 좀 더 가해 지나보군요? 외장 부품들 접촉부위 마모도 주의해서 봐야하겠구요.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TWqzFJ)

  • 델시앙 2022/04/17 19:38

    영상용으로 사용한 카메라는 아마도 대부분 라이트하게 사용됐을거에요.
    하드하게 사용하기에는 대부분의 dslr, 미러리스들은 영상 메인용으로는 무리가 있습니다.
    일반 영상찍는카메라는 딱히 문제될게 없고 공연영상찍는 카메라들은 강한조명때문에 센서에 문제가 생겼다는 이야기를 간혹 들었습니다만 확실하지는 않네요.
    저는 공연영상은 안찍어봐서...
    만약 더미를 사용해 장시간 촬영을 지속적으로 해온 바디라면 전원부나 메인보드쪽 손상이 있을수는 있지만 이건 즉시 카메라 사용이 불가능해지는 증상이 나타나는거라서 바로바로 as를 받았을것이기때문에 전혀 문제될것이 없습니다.

    (TWqzFJ)

  • 츠바이저게인 2022/04/17 19:41

    크게 걱정할 건 없나보네요. 영상이 사진보다 무리가 좀더 가긴 하나보네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TWqzFJ)

  • 델시앙 2022/04/17 20:14

    딱히 영상이 더 무리가 가거나 하지는 않을거에요.
    발열은 어차피 부품손상온도보다 한참 아래에서 오버히팅파워오프를 걸어버리기때문에 그냥 뽑기실패, 오래 많이쓴놈이 고장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TWqzFJ)

(TWqzF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