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탄핵무효 국민저항총궐기 운동본부'가 2일 오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고향인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서 태극기 집회를 열고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 비판과 석방을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 탄핵무효 국민저항총궐기 운동본부(국민저항본부)’가 2일 노무현 전 대통령 고향인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서 태극기집회를 열었다.
국민저항본부는 이날 오후 2시쯤 봉하마을 주차장 앞 도로에서 500여명(경찰 추산)이 참석한 가운데 박 전 대통령 구속을 비판하고 석방을 촉구하는 집회를 개최했다. 친박단체의 집회가 봉하마을에서 열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정진 국민저항본부 경남본부장은 “종북 세력이 국가를 뒤흔들고 대통령까지 구속시켰다”며 “이번 탄핵도 헌법 제84조를 위반한 불법 탄핵인 만큼 원천무효”라고 비판했다.
변희재 미디어워치 전 대표도 “박 전 대통령에게 뇌물죄를 적용한다면 노 전 대통령 가족도 640만달러 뇌물을 받았다”며 “이로 인해 노 전 대통령이 수사를 받다 투신자살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노 전 대통령 가족은 뇌물로 받은 돈과 호화 사저를 즉각 국가에 반환하고 스스로 구속돼야 한다”고 말했다.
노 전 대통령 부인 권양숙 여사는 이날 봉하마을 자택에 머물렀다. 경찰은 만약에 사태에 대비해 봉하마을 노 전 대통령 묘역 주변과 사저 경비를 강화했다.
집회는 1시간 가량 열렸으며, 부산과 대구ㆍ경북, 수도권 등지에서 모인 참가자들은 집회장소에서 진영읍 서의지공원까지 4㎞를 행진도 진행했다.
이날 집회 참가자들과 노무현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노사모) 회원 등은 집회 과정에서 일부 실랑이를 벌이기도 했지만 양측 간 충돌사태는 빚어지지 않았다.
일부 노사모 회원은 “봉하마을은 대통령 묘역이 있는 경건한 장소이고 참배객들이 방문하는 곳인데 경찰이 집회 신고를 내준 것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미친 인간 쓰레기들이네요...
경찰은 집회를 허락을 하다니
꼭 투표해서 쓰레기들을 심판합시다!!!!!
5월에 꼭 투표합시다.
쓰레기는 여기 다 모였군
꼭 투표해서 쓰레기들을 심판합시다!!!!!
구미서 피켓만들어도 조패고 난리치던 것들이 참 뻔뻔도하다.
정권바뀌면 경찰 수뇌부들 모조리 갈아야합니다
구미 다까끼마사오 생가에서 집회 열어야겠네 저것들 뒷목잡고 자빠지게
폭력적인거 뻔히 알면서도 통제 안하는 견찰.
차벽은 촛불 전용이냐?
물대포는 세월호 전용이냐?
투표로 대답합시다
미친놈들
노무현 대통령님과 박근혜 탄핵이랑
무슨관계가 잇다고 저런 정신나간것들
몽둥이가 약인데... 내눈엔 보이질않네
dog 새기들
저건 보수도 아니고 그냥 여느 미친 사이비종교중 하나일 뿐이라고 봐야겠다
진짜 저것들 진심 죽여버리고싶다...
진심으로..
최소한의 예의라곤 찿아보기힘들군...ㅠ
새누리 지지기반이 상상이상의 심각한 수준이었다는 걸 알게 되니 지금까지 새누리의 몰상식하고 비상식적인 정치행태가 비로소 이해되네요
경찰들이 지 정신인가 저곳에 집회를 허하다니
집회허가해준 견찰이 도라이지... 개상도것들은 저래서 안된다...
봉하가 있는 김해시 는 시장 더민주
국회의원 2명 다 더민주에요 ~
개상도것이라서 문제가 아니라 법이 그래서 그런거죠
@여기에산다 님아 신경끄세요. 벌거지 한마리에 일일이 답변달지 마세요.
지역감정 조장하는 놈들이나 일베 벌거지나 거서 거지요.
이런나라에 살고있었구나..
참 인간쓰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