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624306

jpg로만 찍는데 풀프 크롭 차이를 느낄수 있을까요?

k-1으로 가느냐 kp로 가느냐 매우 고민중인데요
kp가 크롭바디 중에서는 정말 어마어마하게 화질이 좋은 느낌이어서 말입니다...
그냥 저는 단순히 미야비 모드로 인물촬영 하고 싶을뿐인데
요즘 대세는 풀프다보니 괜히 kp갔다가 후회하는거 아닌지 고민이네요
문득 든 생각인데 dr이고 그런거는 전부 raw로 찍을때나 차이가 크게 나는 것이고
jpg로만 찍는다면 딱히 그렇게까지 크게 차이가 안나는거 아닐까 하는 그런 생각이 들엇습니다
그래도 k-1이 kp보다 훨 나을까요?
댓글
  • 금은까미아빠 2020/09/05 01:11

    K-1에 100표

    (T6w0lq)

  • PAPIYA 2020/09/05 10:43

    K-1에 200표

    (T6w0lq)

  • --ㅋ 2020/09/05 10:45

    1. 확실히 풀프는 풀프만의 매력이 있습니다.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직접 체험해서 합리적인 선택인지 본인이 판단할 수 밖에 없습니다.
    2. 과거와 비교해 DFA 렌즈들이 출시되어 구간별 구성은 이루어진 상태이긴 합니다. 모두 고가 렌즈들만 출시되었기 때문에 바디만 풀프로 구입하고 DFA 렌즈로 구성할 수 있을지는 또 다른 문제입니다. 혹자는 구형 렌즈로 구성하더라도 매력은 있다고 주장하시는데 이 역시도 주장하시는 분이나 경청하시는 분들이나 모두 각자의 몫이라 생각됩니다만.
    3. 풀프가 출시되었으나 펜탁스만의 이이덴티티가 뭘까 생각해 보면, 이 역시도 사람마다 다르겠죠. 풀탁스의 초록, 씨빨간 붉은색.....이런 강렬한 색상을 예로 드시는 분들도 계시겠고, 리밋으로 알수 있듯이 경박단소를 꼽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그 외 각자만의 소중한 추억으로 펜탁스를 택한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경박단소가 펜탁스의 정체성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현 펜탁스 풀프가 과연 어울리는가에는 솔직히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바디도 그렇고 DFA 렌즈들도 경박단소보다는 성능을 더 중시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플프 라인도 K-1으로 1개의 라인업이고, DFA 렌즈 역시 스타 중심의 고가 렌즈 뿐입니다.
    4. 과거부터 펜탁스를 써온 충성 고객이라면 모르겠지만 신규 혹은 재입성이라면 가성비에서 좋은 풀프가 많이 있으니 열린 마음으로 살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게 아니라면 펜탁스 크롭이 좋은 선택이라 생각되는데, 사실 이 가격이면 타사 엔트리 풀프와 비교될 수 있는 예산인 것도 사실입니다.

    (T6w0lq)

(T6w0lq)