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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가 실패한 이유


밸런스도 못잡는데 전략게임이 흥하겟습니까?
댓글
  • 이스트라한 2017/04/19 00:07

    내가 스2하는데 노이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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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루와 2017/04/19 00:08

    공격자 빨간색(플토) 채팅자 파란색(플토) 같은 종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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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트로이진 2017/04/19 00:07

    같은종족끼리 무슨 밸런스야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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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귀찮은자 2017/04/19 00:08

    프프전 밸런스 똥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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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엘렌딜 2017/04/19 00:08

    게임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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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캐사비 2017/04/19 00:08

    믿고거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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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귀찮은자 2017/04/19 00:17

    뭘 그렇게 모든걸 믿고 거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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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이밤 2017/04/19 00:08

    뭔지모름 스타는협동전만있던게아니던가?
    설명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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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값대위 2017/04/19 00:10

    둘다 똑같은 종족 하면서 밸런스 운운함
    어떤 게임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fps로 치자면 같은 총 들고 밸런스 운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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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이밤 2017/04/19 00:10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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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름몬스터 2017/04/19 00:0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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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bernyu 2017/04/19 00:09

    이 글은 유우머지만
    실제로 밸런스가 개똥망이라서
    '사도'라는 프로토스 유닛이 너무 씹사기라 너프해달라는 주장이 일반유저, 프로를 가리지 않고 나왔는데 묵묵부답으로 방치
    열받은 프로가 프로리그에서 올 사도로 관광경기 찍고 인터뷰에서 '그러니까 사도 너프좀'이라고 했을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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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귀찮은자 2017/04/19 00:11

    견제성애자 데이비드킴이 갔으니 괜찮아질듯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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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bernyu 2017/04/19 00:14

    경장갑 추가 데미지로 해병을 손쉽게 녹여버릴 수 있기 때문에 바이오닉 테란 상대로 굉장히 강하며, 사이오닉 이동을 이용해 공성 전차가 주력인 메카닉 테란을 상대하는 데도 유용하다. 사이오닉 이동을 이용해서 안전하게 적의 전차 라인에 쉽게 접근하는 것이 가능한데다가, 생명력이 높아 전차를 엄호하고 있는 화염기갑병에게 쉽게 죽지 않기 때문이다. 저그 상대로도 저글링, 히드라리스크를 잘 상대한다. 거기다 맹독충에도 어느 정도 버틴다. 또한 모든 종족의 일꾼을 2방만에 잡을 수 있기 때문에 견제에도 능하여, 광물 지역에 사도 4기만 난입하면 일꾼을 순식간에 몰살할 수 있다.
    나무위키에 기록된 너프 전 사도의 위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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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국의악마들 2017/04/19 00:30

    이제 테란은 두방아니자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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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스트라한 2017/04/19 00:11

    자유의날개 시절에 불곰 징징 거렸던 기억이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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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까망도깨비 2017/04/19 00:14

    현상황은 잘모르지만 예전에는 전투가 한방에 끝남
    역전이나 그런게 거의 안나옴. 스타1 전투하고 전투시간도 짧고
    한번 전투에서 벌어진 차이를 극복할 시간이 없음
    그래서 리그중계를 보면 노잼 그자체였었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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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emo 2017/04/19 00:14

    스2 좋아하고 자주 하는편이지만 밸런스 개똥망인정.
    윗분 말씀하신 사도가 2016년 겨울 패치전까지 엄청난 논란의 유닛이었음.
    플토 프로들이나 관계자들마저도 너프해야된다고 할정도였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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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urasaki 2017/04/19 00:15

    스타1 벌처
    스타2 사도
    어느게 더 사기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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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ramatist 2017/04/19 00:17

    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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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bernyu 2017/04/19 00:21

    벌처가 클로킹을 쓰면 사도랑 좀 비슷하려나..
    아 물론 벌처+마인이면 비등함.
    사도한테는 액티브 스킬이 있는데
    무적 상태의 그림자?환영?을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키고
    활성화 시키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함.
    활성화 시키지 않으면? 이동 안함.
    단, 적에게 그 그림자?환영?은 보임.
    즉 적은 사도의 스킬을 보고 쫒아갈지, 본체를 상대할지 결정해야 하는데
    사도는 적이 빠지면 순간이동하지 않으면 그만이고 쫒아오면 순간이동해서 적 뒷쪽에서 일꾼을 학살하면 됨.
    벌처보다 악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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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률루 2017/04/19 01:34

    그래도 벌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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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lackLeopard 2017/04/19 00:16

    가장 문제는 너무 하드코어하게 만들었다라고 생각함.
    너무 이스포츠에 열중한 나머지 게임속도는 존나게 빠른데
    전투에 손은 오지게 가고.
    상대방들의 견제는 쉬운편인데 막기는 너무 어려운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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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리얼리 2017/04/19 00:18

    이게 다 DK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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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혈향사 2017/04/19 00:29

    이렇게 게임을 만들었으니까 이렇게 이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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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밤비다요 2017/04/19 00:34

    게임이 너무 빠르기만 하고 아기자기한(손맛)이 없음....
    스1은 관전자가 보면 느린맛이 있는데 스2는 관전자가 봐도 
    물풍선 두개 터뜨리는 것처럼 너무 빠름. 뭘 하는지 모르겠음...
    (특히 서플라이 지을때 포크레인같은 중장비 움직이는거 빨라서 극혐..ㅜㅜ...)
    또 하나는 소리인데...
    스1은 소리 하나하나 특정짓게 들리는데 스2는 너무 많은 소리를 게임에 
    집어 넣어서 그런지 누가 누군지 헷갈릴때가 많음.
    (소리에 집중이 없다??는게 더 맞음..)
    그리고 스1리마스터 영상 봤는데 제발 지상유닛
    특히 벌쳐랑 저글링 너무 붕 떠있는 상태로 만들지 말아주세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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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텐서플로우 2017/04/19 00:41

    종밸은 일단 두번째 문제임
    가장 큰 문제가 액티브스킬로 떡칠을 해놨다는점임.
    스1만해도 한타할때 저그는 디파일러만 잘쓰면 됐고 플토는 스톰에 간혹 스테이시스필드, 테란도 디펜이나 EMP 잘쏘면 됐는데 왠걸 스2와선 유닛별로 엑티브스킬이 다있음. 유닛컨트롤과 동시에 액티브 스킬 사용하는게 프로들까지 힘들어하는판에 일반유저들은 어떻겠음? 편하게 해준다고 시작일꾼렐리 해주면 뭐하나 점추 점멸 어그로뺴기부터해서 역장치는것까지 안힘든 곳이 없음. 종밸은 둘째치고 이게 가장 큰 진입장벽같음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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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스트마스터 2017/04/19 00:50

    테란유저인데 메카닉은 변신기술다 액티브로 한가지씩달고있고 밤까마귀는 스킬이몇개여... 손느리면 할수가없는데 저그는 더빡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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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률루 2017/04/19 01:38

    내가 하는건 둘째치고 보는데도 한타 견적이 안나와
    뭐가 뭘때려서 뭐가 죽는지 결과 나와봐야 아는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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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jul 2017/04/19 02:02

    일단 한타에 모든 것이 걸려있음. 스1 상성은 그래도 극악의 상성까지는 아니였는데(예: 럴커와 마린, 컨트롤로 어느 정도 대항가능) 스2는 유닛 상성이 너무 큰거 같음.
    물론 과거 테란 메카닉은 애미 없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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