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media.daum.net/v/20170529044232522
일부 극렬 지지 ‘문빠’ 공세에
자기검열하며 입 닫는 사람도
“남의 의견 원천봉쇄하는 공격은
건설적 토론 어렵게 만들어” 비판
“당분간 정치 이야기는 하지 않을 겁니다.”
촛불집회에 수 차례 참여하고, 대선 기간엔 뉴스 보는 게 낙이었다는 직장인 함모(32)씨가 단호하게 말했다. 돌연 “정치에 관심을 끊겠다”고 선언한 이유는 다름아닌 ‘문빠’라 불리는 문재인 대통령의 일부 극렬 지지자 때문.
본인 역시 대선에서 문 대통령을 찍었지만, “지지자들 사이에서 ‘우리 이니(대통령 이름 끝 글자를 딴 애칭) 하고 싶은 대로 다 해’가 유행어로 도는 등 무비판적이고, 절대적인 애정과 지지를 보내는 것에 불편함을 느꼈다”는 함씨. 온라인 커뮤니티에 ‘무조건 옳다, 잘한다고만 하는 건 대통령을 위해서도, 국민을 위해서도 좋지 않다’고 글을 올렸다가 “순식간에 ‘적폐’로 몰렸다”는 게 그의 얘기다. “‘꺼져라’ ‘한 표 던졌다고 건방지게 가르치려 드냐’ 등 쏟아지는 댓글에 피로감이 몰려왔다”는 그는 “당분간 ‘문재인 대통령의 ‘문’도 꺼내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해당 커뮤니티도 탈퇴했다.
문재인 대통령 취임 20여일을 맞은 28일, 열린 자세로 국민과 소통하는 모습에 연일 호평이 쏟아지는 가운데, 도리어 입을 닫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다. ‘대통령지킴이’를 자처하는 일부 지지자가 문 대통령에 대한 비판 혹은 우려의 시선을 보내는 사람들을 깎아 내리고 욕설, 인신공격까지 일삼는 탓이다. 최근 인사청문회에선 일부 국회의원이 문자폭탄을 받아 논란이 된 바 있다. 대통령이 ‘소통’을 말하는 상황에서, 일부 지지자가 보이는 극단성이 역설적으로 ‘자기검열’을 만들어내는 셈이다.
.
.
--------------------------------
개인적으로 문재인 정부에 대해 비판적 지지 입장 견지하고 있고, 아닌건 아니라고 쓴소리 하는 사람입니다.
문재인 정권에서도 오점 분명히 있고, 쓴소리하는거 언제든 환영이고 좋습니다.
그런데, 기자,언론들.. 그전에 이명박근혜 시절때는 뭐했나요? 이런 기사들 쓰기전에 이명박근혜때 침묵,어용노릇한거 관련해서 사죄부터하고 시작해야하지 않을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현직 국회의원도 좌좀이라고 대놓고 말하는판국에 우린 좀 뭐라하면 안되냐?ㅋㅋㅋㅋ웃기는쉐키네
9년동안 변기공주 빨아대다가 세상이 그리 만만해 보이디?
가상의 인물 만들어서 소설 쓰고 자빠졌네
뻨유다 기레기야
제목바꿨네요.
아침에는 극렬문빠라고 제목 씀
ㅋㅋ 속상하고 답답하지? 프레임공격도 이젠 잘 안먹히고? 그동안 구태속에 호의호식한 댓가라 생각해라
국회의원이 좌좀이니 개때니 하면서 국민 비파하는것은 괞찮다는 말이냐.....뇌에 똥만 들어있는 기레기 쉐키들아~
그럼 국민들의 입을 막는것이 민주주의냐..
기레기 새키 국민들 입에 재갈 물리려고 별 지랄 다하네
소설이거나
문대통령 지지자인 척하는 벌레거나
그래도 너희들의 비판이 정당하다고 생각된다면
비판을 하는것이 기자 아니더냐?
문정권이 무서워서가 아니라 문빠가 무서워 자기검열 하는것이 민주적인것 아니더냐?
박정권이 무서워서 자기검열하던것과는 다르지 않더냐?
한국일보가 요즘 문빠 공세에 제일 열올리는 거 같음 ㅎ. 웃기는 놈들.
쉐도우 복싱도 적당히ㅎㅎ
ㅋㅋㅋ 어디서 땡강이야 ㅋㅋㅋ 귀여운척 하지마라 역겹다 ㅋㅋ
이 만큼 문지기들의 힘이 막강하다는 반증이죠? 좋네요. 이렇게 5년동안 끝까지....아니 30년동안.
한국일보에 다니는 32살 함모기자 글인가요??
잘하는데도 트집 잡아서 지랄을 떠니까 적폐 취급 받는 거지.
그나마 괜찮은 신문이라고 봤었는데 역시나 쓰레기 적폐언론 ㅉㅉ
아침에 다음에서 보니까 제목이 ㅆ 하나뿐이더군요;;
너네가 뭔 이야기하든 상관안해~
한경오에 한이 니들이 아닌데 왜 어그로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만 하면 빨갱이에 좌파드립치던 것들이 내로남불을 쩔어주네.
ㅋㅋㅋㅋ딴지도 참 소심하게 건다
병신들 ㅋㅋ 너네가 건설적 토론이 가능하기나 하냐
세종이 수취제도 개선하고 수확량을 늘려도 토다는 넘들은 꼭 존재했을듯 그넘들이 과연 누구편일지?
뭐 적패가지고그래 난 이때껏 빨갱이소리듣고 컷는대
비판?? 아직 부처 확정도 안했고 장관하고 총리도 임명 안됐고, 문재인 정부로써 돌아가는건 청와대 밖에 없는데 그것도 아직 한달도 안됐는데 비판??
그냥 단순히 썩어뻐진 순위상의 그 윗순위에 올라서고 싶어서 헛짓좀 하지 마세요... 한국을 지옥으로 끌고 들어갈때 눈치만 보던 놈들이.....
이번정부는 국민의 적극적 지지로 당선된 정부인건 잘 알고 보고 있습니다.
임기 끝날때까지 무조건 지지 입니다.
지랄 난 구미 사는데 여기서 문대통령칭찬하면 빨갱이 취급받는데 그럼 그건 왜 기사 안쓰냐??
자기반성 좀 먼저하고 오지...
지속적으로 문빠를 언급하는 이유는 정치혐오를 조장하고자 함이 아닐까 싶네요.
문빠라서 과격한게 아니라 그 사람의 표현이 과격한겁니다.
그걸 모든 문빠는 극렬하다로 바꿔버리니 웃긴 상황이 되는거죠
맞는 말에 반박할수 없으니 아무말도 못하고 입닫는 거겠지
잘됐네
그래, 정치얘기 하지 마라. 쫄리면 알아서 뒈져야지.
별 시덥지 않은 것들이 별 시덥지 않은 핑계로 툴툴거리고 있네.
이게 다 야당때문입니다.
건설적 비판따윈 해본적도 없늣 조작질 언론 적폐들이 개소릴 씨부리네ㅋㅋ
네들이 문빠라는 프레임을 짜서 소설을 쓴거자나..이제 막 글써도 되는 시대가 온거 같지? 븅신 질량의 법칙에 네들이 안끼면 되겠냐?
언론 비판하면 문빠? 정치 얘기 안 할래요
그러니까 문 비판하지마세요.. ㅋ
남은 아무렇지도 않게 비판하면서 본인 비판은 싫다는건 좀 과한 욕심 아닙니까
그렇게 한국일보 주장처럼
건설적인 토론을 논하려면 본인에게 오는 쓴소리도 받아들여야죠
문빠라니 도대체 언제적 프레임이야. 하여간 적폐고 언론이고 발전이 없어
사람에 따라 태도가 바뀌는 놈들을 양아치, 소인배, 간신, 앞잡이 등으로 불렀던 것 같다.
대통합을 해야 하는 이 시기에....... 정치인 놈들이 밥그릇 싸움하고 있으니...
하여간 야당놈들 때문에 뭐 하나 제대로 되는게 없네
그 비판이라는게 정당하지 않고 시대를 거스르는데 자긴 아니라고 하고 반발력을 느끼면 그냥 패권세력이라 빠라 매도하려나드니 답이 안나오지
정치도 자기가 알고 느낀 만큼 말과 행동이 나오는 법이니 세상만사가 그저 입장차만 있다면 싸움도 없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