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246826

[ 군용라이카 (4) Leica IIIc Heer ] 독일 육군용 Leica

안녕하세요
한 주일 열심히 일하고 늦잠이라도 자고 싶은 토요일 아침입니다만 저희 베트남 공장의 코로나 여파로 물량이 제대로 한국으로 넘어 오지 못해 어쩔 수 없이 한국에서 특근이 진행되는 토요일 아침입니다.
이 지긋지긋한 코로나와 마스크로 부터 탈출을 꿈꾼지도 한 해, 두 해 시간만 흐르고 이젠 우리 일상이 된 느낌입니다.
직장인, 자영업자, 기업인, 하루하루 열심히 생활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우리의 잃어 버린 활력넘치는 일상이 하루 빨리 되찾아 오기를 고대해 봅니다.
아침 새벽공기를 마시며 깊은 담배 한 모금을 들이키고 나니 SLR클럽의 문을 살짝 열게됩니다.
각자의 일상에서 틈틈히 취미생활하시는 분들이 대단하고 열정적인 활동들을 보면서 하루를 열심히 살아야 겠다는 생각을 잠시 가져봅니다.
저는 처음에 M9을 구매하면서 라이카를 시작하였는데 후덜덜한 가격에 놀라고 그 불편함에 기겁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CANON가문의 오두막, 원두막을 비롯해 그 집안 식구들을 모두 거느리고 있었고 디저털의 편리한 기능들에 익숙한 저로서는 이 불편한 라이카가 그저 무거운 쇳덩어리 처럼 느껴지던 시절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불편함보다는 놀라운 결과물에 점점 빠져 들게 되었습니다.
이후 M9P, 모노크롬을 구매하면서 점점 라이카를 좋아하게 아니 사랑하게 되었고 바르낙과의 초대면은 아직도 기억이 생생합니다.
그 때가 수집의 시작점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이런 저런 시간을 거쳐 지금은 라이카의 디저털 바디들 보다는 시간의 흔적이 오롯이 느껴지는 바르낙을 너무 좋아하는 매니아가 된 자신을 발견하고는 가끔 놀랍기도 합니다.
최근 수년 사이에는 특히 군용 바디들을 접하고 역사도 공부하면서 새로운 취미속의 취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Leica IIIc "Heer" 소장품을 소개합니다
1.jpg2.jpg4.jpg
(소장품 : 독일 육군용 Heer )
∎ 제작 : 1942년
∎ Body Serial No. : 383137
∎ Lens Serial No. : 미소장
이 소장품은 Ⅲc형 chrome 바디로 1942년 1월 12일 Leica사에서 Berlin으로 배송된 것으로 이후, 1956년 Leitz사에서 수리하는 동안 Ⅲf로 업그레이드 된 상태의 본체입니다.
3.jpg
상단 플레이트에 “Heer”라고 새겨진 매우 희귀한 오리지널 독일육군용 Leica입니다.
구매당시 이 바디는 아쉽게도 셔터의 동작이 불안정한 상태였습니다.
이를 수리하기 위해 Leica사에서 순정부품으로 수리를 하였으며 현재는 아무런 이상이 없이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구매당시 이 셔터 문제를 오스트리아 판매자가 이미 공지한 상태였으나 판매자가 제품의 하자를 고려해 EUR400 (Refund)으로 책정하고 수리비가 EUR1,000 정도였기에 지불한 수리비용은 EUR600(약80만원)입니다.
이러한 수리에 있어서는 개인마다 생각의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소장용일 경우 고장인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을지 순정 부품으로 수리하는 것이 좋을지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봅니다만 개인적으로도 매우 망설였으나 원상태 유지 측면도 중요하지만 수리비용도 비용이지만 완벽한 동작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수리를 진행하였습니다.
6.jpg
독일어로 Heer [he:r 히~아]는 군, 군대, 육군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 Heer 바디는 독일육군용으로 사용된 것입니다.
독일 육군용 Leica로는 Heer 각인품 이외에도 W.H.와 w-h로 각인된 것이 있습니다.
WH.jpg
(W.H. 각인품)
렌즈도 Elmar 3.5/50mm로 본체와 동일한 독일군 육군임을 표시하는 'Heer'가 각인품이 되어 있습니다,
9.jpg8.jpg
이 렌즈는 홍콩의 판매자에게 구매를 시도하여 가격 인하(약$250) 요청에도 흥쾌히 응해주어 최종 결재 전 갑자기 현금 송금(ebay 구매시 절대 해서는 안됨)을 요구하는 바람에 거래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 녀석이 제 품안에 오게되거나 또 다른 핸섬한 녀석이 어디선가 다시 만나게 될수도 있기에 무척 기대되는 'Heer'렌즈입니다.
문득, 제가 이 판매자에게 렌즈 상태를 언급하며 가격인하 요청을 했을 때 그가 했던 말이 인상적으로 기억에 남습니다.
.
.
.
. .
.
.
“만약 당신이 상태 좋은 군용 렌즈를 찾는다면 그것은 100% 가짜입니다”
.
.
.
.
.
.
그러나
저의 마음속 답변은
.
.
.
.
.
.
“나는 이미 상태 좋은 오리지널 군용 렌즈를 수 개 가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최고로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
  • 홍쓰아저씨 2021/11/27 12:36

    조용히 ^^ 추천이 올라갑니다 ^^

    (hiEfgn)

  • 라이카관장 2021/11/27 13:01

    조용히 감사드립니다.

    (hiEfgn)

  • NickelOldman 2021/11/27 12:54

    오늘도 재밌는 설명 잘들었습니다 :)

    (hiEfgn)

  • 라이카관장 2021/11/27 13:02

    같이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hiEfgn)

(hiEf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