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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류에게는 너무 일렀던 게임


아무도 설치하지못해 망했다고 전해진다
댓글
  • 비바람부는날 2017/04/07 00:02

    오 먼 미래의 게임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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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흑설공주 2017/04/07 00:04

    문온 나름 재밌었는데
    밸런스가 안맞아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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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래티넘 2017/04/07 00:04

    약 2백억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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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뭐야이건 2017/04/07 00:08

    난 이거 재미있었는데 빌어먹을 중국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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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엘피어 2017/04/07 00:13

    높은 피로도 // 깊은 현타 그지같은 그래픽등등의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재미있는 게임이였음
    벨런스만 맞았으면
    대충 100점 만점에 80점 줄만한데 벨런스 점수를 더하니까 -30점이 되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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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에라드 2017/04/07 00:15

    문명하던느낌으로 지도자하러갔더니 농노온라인이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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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istie 2017/04/07 00:20

    아이디어는 무지 참신했었음..ㅋ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스템으로 밤잠 설치게 했었지.ㅋ 세션이 끝나기 직전 진짜 그 짜릿함은 해 본 사람만 알지.ㅋ
    그리고 승리하면 다들 환호성 지르고..그 어떤 게임보다도 극한 기분을 안겨준 게임.
    게다가 실제 첩보원까지 등장하고..진짜 많은 사건이 짧은 시간에 만들어진 희대의 게임.
    그렇기 때문에 송재경의 새로운 도전은 찬사 받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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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휴면회원 2017/04/07 00:34

    저게임의 실패 원인은 
    유저의 지위가 시민이었다는 점임
    적어도 시장 정도의 지위였다면 달라졌을지도 모름
    결국 대다수의 초보 유저들은 제작노예, 전쟁노예, 건설노예, 광산노예 체험만 하다
    하루에 2시간 있는 쟁 이후 22시간의 현자타임을 극복 못하고 접음
    밸런스 파괴의 카드시스템과 제작카드 없이는 전쟁노예구실조차 못하게 하는 제작 시스템. 게임 시스템에는 존재하지 않으나 실제로는 존재하는 외교(?) 시스템 기타 등등 게임에 문제점이 아주 많았음
    결과적으론 참신하기만 했지 억지로 MMORPG를 쑤셔 넣어서 망작이 된 문명 IP게임
    그래도 새로운 시도를 한거 자체에 대해서는 큰 점수를 주고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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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argayming 2017/04/07 00:44

    공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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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페로스 2017/04/07 00:48

    그것도 문제지만  솔플 플레이어를 너무 압박했던것도 문제라면 문제임.
    건물을 지으려면 길드단위나 다같이 합심해서 지어야하는 패턴인데
    게임에는 입문해서 게임시스템을 알아가기위해 혼자서 즐겨보려는 사람들도
    많은데,  이부분을 철저히 무시했다는점.
    다른유저와 소통하지 않는 유저는 게임컨텐츠 자체를 즐길 수 없게
    셋팅되어있다보니  친목질 하고 싶지 않은 유저는 자연스레 발길을 끊게 되었죠.
    자유도는 높게 보여놓고 실상 자유를 시작부터 막아놓은 셈이 되어버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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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오니즈 2017/04/07 00:35

    풀다이브 게임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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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라자얀 2017/04/07 01:29

    현탐 존나길고 플레이어는 노예일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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