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핑을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그냥 사진이랑 각도를 똑같이 해서 모서리를 맞춰버리는 것이다.
이렇게
근데 이러면 문제가 생기는데 뒷면은 텍스쳐가 전혀 안맞음
하지만 나는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을 깨달았다.
왜냐면 3차원 공간에서 직육면체 물체는 오로지 3면만 보이기 때문이다
만약 맵핑이 제대로 안된 왼쪽을 보여주려 한다면
제대로 맵핑한 오른쪽을 좌우반전해서 보여주면 되는것이다!
그래서 신나게 붙여넣어 보았다. 왼쪽이 보이려면 왼쪽으로 반전, 오른쪽이 보이려면 오른쪽으로 반전..
이것이 가장 게으르게 텍스쳐링하는 방법일 것이다.
아니 사실 더한것도 있음.
아예 모든 면을 같은 텍스쳐를 입히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111 주사위...!
물론 이렇게 하면 90년대 ps게임이랑 다를게없지만 트릭이 하나 더 있다
직접 색(albedo)을 입히는게 아니고 roughness나 normal mapping에 이용하는 것이다
그리고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어주면 이와같이 훌륭한 쿠션이 완성된다
111 주사위들. ..
-끝-
와 고인물 같아요
주사위 푹신해 보인다
마시멜로같당
블랜더라
블랜더로 만든 명작겜 하나를 소개하지
빵수트 2021/07/24 18:14
주사위 푹신해 보인다
猫ケ崎 夏步 2021/07/24 18:15
마시멜로같당
25th카인 2021/07/24 18:15
와 고인물 같아요
식완 2021/07/24 18:15
내 줍줍컴은 똥컴이라 안돼... ㅜㅜ
옥수수나무 2021/07/24 18:16
와
계란으로가위치기 2021/07/24 18:21
고수
TopSpoiler 2021/07/24 18:21
나듀 블렌더 배우고 싶다..
루리웹-4493558977 2021/07/24 18:22
모든 면을 텍스쳐 하나로 하면 심이 보이는거 아냐?
taenni 2021/07/24 18:22
아...맥스 안만진지 한 15년 되서 다 까먹었네.
깔깔유모어 전문가 2021/07/24 18:23
블랜더라
블랜더로 만든 명작겜 하나를 소개하지
루리웹-8164703831 2021/07/24 18:23
게임 모델러들이 많이쓰는 트릭이지
아디아 2021/07/24 18:23
머리 아파요오오
Kaelic 2021/07/24 18:23
원래 최적화랑 속임수는 한끗차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