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노무현때 자유당이 겪어봤죠.
행정권력이 없는 자유당이 얼마나 허접한 존재들인지요. 걍 떨거지들일뿐입니다. 행정부를 장악해서 공공자원을 아작내서 해쳐먹고, 재벌들 퍼줘서 사내유보금 700조원 넘게 쌓게 해주고, 공중파장악하고 종편4개 만들어서 문재인을 18대0으로 다구리 놓고, 검찰동원해서 야권만 집중사정하고, 국정원 동원해서 부정선거 저지르고 어버이연합 엄마부대 일베같은거 밀어줘서 시민사회와 인터넷 쑥밭으로 만들어놓고.
이런 거 아무것도 못합니다. 정말 천국에서 지옥으로 떨어지는것보다 넘사벽 곤궁에 빠지게됩니다. 장차관 1급공무원에게 엄포놓고 목날리고 하다가 9급공무원앞에서도 분통터지는 일을 당하게 됩니다. 야권은 행정권력이 없어도 부정부패가 목적이 아니기에 견디며 살수 있을지몰라도 자유당에게 행정권력이 없다는건 고통스러운 정도가 아니라 도저히 견딜수없는 헬이 되버립니다.
검사시절 우병우 민정수석시절 우병우는 힘이 있지만 옷벗은 우병우는 아무것도 아닌것과 같습니다. 재벌-조중동-검찰과 짝짝궁하지못하는 자유당은 그냥 식물이에요. 의회권력? 물론 의회의 권한도 막강하죠. 그러나 그것만 가지고도 그럭저럭 즐겁게 살수 있다면 권력을 내려놓지못해 지금같은 수준으로 발광할 이유가 없죠.
문재인이 하늘을 보며 맹세한 2가지가 있을겁니다. 하나는..아무리 국가를 잘 운영해서 물려줘도 자유당이 집권하면 순식간에 나라를 시궁창으로 만들어논다. 오히려 나라를 반듯하게 만들어놓고 물러날수록 더더욱 해쳐먹는다는겁니다. 그래서 정권을 되찾아오고 적폐를 청산하고 나라를 나라답게 만드는것만큼 중요한게 민주당이 최대한 집권을 오래 지속하는겁니다.
나머지하나는 그 야권이 집권하는 동안에 후회가 남지않도록 대통령의 권한을 100.00% 사용하겠다라는거죠. 그냥 사람좋게 허허 거리며 각주체. 예컨데 정당 언론 검찰 재벌등등. 그냥 니들 맘대로 하세요라고 놔둘 일이 없습니다. 의회과반권력이 없는 행정부가 무슨 힘이 있냐고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행정권력을 최고치까지 상시적으로 사용하면 구석구석을 나름 정화할수 있습니다. 이미 집권을 해봤기에 연습이 필요없습니다. 이건 정말 크죠. 인력풀도 충분하기에 사람 쓰다가 헛발질할 일도 없어요. 이것도 역시 정말 정말 큽니다.
문재인 본인 말대로 9일밤 당선되면 10일부터 바로 마치 대통령해본지 10년된 사람처럼 첫날부터 일하면 됩니다. 그렇게 될것이구요. 그 말은 문재인당선 첫날부터 자유당은 고통스러워진다는겁니다. 자유당뿐 아니라 적폐세력들 모두. 정말 대통령이 정당한 방법으로 어금니 박박 갈면서 정당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면 힘겨운 상황들도 크게 개선되는 모습을 보여줄수 있다. 그게 문재인에게 기대하는 저의 기대치입니다.
자유당은 정권을 잃으면 정말 아무것도 아닙니다. 문재인집권기에 pk를 완전한 야권의 편으로 만들면. tk의 패권주의는 자동으로 붕괴합니다. tk를 어떻게 야권의 영토로 만들까. 방법은 간단하고 오직 1가지죠. 민주당이 pk에 자리를 잡으면 됩니다. 민주당이 pk에서 자리를 잡으면 tk 혼자선 패권을 형성할 수 없고 그럼 자유당이 막가파식으로 나갈수가 없죠. 그럼 자유당에도 소위 말하는 개혁세력이 커나갈수 있는 토대가 만들어지고 그것이 민주당과 자유당의 발전적경쟁을 불러오게 될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문재인이 집권하면 5년동안 잘할까에 대해 요즘 많은 생각들을 해보고 있는데요. 제가 문재인을 좋아해서가 아니라 그리고 문재인을 좋게 말해줄려고 그러는게 아니라 모든 면에서 문재인은 정말 잘 할것이라고 확신합니다. 9일밤 10일새벽부터 대한민국이 대한민국답게 예전의 역동성과 희망을 되찾길 기대합니다. 우리가 해야한다고 주장했던거 하지만 그게 과연 될까라고 생각했던거. 그런것들을 문재인이 하려고 노력할겁니다. 야권유권자들은 그게 될수 있도록 계속 함께 해야겠죠.
추천합니다
저도 그렇게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이것도 나름 행복회로지요...
모든 기득권 동원해서 발악하면 알 수 없음
이글 강추요...
지지자들이 5년내내 힘을 모아줘야지요
이거 추천 갑시다. 예언글같아요.
호남도 회초리 맞고 경쟁관계로 , pk도 이번 계기로 절반만 찾아 와도 큰 힘이 될겁니다..
한가지더.지지자들이 그렇게 나라를 끌고갈수
있도록 끝까지 지지해주는겁니다.
전 이게 가장크다고봅니다.
힘을 모아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