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244690

슈퍼해상도로 여러번 실험결과.

예를들어 r6가 2010만 화소면 슈퍼해상도론 8000만화소가 된다고 나와있는데
크롭해보면 디테일은 절대 그정도는 안나오고 한 3300만화소 정도의 크롭 디테일은
나오는거 같습니다.
지난번에 실험해본
r6원본, r6슈퍼해상도 원본, r5원본 비교시 r5랑 r6슈퍼해상도랑 차이나는거보면
대략 크롭시 디테일은 1.5배정도 좋아지는거 같네요..
근데 이것도 사진마다 다르긴 한거같아요..
글자가 많은 부분을 크롭하는거랑 단순 건물을 크롭할때랑 차이가 좀 있는거 같습니다.
제 실험이 정확한거는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댓글
  • 말랑말랑곰돌이 2021/11/25 19:20

    아무래도 한계가 있죵

    (0Vt4xH)

  • MISTYLOVE™ 2021/11/25 19:57

    100% 신뢰할 것은 아니지만 한번씩 써먹기 좋은 정도죠... ^^;;;;

    (0Vt4xH)

  • RJ.나스 2021/11/25 20:46

    좋은 실험이십니다.
    디테일이 살아나도 화소만큼은 아니다보니..
    뻥튀기 후 다시 70%수준으로 리사이즈 해서
    작업을 하고 있어요.
    물론 풍경 자연물은 그나마 그대로 쓸만하긴 해요.
    일단 그래서 R3가 수퍼해상도뻥튀기를 하면
    R5순정이랑 삐까뜨지 않을지 ㄷㄷ

    (0Vt4xH)

(0Vt4x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