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217088

영화 반지의 제왕이 대단한 점 중 하나


MV5BNzBmOTk5MGQtMDc4Yi00NDk4LWI0ZDEtM2NkYzM4NTM4ZjdkXkEyXkFqcGdeQXVyNzQ1NjgzOTA@._V1_SX1777_CR0,0,1777,755_AL_.jpg

 

 

maxresdefault.jpg

 

 

0161563_46278_MC_Tx304.jpg

 

 

523646-aol-warcraft-feature.jpg

 

 

kingarthur10938.jpg

 

 

 

 

판타지 영화 디자인이 자주 빠지는 함정들

 


1. 시대적 한계로 인해 싼티가 나거나


2. 너무 과해서 유치해보이거나


3. 너무 중세스러워서 몰개성함 

 

 

 

 

 

 

 

 

 

 

 

 

 

 

 

 

maxresdefault (1).jpg

 

 

eorlingas.jpg

 

 

84a2a347b046907b89f469caf9a7e871.jpg

 

 

Fellowship1.jpg

 

 

 


그런데 반지의 제왕은 너무 과하지도 않고 너무 평범하지도 않으면서 개성적으로 디자인을 잘 조율함.


크리쳐든 복식이든 건축물이든 평범함과 지나침 사이의 밸런스를 잘 잡았음.

 


개인적으론 반지의 제왕이 마니아의 전유물로만 남지 않고


평론으로나 대중적으로나 호평과 흥행을 잡았던 이유가 이런 부분도 있었을거라고 생각함

 

 

 

댓글
  • Maximo 2021/11/04 17:01

    톨킨 옹이 살아 생전 봤다면 얼마나 좋았을꼬... ㅠㅠ

    (3dNKRP)

  • 단츄비 2021/11/04 17:04

    정말 진입장벽을 낮췄다는게 큰 의미를 가진거 같아요

    (3dNKRP)

  • 익명-zE0NDIy 2021/11/04 17:05

    원작 내용이랑 별개로 오히려 막 마법이 휘화찬란하게 안 나와서 더 좋았음
    더 신화적이고 신비로운 느낌을 더해주는 것 같아서
    오히려 확장판에서 사루만 파이어볼을 보니까 좀 깨더라고

    (3dNKRP)

  • DDOG+ 2021/11/04 17:06

    워크 삐까번쩍 갑옷 보니까 무슨 말인지 알겠더라...

    (3dNKRP)

(3dNKRP)

  • 가테) 오르카 찌찌가리개 논란도있네 [8]
  • | 2021/11/05 08:29 | 556
  • 모더나 2차 맞고..10시간째.. [0]
  • | 2021/11/05 03:53 | 1765
  • [15]
  • | 2021/11/04 23:56 | 1116
  • 중국에서 마작 금지시키는게 힘든이유 [6]
  • | 2021/11/04 22:00 | 749
  • 슈로대]에 철펀스가 나오면 안되는 이유 [15]
  • | 2021/11/04 20:24 | 360
  • 무한도전이 노잼이 된 이유.jpg [15]
  • | 2021/11/04 18:38 | 1754
  • ㅅㅅ할때 상대방을 배려해야 하는 이유 .gif [3]
  • | 2021/11/04 17:07 | 1058
  • 한국에서 미국 병원비 체감하기.jpg [35]
  • | 2021/11/04 15:24 | 635
  • 도모 트럭-상! 여고생입니다! [16]
  • | 2021/11/04 12:16 | 342
  • 니콘 본사 조감도라는데 ㄷㄷㄷ [15]
  • | 2021/11/05 08:26 | 477
  • 어떤 외국인이 생일선물로 받은 개쩌는 물건.jpg [16]
  • | 2021/11/05 03:50 | 274
  • 아이가 딸치다 엄마에게 걸렸네요 ㅎㅎㅎ [15]
  • | 2021/11/04 23:56 | 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