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2007년 북한 인권결의안 투표와 관련해 북한 측 반응을 물었다"고 거듭 주장한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에 대해 "좌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제2의 NLL(서해북방한계선) 사건'으로 규정하고, 대통령기록물 관리법에 저촉되지 않을 경우 언제든 자료를 제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21일 서울 용산구 한국여성단체협의회에서 진행된 간담회가 끝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송 전 장관에게 책임을 묻겠다.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송 전 장관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2007년 11월 인권결의안 투표와 관련된 북한 측 반응을 정리해 노무현 대통령에게 전달했다며 메모를 공개했다.
문 후보는 "이 문제의 핵심은 송 전 장관이 주장하는 (2007년) 11월16일 대통령 주재 회의에서 기권이라는 방침이 먼저 결정됐느냐, 아니면 결정되지 않고 송 전 장관의 주장처럼 북한에 먼저 물어본 후에 결정했느냐 라는 것"이라며 "분명히 말하는데 11월16일 대통령 주재 회의에서 기권방침이 결정됐다"고 말했다.
이어 "북한에 통보해주는 차원이지, 북한에 그 방침에 대해서 물어본 바는 없다. 북한에 물어볼 이유도 없다"며 "그 점에 대해서는 저희에게도 (증거가) 있고, 국정원에도 있을 것이다. 확실한 증거자료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대통령 기록이기 때문에 대통령기록물 보호법에 저촉될 소지가 있어서 저희가 자료를 공개하는 것을 논의를 하고 있다"며 "법에 저촉되지 않는다는 법적 판단이 내려지면, 언제든 11월16일 대통령 주재 회의에서 기권방침이 결정됐다는 자료를 제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송 전 장관이 제시한, 전통문으로 보이는 문서가 북쪽에서 온 것이라면, 거꾸로 우리 국정원이 그에 앞서 보낸 전통문이 역시 국정원에 있을 것"이라며 "국정원이 그것을 제시하면 이 문제는 그냥 그것으로 깨끗하게 다 증명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 전 장관에 대한 비판도 이어졌다. 문 후보는 "당초 이 문제는 송 전 장관이 회고록을 통해서 공직자가 과거에 취득했던 그런 여러가지 일들을 이렇게 공개하며 시작된 것"이라며 "공무상 비밀누설에 해당한다고 생각한다. 뿐만 아니라 저에 대한 왜곡도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참여정부 때 함께 근무했던 장관이기도 하고 또 과거 일에 대해서 서로 기억들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그런 차원에서 이해하고 넘어 갔었다"며 "그런데, 지금 선거에 임박한 이 시기에 지금 일어나는 일들을 보면 그런 차원을 넘어서 지난 대선 때 NLL 과 같은 제2의 북풍공작, 그것으로 선거를 좌우하려는 비열한 색깔론 같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지난번 대선 때 있었던 NLL 조작 북풍공작 사건에 이은 제2의 NLL사건이라고 규정한다"며 "송 전 장관의 회고록에 유독 저를 언급한 부분에서 모두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적었다. 잘못된 내용에 대해서 송 전 장관에게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출처: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8&aid=0003860835
송민순 본인생각이 모두 진실인양 떠드는 그 송민순과 그배후의 실체를 파헤쳐주십시오
그리고 제2의 nll처럼 날조된부분에 대한 법적처벌 해주십시오
절대 가만두면 안 됩니다. 저번에도 어쩔 수 없이 그냥 넘어가니 계속 장난질이죠.
일기장 상대하느라 고생이 많네요
오 자료가 있나보네요.. 송민순 콩밥드실 준비하셔야할듯..
송민순이도 멍청한넘인게 대세가 이미 끝인데 저짓꺼리 하면 누가 뒤봐준데? 다들 몸사리는데
좌시까지 나왔으면 게임오버죠~ 잘가라 송민순!
겁주네요 ㅠ
ㅇㅅㅈ
문후보가 적극적으로 대응 잘하고 있습니다.
강력 대응해야죠
인생은 실전이라는걸 확실히 보여줘야합니다.....
단호하게 대응합시다. 저런 짓거리를 아얘 할 생각을 못하게 밟아 버려야 합니다.
송민순 좀 이상한 놈인듯 아무리봐도 ㅡㅡ
이 건은 확실하게 대응해서 다른 소리가 더 이상 안 나오게 해야 합니다.
정말이지 처음 이거 들고 나와 떠들때
살의를 느낄정도로 내맘이 악마가되더라구요
ㅜ
또 북풍공작 NLL 시즌 2 가는구나 ㅠ
하아 ~ 쫓아가서 패 잡아벌고싶어지대요
ㅠ
에휴 나이 쳐먹고 저러고 싶을까
강하게 나가서 이번에 못된 버릇 뿌리를 뽑아야 다음 더민주 후보들이 또 당하지 않는다. 꼭 감방 보내자
강력대응해서 본보기로 감옥보내야죠 그래야 앞으로 저딴짓못합니다
그는 "송 전 장관이 제시한, 전통문으로 보이는 문서가 북쪽에서 온 것이라면, 거꾸로 우리 국정원이 그에 앞서 보낸 전통문이 역시 국정원에 있을 것"이라며 "국정원이 그것을 제시하면 이 문제는 그냥 그것으로 깨끗하게 다 증명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송 후달리겠네요 이미 확보해놨겠죠 ㅋㅋ
쌔게 나가야죠.
그 회의에 참석한 사람이 한둘이 아닌데
그중에 송민순 혼자 딴 소리 하고 있음..
인생은 실전임.. 보여줘야 합니다..
김만복 전 국정원장의 반응도 나왔네요.
하지만 정작 이 같은 '쪽지'의 출처로 지목된 김만복 전 국정원장은 다른 반응을 보였다.
그는 "당시 북한에 '남한이 인권결의에서 어떤 입장을 취하든 지금 처럼 좋은 남북 관계에는 변함이 없다'는 입장은 보낸 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전 원장은 "당시 문재인 실장은 이 문제에 아무 관심도 없었다. 공연히 안보장사에 휘말려 고생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주 기자
문 후보는 "대통령 기록이기 때문에 대통령기록물 보호법에 저촉될 소지가 있어서 저희가 자료를 공개하는 것을 논의를 하고 있다"며 "법에 저촉되지 않는다는 법적 판단이 내려지면, 언제든 11월16일 대통령 주재 회의에서 기권방침이 결정됐다는 자료를 제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송민순 자기혼자 반대라고 알고 우기는 전형적인 정신승리형....
수첩도 보니 이미 결정난거 노통이 송민순자존심 안건드려주려고 말 빙빙 돌려가며 얘기하던데 눈치 드럽게 없는듯
강력 대응하고 선거끝나고 확실하게 매듭을 지어야 합니다..
하 그때 속상했던거 생각하면 진짜지
ㅠ 발기발기 해부해 찢어놓고 싶을정도였어요 ㅠ
인생은 실전이죠. 오냐오냐 해주면 할배뒷통수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