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 특장 개조 업체
선거유세용 트럭에 음성 영상 무대 등 별도 장치를 부착 개조해서 정당에 납품하는 회사.
도로교통법과 선거법 등을 숙지해야 하고 최상의 홍보 도구를 만들어야 하는 전문 회사.
여러 정당에서 주문 발주 납품 계약을 맺고 영업함.
정치와는 전혀 관련이 없는 회사임.
스스로 모든 장비를 만들고 부착하는 회사가 아니고
무대장치 / 음향 장치 / LED 등 영상장치 를 부착하는 재하청 업체와 여러군데 계약을 맺고 작업함.
그러니까 트럭 한 대 운전해서 여러 종류의 작업을 각각 다른 공장에서 해야 하므로 제작 과정에서 이동이 잦음.
사고 당일
민주당 문재인 간판을 먼저 부착하고
음향 설비 부착하는 업체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그만 사고가 발생함.
유세 트럭 제작하는 회사에서 민주당이 납품을 받기도 훨씬 전에 제작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임.
제작 회사에서의 과정이 가-나-다-라 단계가 있으면 가 에서 나 로 이동 중에 발생한 사고.
사고는 몹시 불행하고 가장 큰 피해자는 사망자와 유가족인 것은 명백합니다.
그리고 각각의 책임은 응당 져야만 합니다.
민주당과 문재인은 발주자로서 도의적 책임을 표명한 것은 잘했다고 봅니다.
===============
민주당 측은 앞서 유가족이 SNS(소셜네트워크)에 "운전자가 응급차를 부르기보다는 차를 세워놓고 먼저 자신이 속한 '선거대책본부'에 사고를 보고한 것으로 추측한다"고 올린 것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해당 관계자는 "유세차량 운전자는 민주당 소속이 아니라 민주당에 물건을 납품할 회사 직원이었고, 그 회사는 문 후보뿐만 아니라 다른 당 후보 유세차량도 만들어 납품하는 업체"라고 설명했다. 이어 "민주당에 배달하는 과정에서 사고가 난 것이 아니라 출하 이전에 업체가 차량을 이동하는 과정에서 사고가 난 것"이라며 "해당 직원이 민주당 쪽 연락처를 아는 상황도 아니었다"고 덧붙였다.
------------------------------------------------------------------------
엠팍에서 읽어볼 만한 글이 있어서 펌합니다.
이러저러한 상황이 있었고, 결과적으로 민주당과는 무관한 일이라고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후보가 조문을 가서 가족들을 위로한 것은 잘했다고 봅니다.
예민한 시기이고, 사망한 분의 가족들의 슬픔을 먼저 헤아려야죠.
그리고 민주당과 문재인 후보님을 믿고 격려합시다.
사리나올것 같아요 ㅠㅠ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그리고 추천합니다. 많은사람들이 진실을 알았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이해 안되는데..
개인 구매차량 탁송하다 사고나면 구매자가 책임쳐야 하는 거 였나요??? 차 사서 죄송합니다 해야 하나...
꼬투리 잡았다고 득달같이 나타나 개떼처럼 믈어뜯고
있는거보면 너무 화가 나네요
그중에선 이젠 알면서 아직도 댓글 도배하는인간들도있고
정말 대체왜 그삼촌분은 세월호까지 들먹이면서 글을 쓰긴건지
왜 이게
민주당 책임이라고 한건지
가족잃은 슬픔에 누구라도 책임을 묻고 싶었겠지만
이제라도 진실을 알았으면 해명글이라도올렸음 싶네요
그것과 별개로
고인의 명복을빌어요...
일부러 사고낸거 아닐까 싶을정도로 이걸로 울궈먹네요. 피자시켰는데 배달부가 사고났으면 당연히 마음이야 아프겠지만 주문한사람 책임이 아니잖아요. 기사들 읽어보면 유세중에 사고낸거같이 쓰네요.
http://www.sedaily.com/NewsView/1OEOZ9W6YT
이제는 유가족 반발에도 강제조문했다고 기사가 뜨네요.
jtbc는 이거나 팩트체크 해서 방송해라 여론조사같은 헛짓거리좀 하지말고
희생자 분께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한 가정의 불행한 사고를 변질시키지 말길 바랍니다.
유족 분들은 슬퍼할 시간도 부족합니다..
그리고, 유족 분들의 분노 이해합니다.
그래서, 그렇기에.
유족 분들의 분노를 악용한 기자들 절대 용서할 수 없습니다.
처음부터 사실을 보도했다면, 이분들께서 과연 그리 행동하셨을까요?
기자들에게 더 화가 납니다.
문후보가 입장을 표명한 것은 정말 잘한 일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책임있는 모습을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람이 죽었는데..
네이버 반응을 보니 추모하는 분위기가 아니라 좋은 건수 잡았다면서 네거티브 하는 거에 쓰이고 있다니...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부디 좋은 곳으로 가셨기를 바랍니다
고인의 죽음이 악용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진짜 저들 얘기 하는거 정말 더럽습니다. 그건 유가족들 역시 바라시는 바는 아니겠지요...문후보님 마음 참 아프시겠습니다...당에서도 사고 경위 조사와 결과를 끝까지 잘 지켜보고 유가족들 잘 위로해드리고 마음 달래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헐,, 납품도 안받은 상태였는데... 그걸로 꼬투리 잡았네? 그런데 그걸 또 사과한 사람이라니....? 이래서 또 증명하나?
오늘 안철수가 인터뷰하며 문재인 이름언급 안했으나 누구나 알수있게 구연설명 덧붙여 문 아들이 1:1 5급 공무원 특채된 건 비리 아닌가란 발언을 선관위등 허위사실 유포해서 제보한단 사람 많아서 그거 덮으려고 억지라 욕 먹을 걸 알면서 저걸로 더 공작할 겁니다.
오히려 조바심 느낀 분들 행태가 실망입니다
당차원에서 대응해도 될 것을 일부 알바 낚시에 다 낚여 문재인도 조문가라고 했으니
제발 대응좀 해 주세요 네이버 디씨 일베 허위사실 유포와 문후보를 욕하는 글이 도가 지나치고 있습니다.
분명히 조직적으로 작업하는건데
왜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는 겁니까?
아래 링크 걸겠습니다.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stock_new2&no=1413879&page=1&exception_mode=recommend
참 문재인 지지자 하기 힘듭니다.
여기서 일말이라도 민주당 쪽에 문제가 있으려면 하드한 스케쥴로 유세차량이 정신 없이 이동해야 했다든가 그런 거 뿐 생각 안나는데 이건 뭐 그냥 납품받으러 가는 중에 난 사고라 전혀 관계가...
기레기들 기사만 몇 개 보고 민주당과 문재인님 페이스북에서 개소리 지껄이는 버러지들 때문에 더 화가 나더군요.
사고당시의 증언이라네요.
http://www.ddanzi.com/free/178386949
다른 사이트 댓글들보니 사고 피해자 가족이 페북에 추측성으로 세월호 걸고넘어지면서 글을 올린게 시발점이라는거같은데 페북 글을 어디서 보는건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