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Y x Familly
소년점프에서 만든
소년점프 + 라는 인터넷 플랫폼에서 연재중
연재 1년 반만에
초판 100만부 인쇄 달성
괴수 8호
마찬가지로 소년점프 플러스 연재중
1권 발매 4달만에 6쇄
3권은 초판 100만부 유력
단순히 100만부라는게 많이 출판해서 팔린다
라는 느낌이 절대 아님
초판 100만부는 1억부클럽처럼 하나의 금자탑인데
그런 상징적인 금자탑들을
웹 플랫폼 연재작들이 연이어 달성하고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기존의 출판하는 방식이 익숙해져있고 정형화해있어서 그랬지
애시당초 우리나라는 아직은 서브컬쳐에 그렇게 많은 돈을 쓰는 문화는 아님
영화정도가 그나마 많이 대중화 되어있긴 함
출판이나 그런걸로는 힘들긴 함
K-웹툰 멈춰!
그렇게 치면 돌아온 럭키짱도 웹툰이 아니게 돼
이태원 클라쓰도 잘나간거 맞긴 한데
예시로 있는 드래곤볼, 원피스, 슬램덩크랑 비교하기엔
좀...
K-웹툰 멈춰!
웹툰이..아니라 E북 같은데..?
그렇게 치면 돌아온 럭키짱도 웹툰이 아니게 돼
웹 플랫폼에서 연재하니까 웹툰이지
e북은 단행본을 전자서적으로 판매하는 것을 말하는거고
웹 플랫폼에서 연재하는데도 웹툰이 아니라고 하면 뭐 더 할 말이 없김 함
웹툰이란 플랫폼을 생각못했던 거지
웹툰을 못 하는 건 아니었다는건가
그냥 기존의 출판하는 방식이 익숙해져있고 정형화해있어서 그랬지
당연하지 그냥 만화 짬밥이랑 수준으론 일본이 한국보다 높은건 사실이고
그냥 출판만화잡지에다 연재하냐 웹에다 연재하냐 그차이지
일본 출판만화 그냥 웹에 올리기만해도 개쩌는 웹툰이지
정확히는 출판만화 프로세스를 굳이 버릴 필요가 없었던거지
출판만화 프로세스를 하면 작품도 걸러지고, 인쇄소도 돌아가고 그런데
웹툰으로 들어가면 이제 인쇄소나 판권같은게 머리가 아파지니까
굳이? 라고 했는데
원나블 하나씩 무너지고 슬슬 침체기가 오니까
출판쪽 있던 기획쪽 인간들이 웹툰쪽으로 넘어가면서 이래저래 좋아지기 시작한거고
인쇄소는 점점 문을 닫게 될 덧
쟤넨 플랫폼이 약한게 현재 문제임
애시당초 우리나라는 아직은 서브컬쳐에 그렇게 많은 돈을 쓰는 문화는 아님
영화정도가 그나마 많이 대중화 되어있긴 함
출판이나 그런걸로는 힘들긴 함
많이쓰는편인거같은데 인구수가딸린거같은대
이태원 클라쓰도 잘나간거 맞긴 한데
예시로 있는 드래곤볼, 원피스, 슬램덩크랑 비교하기엔
좀...
한국 웹툰 시장 전체 < 드래곤볼
드래곤볼 까지도 안 가지 아늠?
스파이 패밀리 너무 재미썽
스파이 패밀리는 무명활동 10년 넘게 했다고 본거같은데
그리고 판매부수로 비교하면 안됨.
우리나라는 출판매체는 이미 의미가 없는 시장이라.
단순히 100만부라는게 많이 출판해서 팔린다
라는 느낌이 절대 아님
초판 100만부는 1억부클럽처럼 하나의 금자탑인데
그런 상징적인 금자탑들을
웹 플랫폼 연재작들이 연이어 달성하고 있음
어쩌다 그럼?
우리나라는 출판 따지면 아무 의미 없음
저 짤은 보면 볼수록 ㅄ 같음..
저짤 볼때마다 개쪽팔리네
일본식 웹툰은 트위터에 있는거 아니었냐고
괴수 8호 표지 보니까 히어로물 같은데 재밌으려나
뜬금없지만 옛날 가면라이더 생각이 나는 건 왜일까
생각보다 재밌어. 프란츠 카프카의 변신이 모티브인 것 같은 괴수물이지만 ㅋㅋㅋㅋ
왜 꼭 일본 만화 빨면서 국까로 끝을 낼까
저 막짤을 그린 김성규 때문에
그것이 『국까』 니까.
저짤도 사실 기레기가
둘다 꿀잼이긴 하더라
저거 보면 걍 일본잡지 만화를 그대로 옮겨온거라 컷 분배도 다를게 없음.
원피스가 연재내용 그대로 연재처가 웹으로 옮겨진 거랑 같은거지.
그렇다고 한국웹툰작가들을 조롱하는건 그렇다 글쓴이야. 저 짤도 작가들이 만든것도 아닌데
판매부수를 떼고 봐도 그냥... 퀄리티가 엄청 차이나 보이는데;;;
우리나라 웹툰들은 거의 뭐 생산성 위주로 그림퀄은 엄청 낮고 분량 메꾸기가 많은데
저쪽은 딴딴한 작품 느낌이 대부분이구만...
웹툰을 결재해서 안보고 책사서 보네 ㅋㅋㅋ
저 아날로그 감성 어쩔라구 저러냐
앗....아아.......
웹에 연재하면 웹툰이면 원펀맨도 웹툰임?
이쯤되면 박세로이가 불쌍하다
부끄럽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